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라스틴 샴푸 SPSS 통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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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가. 제품 설명
나. 조사 배경
다. 조사 목적

2. 본 론

가. 인구통계학 분석
나. 결측값 대체
다. RECODING
라. 빈도 분석
마. 신뢰도 분석
바. 요인 분석
사. 상관관계 분석
아. 회귀 분석
자. 독립표본 t검정

3. 결 론

가. 발견점
본문내용
1. 서론


가. 제품 설명

엘라스틴은 탄력을 뜻하는 “엘라스틱” 과 모발의 구성성분인 단백질 아미노산인 “시스틴”의 합성어로 제품이 추구하는 철학과 기능적인 의미를 함축하여 담고 있다.
“당신의 머리, 엘라스틴에겐 피부입니다” 라는 대표 문구로 소비자에게 포지셔닝 (positioning)되어있고, 독특한 디자인과 색 다른 인식으로 프리미엄 헤어 코스메틱 샴푸라는 새로운 샴푸로서 자리매김 하였다. 모발 타입별, 상태별로 맞춤케어를 가능하게하고, 현 시장에서 일반적인 샴푸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가격은 8,000원 대로 소비자들의 인지도가 높고 접근성도 높다. 엘라스틴의 가장 큰 장점은 헬리크리섬 오일을 사용하여 모발의 윤기와 탄력을 더 해준다는 것이다. 앞으로의 시장에서도 엘라스틴만의 기능성을 발전시킬 것으로 예상되므로 지속적인 샴푸시장의 강자로 남을 것이다.

나. 조사 배경

현재 우리나라의 샴푸시장은 나날이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머리 염색이나 파마를 자주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고, 자외선 노출 등으로 머릿결이 상하는 경우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머리 형태 등을 개성의 수단으로 생각하면서 사람들이 머릿결을 중시하게 되는 것도 하나의 이유가 될 것이다. 이러한 사람들의 심리에 발 맞춰 우리나라의 샴푸 시장은 2,400억 원을 웃도는 시장으로 변모하게 되었다. 이러한 샴푸 시장의 성장과 사람들의 머릿결을 중시하게 되는 상황에 자극 받아 프리미엄 샴푸들이 등장하게 되었다. 프리미엄 샴푸는 기존의 머리카락 세정이나 손상모발을 보호하기 위한 단순한 트리트먼트 효과 외에 머릿결을 살려주는 기능을 추가한 제3 세대형 샴푸로 우리나라에서 현재 전체 시장의 45%정도인 1,100억 원대의 시장을 형성할 만큼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프리미엄 샴푸 시장이 나날이 커가면서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P&G나 유니레버, 시세이도, LG생활건강 등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게 되었다. 이중에서 국내 기업 제품이면서 나날이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엘라스틴'에 대해서 조사해 보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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