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카 시대 스마트카 개요 기술 개발및서비스 스마트카가 대세 스마트카의 필요성 기대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스마트 카(Smart Car)
- 똑똑한 자동차
스마트카의 모든 것
:
2
List
List
목 차
스마트카 시대의 도래
스마트카 개요
주요 기능 및 구현 기술
기술 개발 및 서비스 동향
향후 전망 및 해결 과제
참고문헌
자동차
IT
Smart Car
1. 스마트카 시대의 도래
3
자동차에 IT 이식한 스마트카가 대세
최근 자동차와 IT 간 융합이 가속화됨에 따라 ‘스마트 카(Smart Car)’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하고 있다
1. 스마트카 시대의 도래
4
스마트 카(Smart Car) 시대의 도래
자동차 안에서 인터넷의 다양한 정보들을 활용하고 앱스토어를 통해 사용자가 필요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 연계되어
어디에서도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는 등 진일보된 스마트카는 더 이상 고립된 공간이 아닌, 외부와 소통하는 생활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그림 출처 : www.ubivelox.com
1. 스마트카 시대의 도래
5
자동차 업계, 치열한 경쟁 돌입
현대기아차는 물론 GM과 포드, BMW, 도요타 등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이 그 동안 콘셉트 개념으로만 선보이던
스마트카 기술을 대거 쏟아내며 치열한 경쟁을 펼치기 시작했다 / 사진 출처 : 정구민, 아이뉴스24(2012.1.15)
1. 스마트카 시대의 도래
6
자동차도 이제는 전자제품?
심지어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인 CES 2012에서조차 디터 제체 다임러 벤츠 회장과 앨런 멀럴리 포드 최고경영자가
기조연설을 했으며, 자동차 전용관이 따로 운영될 정도이다 / 사진 출처 : ceoutlook.com
1. 스마트카 시대의 도래
7
너도나도 스마트카, 왜?
이처럼 자동차 업체들이 앞다퉈 스마트카 시장에 뛰어드는 이유는?
성장속도가 그만큼 가파르기 때문!!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분석에 따르면, 전 세계 스마트카 시장 규모는 2010년 50억 달러에서 2015년 2,112억 달러로 급속히 팽창할 전망
국내 시장 역시 2015년까지 123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됨
또, 시장조사 전문업체 아틀라스에 따르면 2015년까지 총 1억대 이상의 자동차에 네트워크 접속 기능이 탑재될 것이며, 2020년에는 거의 모든 자동차가 네트워크 단말을 보유하게 될 것으로 보임
참고문헌
6. 참고문헌
30
전황수, 스마트카 기술 및 서비스 동향, 전자통신동향분석, 2012.2
박세환, 스마트/지능형 자동차 개발동향,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2012.3
오세근, 미래지능형 자동차산업 동향과 전망, SBS 비즈니스 개발, 2011.6
장순환, CES 2012 유비벨록스, 스마트카 플랫폼 공개, 뉴스핌, 2012.1.12
박영준, 자동차와 IT의 융합, CES 2012에서 밝힌다, 한경닷컴, 2012.1.11
이천종, 디지털 혁명이 세상을 바꾼다 ⑧자동차도 ‘스마트 시대’, 세계일보, 2011.2
이형근, 3년 후 나오는 신차…스마트폰 하나면, 디지털타임스, 2012.2.8
차진용, 문 열고 시동 걸고…말만 하면 OK 반자동 주행모드로 손 안 대고 운전, 중앙선데이, 2011.4.10
주민영, 스마트카 기획 ①가장 ‘비싼’ IT 기기가 온다, BLOTER.NET, 2011.3.31
정구민, 정구민 교수의 CES 참관기···1년이 가져온 빠른 변화, 아이뉴스, 2012.1.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 비교 분석
  • 기술 분야는 “생산혁신 분야”, “기반기술 분야”, “공정장비 기술 분야”, “미래기술 분야” 로 구성되어 있다. 생산기술연구소는 미래의 핵심 생산기술의 선행 개발을 주도하며 제품의 초일류화를 앞당기고 있다.애니콜 경영마인드경영이념 및 가치체계그림 자료 출처 - http://www.samsung.co.kr/samsung◆ 삼성전자 기본 이념삼성 전자는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한다 의 기본 이념으로 인재를 가

  • 현대자동차와 다임러크라이슬러의 전략적 제휴 완벽분석
  • 기술 습득에서 국내시장 포화와 경기불황 타개쪽으로 옮겨지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또 국제화 시대를 맞아 해외시장 진출이 늘어나면서 국내 업체간 공동개척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얻는 것이 유리하다는 판단도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업종별로는 전자, 반도체, 정보통신업은 신제품 개발을 위한 기술습득 및 공동연구개발 목적의 제휴가 활발한 반면 금융업은 금융산업개편조치로 은행, 보험, 증권, 투자신탁 등 업종간 벽이 허물어지면서 생존

  • 자율주행자동차(무인자동차)의 현황, 과제 및 법제적 해결방안
  • 서비스시장의 창출이 예상된다. 자율주행자동차는 전자, 정보보안, 인공지능 센서, 오락, 에너지, 통신 분야의 관련 산업과 서비스 개발을 촉진하고 이로 인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이종영김정임, 2015).3자율주행 자동차의 주요 기술자율주행 자동차의 주요기술을 살펴보면 주행환경 인식, 위치인식 및 맵핑, 판단, 제어, 인터랙션 기술 등이 있다(안경환 외, 2013).자율주행 기술 구성 요소기술설명환경 인식- 레이다, 라이다, 카메

  • [국제경영] 다임러 AG 사례연구
  • 기대했다. 즉, 벤츠는 매출 중 발생하는 비중이 유럽이 65%, 북미지역이 17%를 차지하고 있었고, 크라이슬러는 89%가 북미 지역에서 발생하고 유럽비중은 3%에 지나지 않았다. 그래서 이들의 합병은 상호 취약 지역에 대한 진출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전망했다.④합병의 시너지를 통하여 98년에서 99년까지 14억 달러의 비용절감을 기대 ․ 통합구매, 간접비 공유, 디젤엔진 기술공유 및 A-Class의 전기자동차 개발계획을 크라이슬러의 전기미니밴으로 대체함

  • 자율주행자동차 무인자동차 사용의 장단점과 개발현황 및 향후 미래00
  • 기술 기업들은 자율주행 기술을 통합한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라이다(LiDAR), 카메라, 레이더 등 다양한 센서를 활용하여 환경 인식 및 주행 결정을 수행하는 기술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또한 자율주행 기술은 스마트 시티 개발과 연계하여 도로 인프라와의 통신 기술을 접목시키는 연구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무인자동차의 주행 안전성이 향상되고, 운전자의 부담을 줄이는 효과가 기대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