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테라피의 종류와 효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아로마테라피의 정의
아로마의 활용은 고대부터 이어져왔지만 아로마테라피(aromatherapy)라는 용어는 프랑스의 화학자 Rene-Maurice Gattefosse가 1930년대에 처음 언급하면서 보편적으로 사용되었다. 아로마테라피는 아로마(aroma)와 테라피(therapy)의 합성어로 아로마는 그리스어 향신료(spice)에서 파생된 말이며 흔히 향을 의미하고 테라피는 치료나 요법을 뜻한다. 즉 아로마테라피는 향기용법이라 할 수 있으며 향이 나는 식물의 꽃, 잎, 열매, 줄기, 뿌리 등에서 추출한 휘발성 오일(에센셜 오일, 精油)로 정신적, 신체적 치유를 하는 것을 말한다. 인체에 유용한 식물 성분을 사용하여 치유를 하는 것은 민간요법, 한방요법 등에 널리 쓰이고 있으나 아로마테라피는 식물의 그대로가 아니라 특정 부위를 다양한 방법으로 추출한 농축액을 사용하기 때문에 큰 차이를 지닌다. 이 농축액을 에센셜 오일이라 부르는데 보통 휘발성이 크고 농도가 짙으며 피부 침투 속도가 빠르다. 이러한 특성은 에센셜 오일을 적용하는 방법과 효능에도 차이를 나타낸다. 보통 에센셜 오일은 흡입, 마사지, 목욕, 섭취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되며 사용 목적과 부위에 따라 적당한 농도로 희석하여 사용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