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유통 신 업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tep 1. 유통 신 업태란 무엇인가?
Step 2. 직접 방문한 유통업태 소개
Step 3. 평가 및 결론
본문내용
유통 신 업태의 특징
>차별화된 새로운 매력포인트 추구
가격 이외의 차별성 추구, 핵심기능 이외의 기능보유 상품 선호

>럭셔리 소비의 진화
럭셔리 소비를 통해 억눌렸던 욕구 및 스트레스 등을 분출

>로케팅 (Rocketing) 소비의 확산
특정 용품에 대한 고급소비 현상의 확산

>Fun은 소비생활의 기본
모든 영역에서 감성 & 감동적 Fun 추구

>친환경 고효율 소비의 부상
친환경이라는 명복과 경제적 효율 모두 추구
참고문헌
삼성 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 ‘경제위기 이후의 新 소비 트랜드’, 2009.09.23

LG 주간경제 ‘신유통 업태의 경쟁 포인트’, 1999.06.13

신세계 유통산업 연구소 ‘2012년 유통업 전망’, 2011.11

네이버 블로그(신유통 소개):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rlaalsdn34&logNo=70107558313

주간한국 기사(SSG): http://weekly.hankooki.com/lpage/coverstory/201210/wk20121024155627121180.htm

중앙일보 경제(드럭스토어):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9161080&cloc=olink|article|default

SSG 푸드마켓 공식 홈페이지: http://www.ssgfoodmarket.com/

BOONS 공식 홈페이지: www.boons.co.kr

December24 공식 홈페이지: www.december24.co.kr

CJ 푸드월드 공식 홈페이지: http://www.cjfoodworld.co.kr/

CJ 그룹 공식 블로그: http://blog.cj.net/641

CJ 푸드빌 공식 홈페이지: http://www.cjfoodville.co.kr/

Daum 지식(플래그십 스토어): http://k.daum.net/qna/view.html?qid=0DvDg

아이디어 박물관(플래그십 스토어): http://www.ideakeyword.com/195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현대백화점의 경영전략 분석 및 개선방향
  • 유통 산업의 비중은 전체 산업 종사자 중 약 25% 국민총생산의 약 15%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국민 경제상 매우 중요한 산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96년 1월 1일 유통시장이 완전 개방된 이래 우리나라 의 유통업계는 신 유통업태의 등장 및 업계 간의 치열한 경쟁 등으로 그야말로 역사적 대 변혁기에 있다고 할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 유통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백화점 분야를 마케팅 이론 측면에서 분석하고, 우리나라 백화점 업계의 변화

  • 코스트코 COSTCO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코스트코 브랜드전략과 코스트코 마케팅전략 평가
  • 신 성장 동력 개발3. 코스트코 국내시장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4P전략위주)◆ 제품 전략(PRODUCT)1) 유료회원제2) Private Brand의 적극적인 활용3) 제품 표준화 전략4) 중산층을 겨냥한 제품의 묶음◆ 브랜드 전략 .◆ 가격 전략(PRICE)1) 가격책정기법은 원가 + 12% 마진율2) 수입품의 경우 환율의 영향을 받음◆ 유통 전략 (PLACE)1) 100% 기계화된 유통관리와 직배송2) 크로스 독(Cross-Dock) 프로세스3) 지역적 Coverage4) 유통정보시스템 POS와 EDI(Electric Data Interchan

  • [성공유통전략] CJmall 성공유통전략
  • 신과 인터넷 월드 와이드 웹(World Wide Web: WWW)서비스 사용의 증가에 따라 온라인 마케팅은 무점포시장의 부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최근 소비시장에서 나타난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유통 업태 간에 영역파괴가 본격화된다는 점으로, 인터넷쇼핑몰과 TV홈쇼핑과 같은 무점포 유통채널의 급부상이 주목할 만하다. 인터넷 쇼핑몰 시장이 커질 수밖에 없는 이유는 인터넷이용자수가 지난해 1천 6백여만명, 올해는 2천만명을 넘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유통업체 최초 해외점포로 개점하였다. 구분200420052006200720082009201020112012한국6979103110120125129136138중국247101821252716합계7183110120138151154163154주요 업태로는 “디스카운트 스토어 (생필품 중심의 할인점), 문화 센터 (쇼핑과 문화 컨텐츠의 복합 제공) 이마트몰 (인터넷 쇼핑몰), 물류센터 (전국을 포괄하는 물류 네트워크 확보)”등을 운영하고 있다.(출처: 신세계 이마트 홈페이지)내실을 바탕으로

  • [신유통업태][신유통업태 유통혁명][신유통업태 할인점][신유통업태 중소기업지원][신유통업태 사례]신유통업태의 특성, 신유통업태 유통혁명, 신유통업태 할인점분석, 신유통업태와 중소기업지원, 신유통업태 사례
  • 신유통업태의 사례1.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2. 최고의 유통그룹으로3. 수익경영과 윤리경영참고문헌Ⅰ. 신유통업태의 특성신 유통 업태는 현대 소매업의 주요한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 이는 소매업의 양극화 현상인데, 현대의 소매업이 두개의 중한 추세를 가진다는 것이다. 1. 전문점 체인 증가제한된 라인, 엄격하게 관리되고 고도로 집중화된 전문점 체인이 증가 추세이다. 많은 이러한 체인들은 좁은 제품라인, 라인내의 깊은 상품 구색이라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