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카,Smart Car,스마트카기업분석,카쉐어링,자동차렌트사업,자동차렌트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회사소개
Ⅱ. 시장 동향 분석
Ⅲ. 서비스 소개
Ⅳ. 사업 전략
Ⅴ. 기업 가치 분석
- 본문내용
-
Ⅱ. 시장동향분석
서비스 소개
■ 카쉐어링(Car Sharing) 이란?
자동차를 빌려 쓰는 제도 중 하나중의 하나로, 차량을 예약하고
자신의 위치와 가까운 주차장에서 차를 빌린 후 반납하는 제도
■ 효율성
차량보유 감소
자동차 소유 및 유지관리를 할 필요가 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자동차 이용 가능
교통문제 완화
1인당 자동차 주행을 줄여 교통수요 관리에 도움
주차장 수요감소
자가용 감소로 인한 주차장 문제 완화
1대의 차량공유로 인해 약 9대 분의 자가용을 몰아내는 효과
자원절감, 환경오염 완화
자가용자동차를 만드는데 들어가는 자원& 에너지 감소
폐차과정의 오염, 이산화탄소배출 절감
.
.
.
■ 국내의 카쉐어링
그린카
2011년 설립되어 서울, 경기, 인천의 수도권 지역 기반으로 운영
다양한 차량을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함
상업적인 목적을 가진 기업으로 편의성은 우수하나
시간 단위로 이용가능 하여 대중교통으로 인한 위협 높음
한국카쉐어링
2011년 동국대 교수 및 교직원을 위해 설립
한정적인 이용객으로 주차시설 부족
나누리
2011년 송도국제도시를 중심으로 설립
상업적인 목적을 가진 첫 카쉐어링 기업
송도지역을 중심으로 운행되어 고객층이 얕음
내차처럼
2009년에 군포시민문화운동 취지로 설립
군포 시민을 위한 비영리 기업으로 이용 편의성이 떨어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