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히딩크 리더십의 교훈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4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序
Ⅱ. 히딩크 신드롬의 확산
1. 월드컵 출전 사상 최고의 성적을 기록
2. 리더의 중요성을 일깨워 준 히딩크 감독
Ⅲ. 히딩크 리더십의 성공요인
1. 꿋꿋함과 소신(Hardiness)
2. 공정성(Impartiality)
3. 기본의 강조(Fundamentals)
4. 혁신의 추구(Innovation)
5. 가치의 공유(Value Sharing)
6. 전문지식의 활용(Expertise)
Ⅳ. 기업경영에서의 시사점
1. 글로벌 리더십의 확보
2. Over-Extension을 통한 역량 극대화
3. 구조조정을 통한 활로개척
4. 신뢰를 기반한 자율적 리더십 확립
5. 지도자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Ⅴ. 結論
- 본문내용
-
Ⅱ. 히딩크 신드롬의 확산
1. 월드컵 출전 사상 최고의 성적을 기록
▶ 2002년 월드컵에서 한국팀의 16강 진출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히딩크 감독이 국민적 영웅 으로 부상하게 되었다.
- 월드컵 출전 48년 만에 처음 승리를 했고 16강 가능성을 높여서 열기가 대단한 상태이 다(1954년 스위스 월드컵 출전이래 역대전적 4무 10패로 매우 초라한 성적이었음).
- 각종 언론이 앞다투어 히딩크를 특집으로 다루고 있고 기업들은 히딩크의 리더십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이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다.
▶ 5월의 3차례 평가전에서 좋은 성과를 기록한 이후 인기가 급상승했고 첫승을 거두면서 급기야 "신드롬" 수준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 2002년 초까지만 해도 대표팀의 성적이 나빴던 관계로 히딩크 감독은 5:0 감독이라는 비 판적인 여론이 우세했었음.
- 히딩크 감독 부임이후 2002년 4월까지의 대표팀 성적은 10숭 10무 9패에 불과하였다 (2002년 1월 북중미 골드컵에서 2무 3패의 성적을 기록하자 언론들은 히딩크 감독에 대 한 실망감을 일제히 피력하기도 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