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 대체공항으로 개발되었으나 광주공항과의 통합이 이루어지지 못하여 발생하였다. 그리고 청주공항은 민군겸용 공항이며 지역형평성 측면에서 단거리 국제선을 위해 민간공항청사를 운영하며, 양양공항은 영동고속도로 확장이전에 영동지역 접근성 향상과 단거리 국제선을 위해 지역형평성 측면에서 건설하였다.국내 공항의 운영주체는 한국공항공사와 인천국제공항공사로 이원화 되어 있는데, 이원화 사유는 민간자본의 유치를 통한 민영화
실패함에 따라 전미6위의 US에어 주식을 19,9%취득함으로써 산하에 넣었지만 대서양시장등 국제선에서의 점유율이 낮은 약점을 가지고 있었다. 세계항공업계는 브리티쉬에어의 변신의 신속함과 규모에 놀랐으며 어메리칸항공, 브리티쉬에어 2개의 항공사만으로 종업원 13만5000명, 보유기 860기, 단독노선연장지점400도시, 연간수입270억달러라고 하는 거대 연합이 등장했다. 그런데 상기 두 항공사의 포괄적제휴는 너무나 강력한 항공회사끼리의 제휴였기
민영화 법안(1) 통과된 법률1. 철도 관련 기본법2. 한국철도 시설 공단법(2) 입법화 과정 중에 있는 법안Ⅲ. 진행과정 및 쟁의 행위에 관한 법적 고찰 (1) ‘쟁의’의 개념1. 노동쟁의2. 쟁의행위(2) 공무원의 쟁의행위 허용 여부1. 헌법상 공무원의 노동 3권2. 국가 공무원법상의 집단행위 금지3. 사실상 노무종사 공무원의 예외 인정(3) 6.28 철도파업에의 적용1. 철도노조의 성격2. 철도파업의 합법성 여부(4) 소결Ⅳ. 철도 민영화에 대한 찬성론 (정
실패를 지적하고 경제적 자유방임주의를 주장하면서 본격적으로 대두된 주의가 신자유주의다.신자유주의는 국가가 시장에 대한 간섭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정부의 국민생활에 대한 규제를 줄여야 경제의 효율성이 증가되며 신자유주의라는 것이 무한경쟁, 시장원리준수, 공기업의 민영화, 이윤추구 등 자본주의에서 보다 확대된 형태라고 볼 수 있고, 더 나아가 정부는 중앙정부의 지출을 줄이기 위해 지방정부에 역할과 책임을 분권화시켜 내려 주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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