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셀트리온제약 기업분석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1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셀트리온
기업 소개
기업 선정 이유
-제약 산업
산업 개념
제약 종류
바이오 의약품이 주목받는 이유
-바이오 시밀러
정의 및 원리
특징
바이오 시밀러가 주목받는 이유
-외부환경 분석(5forces 분석)
대체재 위협
구매자 교섭력
공급자 교섭력
잠재적 진입자
산업 내 경쟁
-내부환경 분석
셀트리온의 내부역량
-셀트리온의 전략
전략적 협력
유통망 확보
-미래 전략 제안
전방통합
제품다각화
- 본문내용
-
셀트리온
-기업소개
셀트리온은 2002년 미국 VaxGen, 한국 Nexol Co, KT&G, J. Stephen & Company Ventures Ltd.의 합작으로 설립된 바이오 의약품 제조회사로 2008년 8월 오알켐과의 인수합병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단백질 의약품 개발/생산사업, 단백질 의약품 계약생산이 주 사업내용이다.
-기업 선정 배경
인구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최근 제약 및 의학산업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관심과 더불어 기존 1980년대 합성의약품 특허 만료시기와 시기가 맞아 합성의약품을 개량한 바이오 시밀러 시장에 세계적인 이목이 집중되어 있는 추세이다. Teva사와 Ranbaxy사가 바이오 시밀러 시장의 진출을 성공적으로 마친 것처럼 바이오 신약의 특허 만료일에 도래할 때 시장 진입의 새로운 기회가 찾아올 것으로 보여진다.
공익성이 크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바이오 의약산업에서 우리나라는 뛰어난 기술력과 인적 자원을 바탕으로 발전할 수 있는 잠재력이 충분하다. 셀트리온은 그 중 가장 인지도가 높은 선도기업으로 미래 한국 바이오 산업의 주권을 확보할 수 있는 가능성과 매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하여 프로젝트의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