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반도체사업의환경분석,삼성전자반도체사업,반도체사업,반도체사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5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반도체 정의
2. 반도체 종류
3. 반도체 역사
본론
1. 연혁 및 소개
2. 세계시장점유율
3. 메모리, 비 메모리 시장점유율
4. 외부환경분석
5. SWOT분석
6. M.Porter’s Value Chain
7. M.Porter’s 5 Force Model
8. BCG Matrix 메모리 시장
9. BCG Matrix 비 메모리 시장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메모리 반도체 : 두뇌의 기억능력
비 메모리 반도체 : 두뇌의 사고능력
반도체란?
자연상태에서는 전기가 거의 통하지 않으나 인위적으로 빛이나 열, 또는 불순물을 가해 주면 전기가 쉽게 통하는 특성을 가진 물질
.
.
.
결론
○ 제품수명주기상 메모리 반도체는 성숙기에서 성장기로 발전을 하는 구조
○ 그렇기 때문에 삼성전자는 메모리 반도체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면서 메모리 산업에서 다져왔던 입지를 활용
○ 축적된 핵심역량을 비 메모리로 확장을 시키고 기업 구조를 비 메모리 산업에 맞게 유연하게 개편
○ 메모리 산업에서 확보한 현금을 통해 비 메모리 반도체 기술 개발 및 특허 발명에 힘을 써야 할 것
- 참고문헌
-
장세진,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2010.
박영은, 「삼성전자 반도체 사례」, 2011.
가트너
디램익스체인지
지다넷,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대신증권 2007.09.13 대신노트 반도체산업 김영준
아이서플라이(IHS)
OECD 철강위원회
삼성전자 블로그 http://samsungtomorrow.com/1186
우리투자증권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ucio65&logNo=140126572997&redirect=Dlog&widgetTypeCall=true
http://blog.daum.net/tujapro/93
http://zine.media.daum.net/kedbiz/view.html?cateid=100000&cpid=77&newsid=20110601102850937&p=kedbiz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