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CJ E&M 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1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1 연구배경
1.2 CJ 그룹 및 CJ E&M 개요
1.3 CJ E&M의 비전&미션
2. 본론
2.1 채용
2.1.1 채용 목적
2.1.2 채용 과정- 조직은 원하는 인력을 어떻게 지원하게 할 수 있을까?
2.1.3 채용 과정 - 개인-조직 유대관계
2.1.4 채용 과정 - 지원자의 선발
2.2 교육
2.2.1 사전 진단단계
2.2.2 훈련 및 개발단계
2.3 성과주의
2.3.1 성과주의란
2.3.2 인적자원관리와 성과주의의 관계에 대한 관점
2.3.3 CJ E&M 이 추구하는 성과주의
2.4 복리후생
2.4.1 복리후생제도란
2.4.2 기존의 복리후생제도
2.4.3 CJ E&M의 복리후생제도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1.1 연구 배경
최근 경영의 화두는 역시 ‘인재경영’이라고 할 수 있다. 기업의 흥망성쇠가 바로 ‘인재’에게 달렸다는 것인데, 이러한 시류를 반영하듯 지금의 사회는 바야흐로 ‘인재 쟁탈전’이 한창이라고 할 수 있다.
인재의 분류기준에 다음과 같은 예가 있다. 첫째는 조직을 도와주고, 조직의 재산을 불려주고, 무슨 일을 하든 조직에 도움이 되는 인재(人財). 둘째는 재능이 있고 능력은 있지만, 언제든지 다른 데서 돈 많이 준다고 하면 조직을 떠날 준비가 되어 있는 인재(人才). 셋째는 조직에 크게 해가 되지도 않고, 그렇다고 해서 크게 도움도 안 되고, 그냥 월급 받아 먹고 사는 인재(人在). 넷째는 조직에서 사라져야 할 사람, 조직의 암적 존재인 인재(人災). 회사는 대부분의 직원을 셋째, 넷째 인재군으로 분류하지만 반대로 직원들은 스스로를 첫째와 둘째 인재군에 속한다 생각한다고 한다. 다음과 같은 사례가 시사해주는 점은 다음과 같다. 조직은 쓸모 없는 사람들을 떠나 보내고, ‘인재(人財)’를 외부에서는 많이 유인하고, 내부에서는 많이 길러내는 것이 목표이다. 주어진 직무에 대한 열정이 있고, 책임감을 다해서 자신의 조직을 위해 헌신하는 사원이 많을수록 기업의 미래는 밝을 수 밖에 없는 것은 당연할 것이다. 이와 같은 이유고 최근 많은 기업들은 유능한 인재의 확보를 위한 인재경영에 열을 올리고 있으며 삼성 이건희 회장은 “지금은 천재 1명이 1만명을 먹여 살리는 시대”라고 강조한 말이 유행하기도 했다.
인재 경영과 자연스럽게 결부되는 인사제도는 성과주의 인사제도이다. 대한민국 기업 중 어느 곳도 성과주의를 적용하지 않은 기업은 없을 것이다. 여러 가지 복잡한 기준으로 선발 한 신입 사원의 역량을 최대한 업무에 맞추어 극대화 시키려는 노력을 하고 있으며, 또한 그 중에서 핵심인재를 발굴 하려는 노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참고문헌
-
1. 참고서적
⁃ 「사람기반 경쟁우위 인적자원론」 배종석, 홍문사, 2008
2. 참고 인터넷 사이트
- CJ 그룹 홈페이지 www.cj.net
- CJ E&M 2011 하반기 신입입문교육 후기, http://blog.cjenm.com/763
- CJ 인재육성제도, https://recruit.cj.n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