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끼 자동차(suzukiauto) 일본 초우량 경차전문 자동차 회사의 이해 및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05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글로벌 금융위기에도 호실적
설비투자 최소화 , 신속한 투자회수, 유연&슬림 경영
최고경영자의 현장중시 리더십
스즈끼의 경영실적 추이
스즈끼 경쟁력의 원천
현장경쟁력
세계자동차 산업환경
세계 자동차산업경쟁
원가 절감
비용절감에 대한 스즈끼 회장의 어록
신속하고 유연한 시장대응능력
확실한 주력시장 확보
스즈끼는 인도를 중심으로 신흥국 사업을 확대할 계획
스즈끼의 인도 진출 과정
위기의식을 강조한 회장의 리더쉽
현장주의
일본에서 독특한 판매채널을 기반으로 강력한 판매력을 유지
개척 정신
- 본문내용
-
▣ 자동차 생산능력 증가
현 생산능력 : 8,050만대 (가동율 : 77.9%)
신흥시장 투자 확대 : 중국, 인도, 러시아
신차 출시 확대 : 북미(신모델), 신흥시장(저가모델)
공급환경
세계자동차 산업환경
▣ BRICs 중심의 시장성장
21세기 세계 경제성장 주도 전망
▣ 지역 통합시장 확대
동유럽 10개국 EU 가입 (서유럽 공급기지)
인구 4.5억 GDP 8조 유로, 무역규모 4조 유로 시장
수요환경
1,000만대
1,100만대
1,900만대
공급과잉 현상 지속
생산능력 및 수요현황
공급과잉에 따른 경쟁격화로
품질,가격경쟁 심화
(자료 : Automotive News, Autofacts)
<중 략>
비용절감에 대한 스즈끼 회장의 어록
생산현장은 나의 원점(原點)이다
1전(錢) 단위의 절약이 필요하다
전기와 물, 공기는 돈이 들지만 태양과 중력은 공짜다
공장 내부에서 부품을 운반하는 것은 아무런 부가가치를 창출하지 못한다
직접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최선책을 찾는다
- 참고문헌
-
현대자동차와 스즈키의 인도시장 진출을 중심으로
권다빈 저 | 서울대 국제대학원 발행, 국제지역학 전공
日本小型自動車振興史
日本小型自動車振興 저 | 일본소형자동차진흥회 발행
작고 가볍게, 일본차의 쌍검 승부
이형섭 저 | 한겨레신문사 발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