문화마케팅,문화마케팅사례,문화마케팅효과및중요성,부동산문화마케팅,부동산문화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사목적
2 문화마케팅의 개념
- 문화마케팅 이란
- 등장배경
- 전통마케팅과 비교
- 기업문화 마케팅이란
3 문화마케팅의 중요성
4 문화마케팅의 효과
5 문화마케팅의 사례
- 국내
- 국외
6 부동산 문화마케팅
- 효과
- 국내 사례
7 결론
- 본문내용
-
2. 문화마케팅의 개념
의의
생산자(예술가,제작,기획자)가 생산품(예술품)의 소비촉진 및 고객확대를
위하여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컨셉을 도입하는 활동을 말함
최근에는 문화 자원을 이용해 기업의 이미지를 재고하거나 재화나 서비스의
가치를 상승시키는 행위를 의미
등장배경
현대 기업의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서의 문화마케팅인 메세나의 진화
어떤한 반대급부를 노리지 않고 문화 및 사회의 여러 분야를 지원하는 자선
개념의 메세나가 산업화 이후 점차 문화후원의 개념으로 인식되며 현대에
이르러 문화에 대한 투자를 바탕으로 기업과 문화 예술의 상호 이익을 추구
하는 문화마케팅으로 진화
오늘날 기업의 입장에서 문화마케팅이란 ‘문화예술’이라는 감성코드를 활요한
대중과의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정보 채널이 다양화되어 더 이상 기업
일방의 메시지 전달이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게 되자, 문화 예술에 대한 지원
활동이 소비자의 직접 관계 구축에 유효한 수단으로 등장
- 참고문헌
-
`기업메세나 운동의 효과 분석`, 한국문화정책개발원(2002)
손일권, `브랜드아이덴티티`, 경영정신(2003)
글로벌시대의 문화마케팅 전략, MARKETING, 이동철, 박옥련, 김주희, 이현지, (2009)
삼성경제연구소, 문화마케팅의 부상과 성공전략(2002)
인터넷 신문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