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끼 자동차(suzukiauto) 일본 초우량 경차전문 자동차 회사의 이해 및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0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글로벌 금융위기에도 호실적
설비투자 최소화 , 신속한 투자회수, 유연&슬림 경영
최고경영자의 현장중시 리더십
스즈끼의 경영실적 추이
스즈끼 경쟁력의 원천
현장경쟁력
세계자동차 산업환경
세계 자동차산업경쟁
원가 절감
비용절감에 대한 스즈끼 회장의 어록
신속하고 유연한 시장대응능력
확실한 주력시장 확보
스즈끼는 인도를 중심으로 신흥국 사업을 확대할 계획
스즈끼의 인도 진출 과정
위기의식을 강조한 회장의 리더쉽
현장주의
일본에서 독특한 판매채널을 기반으로 강력한 판매력을 유지
개척 정신
본문내용
▣ 자동차 생산능력 증가
현 생산능력 : 8,050만대 (가동율 : 77.9%)
신흥시장 투자 확대 : 중국, 인도, 러시아
신차 출시 확대 : 북미(신모델), 신흥시장(저가모델)
공급환경
세계자동차 산업환경
▣ BRICs 중심의 시장성장
21세기 세계 경제성장 주도 전망
▣ 지역 통합시장 확대
동유럽 10개국 EU 가입 (서유럽 공급기지)
인구 4.5억 GDP 8조 유로, 무역규모 4조 유로 시장
수요환경

1,000만대
1,100만대
1,900만대
공급과잉 현상 지속
생산능력 및 수요현황

공급과잉에 따른 경쟁격화로
품질,가격경쟁 심화
(자료 : Automotive News, Autofacts)

<중 략>

비용절감에 대한 스즈끼 회장의 어록
생산현장은 나의 원점(原點)이다
1전(錢) 단위의 절약이 필요하다
전기와 물, 공기는 돈이 들지만 태양과 중력은 공짜다
공장 내부에서 부품을 운반하는 것은 아무런 부가가치를 창출하지 못한다
직접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최선책을 찾는다

참고문헌
현대자동차와 스즈키의 인도시장 진출을 중심으로
권다빈 저 | 서울대 국제대학원 발행, 국제지역학 전공

日本小型自動車振興史
日本小型自動車振興 저 | 일본소형자동차진흥회 발행

작고 가볍게, 일본차의 쌍검 승부
이형섭 저 | 한겨레신문사 발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국제마케팅, 국제경영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기업전략, 해외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I N D E X 서론 - 현대자동차 소개, 현황 > 현대자동차 - 회사개요> 현대자동차 - 성장과정 및 연혁> 현대자동차 - 기업이념, 경영철학> 현대자동차 - Vision, Mission> 현대자동차 - CI, 기업로고 의미, 슬로건> 해외진출 현황 본론 - 세계시장전략 분석 (1) 중국 > 진출배경, 진출전략,> 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시장특성 분석> 마케팅전략 - STP, SWOT, 4P 분석> 진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진출
  • 전략 ( 7p )1. 현대자동차의 미국 수출2. 엘라베마주의 FDI 추진전략 (사례)3. 미국 시장의 전략적인 진출 요인4. 미국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4P)5. 향후과제Ⅵ .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진출 사례와 성과 ( 13p )1. 미국 진출 당시 현대자동차 및 한국 자동차 시장의 전반적 상황 2. 1986년, 현대자동차의 본격적 미국 시장 진출3. 1980년대 후반 현대자동차의 쏘나타, 북미 진출 실패 사례4. 2000년 이후 현대자동차의 미국 진출 성공Ⅶ .현대자동차의 미국시

  • 현대, 기아자동차의 해외투자 사업 활동 연구 - 최종보고서
  • 자동차는 1967년 현대자동차주식회사를 설립하고 1976년 한국형 승용차 ‘포니’의 개발에 성공하여 경영 노하우를 쌓은 뒤 ‘그라나다’ ‘스텔라’ ‘엑셀’에 이어 국내 최초의 독자모델 중형차 ‘소나타’의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주력 기업으로써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 현대자동차가 기아자동차를 인수 합병하게 된 때는 IMF 외환위기로, 당시 현대자동차는 기아자동차를 인수하여 같은 본사를 두었지만 사업 전략에 있어

  • [국제마케팅] 세계자동차시장 마케팅전략
  • 국제마케팅세계자동차시장 마케팅전략■ 목 차1. 서 론 (아이템선정 동기 및 소개)2. 다임러 크라이슬러 소개CEO소개회사의 위기와 극복방법SWOT분석다임러 크라이슬러의 현황3. GM ․ 포드4. 르노 닛산 소개CEO소개회사의 위기와 극복방법SWOT분석르노 닛산 현황5. 도요타자동차6. 상하이 자동차 소개총재 소개상하이 자동차 성공전략SWOT분석상하이 자동차의 전망세계자동차시장 추이7. 결론8. 참고문헌서 론자동차 산업의 위기시대, 전

  • [다국적기업론] 닛산 르노 해외 진출 성공요인 분석
  • 성공하여 프랑스 최대의 자동차 기업이 되었 다. 1955년 자회사인 사비엠을 설립하여 트럭버스 등의 생산에도 진출하였고, 1966년 경쟁력 강화를 위 하여 푸조와 업무제휴를 맺었다.본사 및 공장은 비양쿠르에 있으며, 국내의 6개 공장 외에 벨기에에스파냐아르헨티나브라질 등 10여 개 국에서 르노 차의 조립이 이루어지고 있다. 1990년 볼보와 상호 주식을 교환하는 제휴를 맺었고 1999년 3 월 일본의 닛산자동차를 인수하였다. 2000년 9월 한국의 삼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