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반도체사업의환경분석,삼성전자반도체사업,반도체사업,반도체사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반도체 정의
2. 반도체 종류
3. 반도체 역사

본론
1. 연혁 및 소개
2. 세계시장점유율
3. 메모리, 비 메모리 시장점유율
4. 외부환경분석
5. SWOT분석
6. M.Porter’s Value Chain
7. M.Porter’s 5 Force Model
8. BCG Matrix 메모리 시장
9. BCG Matrix 비 메모리 시장

결론
본문내용
서론

메모리 반도체 : 두뇌의 기억능력
비 메모리 반도체 : 두뇌의 사고능력

반도체란?
자연상태에서는 전기가 거의 통하지 않으나 인위적으로 빛이나 열, 또는 불순물을 가해 주면 전기가 쉽게 통하는 특성을 가진 물질

.
.
.

결론

○ 제품수명주기상 메모리 반도체는 성숙기에서 성장기로 발전을 하는 구조
○ 그렇기 때문에 삼성전자는 메모리 반도체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면서 메모리 산업에서 다져왔던 입지를 활용
○ 축적된 핵심역량을 비 메모리로 확장을 시키고 기업 구조를 비 메모리 산업에 맞게 유연하게 개편
○ 메모리 산업에서 확보한 현금을 통해 비 메모리 반도체 기술 개발 및 특허 발명에 힘을 써야 할 것
참고문헌
장세진,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2010.
박영은, 「삼성전자 반도체 사례」, 2011.
가트너
디램익스체인지
지다넷,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대신증권 2007.09.13 대신노트 반도체산업 김영준
아이서플라이(IHS)
OECD 철강위원회
삼성전자 블로그 http://samsungtomorrow.com/1186
우리투자증권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ucio65&logNo=140126572997&redirect=Dlog&widgetTypeCall=true
http://blog.daum.net/tujapro/93
http://zine.media.daum.net/kedbiz/view.html?cateid=100000&cpid=77&newsid=20110601102850937&p=kedbiz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 목 차 -Ⅰ. 삼성 전자의 연혁 Ⅱ.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Ⅲ. 삼성전자의 CEO Ⅳ. 삼성전자의 매출액 1. 현황 2. 연도별 자료 3. 분기별 자료 (2001년) Ⅴ. 사업분야 1. 홈 네트워크 2. 모바일 네트워크 3. 모피스 네트워크 4. 핵심 부품 Ⅵ. 삼성전자의 주력사업 1. 삼성전자의 세계 M/S 현황 2. 반도체 분야 (1) 반도체 사업(2) 삼성 반도체3. 휴대폰 (1) 애니콜(2) 환경 분석(3) 마케팅 믹스4. 지펠 ( ZIPEL ) (1) 가전 업계 시장 상황(2) 지펠의 마케팅 전략(3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의 산업분석과 마케팅
  • 삼성전자 – 사업소개삼성전자 산업 분석과 마케팅 5조 정창주신호정조은선유일군*삼성전자 – 글로벌 네트워크삼성전자 산업 분석과 마케팅 5조 정창주신호정조은선유일군*삼성전자 – 전략적 제휴 현황삼성전자 산업 분석과 마케팅 5조 정창주신호정조은선유일군*반도체산업1. 반도체 산업 분석가. 세계 반도체 시장 동향나. 국내 반도체 시장 동향다. 반도체 산업 특성2. 시장분석가. 시장 점유율나. 시장의 특성3. 환경분석

  • 삼성 전자의 현황분석과 구조분석
  • < 목 차 >Ⅰ. 기업 선정 배경과 목적Ⅱ. 삼성전자 일반현황 분석1. 기업 개요2. 주주 구성3. 주요 사업과 제품4. 연혁Ⅲ. 환경 분석1. 산업의 동향1) 세계 전자산업 동향2) 국내 전자산업 동향3) 국내 기업들의 동향2. 산업 경쟁 상황3. 산업의 트랜드1) 사회 / 문화적2) 정치 / 법적3) 기술 / 과학적4. 협력 업체 5. 경쟁 업체와 경쟁력 분석1) 반도체2) 핸드폰3) 생활 가전6. 기업 구조7. 기업 문화Ⅳ. 조직 능력 분석1. 디지털미디어 총괄2. 정보통신

  • 삼성전자,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분석삼성전자의 부품 부문에서는 메모리와 LCD가 제품의 품질과 기술 발전에서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 부문은 반도체와 LCD로 나뉘어집니다. 반도체 분야는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메모리 분야와 급성장중인 시스템 LSI 부문, 스토리지 시스템 부문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시장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경쟁이 극심하고 시장의 변동성이 큰 전자 산업 분야에서 삼성전자는 뚜렷한 차별성을 갖춘 제품들로 지속적인 성장을 해 왔습니다. 삼성전

  • [국제경영학] 삼성전자의 기업사례 분석
  • - 목 차 -Ⅰ. 서 론Ⅱ. 삼성전자 기업분석1. 삼성 전자의 연혁 2.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3. 사업현황4. 기업지배구조5. 재무정보Ⅲ. 주요사업별 산업동향1. 반도체2. 휴대폰 3. 생활가전 Ⅳ. 구매자 분석1. 삼성의 첨단기술제품 변화2. 소비시장의 환경변화 3. 소비자 이용 경향Ⅴ. 향후전략Ⅵ. 결 론 Ⅰ. 서론1990년대 이후 급속도로 진행된 전자산업의 디지털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우리기업들의 노력에 힘입어, 한국은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