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산업]철강시장 현황과 업체들의 경쟁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철강산업]철강시장 현황과 업체들의 경쟁전략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중국산 불량 제품 문제 …………………3


Ⅱ. 중국 철강업체의 성장 ……………………4


Ⅲ. 부실시공에 대한 우려 ……………………5


Ⅳ. 불량 제품 확산 방지 ……………………6


Ⅴ. 국내 철강업체들의 실적악화 ……………6
본문내용
Ⅰ. 중국산 불량 제품 문제

국내 철강업체들이 중국산 저가 수입 H형강에 대응하기 위해 중국으로부터 직수입 카드를 꺼내들었다. 규격에 맞는 수입품을 마진 없이 팔아 불량 수입품의 난립을 막겠다는 것이다.
국내에는 포스코를 비롯한 우수한 철강업체들이 있으며 이들의 적극적인 경영활동으로 인하여 철강업은 성장을 지속해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중국산 제품들이 국내시장에 들어옴에 따라서 패해를 입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의 철강제품은 저렴한 가격을 강점으로 하여 시장에 유입되고 있기 때문에 국내업체들이 경쟁하기 어려운 구조라고 할 수 있다. 가격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없기 때문에 시장점유율이 축소되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0126951
<한국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B11&newsid=01886006602811544&DCD=A10101&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588453.html
<한겨레>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392828
<매일경제>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515000834&md=20130520120533_AR
<헤럴드경제>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5/20/2013052001730.html
<조선비즈>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2027796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2014686
<한국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201305200100189380010628&cDateYear=2013&cDateMonth=05&cDateDay=20
<파이낸셜뉴스>
http://www.kyongbuk.co.kr/main/news/news_content.php?id=621244&news_area=050&news_divide=05009&news_local=10&effect=4
<경북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수돌침대의 중국진출전략
  • 장수돌침대의 중국진출전략보고서< 연구 개요 >Ⅰ. 연구 목표 □ 국가를 선정하고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시장과 사업 환경의 기회를 발견한다.□ 아이템을 선정하여 내부역량과 해당 국가의 산업구조와 경쟁자를 분석한다. □ 외부환경의 기회와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경영전략을 수립한다.Ⅱ. 연구기간 및 연구방법□ 연구기간 : 2005년 10월 13일 ~ 11월 23일(6주간)□ 연구방법 : 정보수집, 매주 조별 토론, 인터뷰Ⅲ. 연구 과정1단계국가의

  • [포스코 분석] 철강산업 분석, 포스코 기업분석, 포스코 SWOT, 투자 타당성,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언
  • 시장을 점유하고 있던 일본의 철강기업들의 수출량은 증대하였고 이로 인해 국내철강기업의 수출가격 경쟁력 약화로 이어지게 되었다. 현재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철강업체들이 포스코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이 같은 기존의 강력한 경쟁자와 새로 급부상하고 있는 경쟁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포스코는 여러 가지 경쟁우위를 바탕으로 철강시장을 점유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이 보고서에서는 기업에 대해 소개를 하고 , 철강산업,

  • [전략경영] 철강산업 이해
  • 현황 16(가) 미국 16(나) 일본 17(다) 중국 172)철강산업의 전자상거래 전망 173)철강산업의 반덤핑 제소 현황 19(1)반덤핑 제소 배경 19(가) 구 소련 국가들의 국제시장 본격 진출 19(나) 1998년의 국제시황 하락에 따른 자국시장 방어 강화 19(다) 최대의 AD 제소국인 미국의 강력한 대응 20(2)각국의 반덤핑 제소 현황 205. 세계화 전략의 필요성 211) 해외조달 212) 국제 다각화 213) 기술협력 224)국제 사업망 구축 225) 경쟁기업에 대한 견제 226) 수출시장의

  • [A+ 추천레포트]투자전략과 성공사례,포스코의 각국별 투자사례 분석과 전략·방법 및 산업과 시장 내 경쟁력 확보 방안
  • 전략방법의 일치에 관한 타당성 여부, 투자를 통해 기업이 이루고자 한 목표를 달성했는지에 관한 성과 타당성 여부를 검토해 볼 것이다. 결론적으로 이 보고서의 목적이자 취지인 ‘포스코가 해외투자를 통해 산업 및 시장 내 경쟁력을 얼마나, 어떻게 확보했는지’를 알아볼 것이다. Ⅱ. 기업소개1. 기업 개요POSCO는 한국의 철강 생산 및 판매 업체로서 1968년 주식회사 포항종합제철로 설립되었다. 주요제품은 열연제품, 후판제품, 선재제품, 냉연제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자동차산업은 시장경쟁과 소비자의 욕구에 의해 성장하는 특징이 있다. 경쟁의 우위는 수시로 뒤바뀔 수 있고 소비자의 욕구는 항상 변경되기 마련이다. 이 때문에 자동차산업은 핵심기술의 확보와 소비자의 만족도 향상을 성장전략으로 채택하지 않을 수 없다. 이에 따라 자동차산업이 첨단기술을 선도하고 운수와 보험산업 등에까지 새로운 상품개발을 뒤받침 한다고 평가하는 것이다.② 한국 자동차 산업 현황자동차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