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살이막걸리,막걸리마케팅,동동주마케팅,막걸리시장,IMC전략,마케팅전략,막걸리시장전략,전통주,전통막걸리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품 소개
1) 제품소개
2) 선정동기
3) 제품 분석
4) 마케팅전략

2. IMC 전략 수립
1) 마케팅전략 검토
2) 명확한 IMC 목표 설정
3)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의
검토 및 전략적 역할 정립
4) 커뮤니케이션 예산

3. 광고전략 수립
1) 광고목표 설정
2) 광고컨셉 개발
3)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구현
(스토리보드)

본문내용
1) 제품 소개

제품명: 참살이 막걸리
제조및판매: 참살이 L&F
원료: 100% 친환경 무농약 쌀
알코올 함량: 6%
주종: 생탁주
출시일: 2005년 5월 1일

2) 선정 동기
V 막걸리 시장의 성장
: 저가 웰빙주 라는 이미지→ 국내외로 큰 인기

3) 제품 분석 - 4P

01. 숙취원인물질 비교 실험

“국내 유명 제품과의 비교 결과
참살이 막걸리가 현저히 낮게 나타남”

02. 소비자 숙취 유무 설문

“전체 200명중 91%의 고객인 182명이 숙취가 없었다고 응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5 forces model -국순당 막걸리를 중심으로
  • 막걸리의 세계화 전략에 일조하고 있는 분위기다. 기획재정부는 다양한 탁주와 약주가 출시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막걸리 제조시설 기준을 바꾼 주세법 시행령 개정안을 이달부터 시행한다. 기존에는 막걸리 공장을 설립하려면 6㎘ 이상 크기의 발효용기가 필요했지만 앞으로는 절반 크기인 3㎘ 짜리 용기만 있으면 가능하고, 500㎡ 이상의 대지에 300㎡ 이상의 직매장 시설을 갖추도록 한 규정도 폐지했다.반면 한국 막걸리 산업이 1조원대 시장에 진입

  • 국순당 vs 서울탁주 마케팅(프로모션)
  • 시장 지배에 가까운 점유율을 자랑하던 서울탁주의 프로모션 방법 ,대책 등을 알아본다.-경쟁하는 두 기업의 경쟁분석과 향후 발전방안 등을 조사, 분석 해 보려 한다.3-1. 국순당은 1970년 설립된 한국미생물 공업연구소를 거쳐 1983년 전신인 배한산업으로 다시재 설립 된 후, 1992년 백세주를 출시하며 현재의 국순당으로 상호를 변경했다.- 국순당 주력제품 ‘국순당 생막걸리’3. 기업 소개 국순당은 백세주, 차례주, 막걸리 등의 전통주를 주력하

  • [마케팅 전략] 신제품 마케팅-국순당 생막걸리 마케팅 전략
  • 시장 분석 및 STP 전략 (Market analysis and STP)1) 소비자 특성 (Customer characteristics)2) 시장 세분화 (Market Segmentation)3) 표적 시장 선택 (Targeting) 4) 포지셔닝 전략 (Positioning) 4 경쟁사 분석 와 5 참고 문헌 및 자료 1 제품 선정 동기 및 기업 소개제품 선정 동기2009년 국내 주류업계에는 신선한 바람, 아니 돌풍이 불었다. 바로 신제품 아닌 신제품인 막걸리의 재발견과 부흥이다. 막걸리는 옛날부터 내려져 오는 우리나라의 전통주

  • [마케팅 전략] 신제품 마케팅-국순당 생막걸리 마케팅 전략
  • 시장 선택 (Targeting) 4) 포지셔닝 전략 (Positioning)2신제품마케팅목 차3신제품마케팅 4 경쟁사 분석 , 5 전략제안조사개요막걸리 음주행동일반적 음주행동6 STP 전략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7 4P 전략8 참고문헌 1 제품 선정 동기 및 기업 소개1)제품 선정 동기막걸리의 재발견과 부흥웰빙(Well-being)바람을 타고 막걸리가 가진 건강의 측면에서의 장점 부각국순당은 현재 백세주를 필두로 국내의 전통주 및 약주 시

  • 우리 쌀로 만든 막걸리의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안
  • 막걸리, 거르지 않고 그대로 밥풀이 담긴 채 뜬 것을 동동주라고 한다. 좋은 막걸리는 단맛, 신맛, 쓴맛, 짧은 맛이 잘 어울리고 감칠맛과 시원한 맛이 있다.이 외 계룡 백일주, 과하주, 전주 이강주, 안동소주, 담양 추성주, 교동법주, 송화 백일주 ‘라이스 로드’ 쌀로 만든 우리 술을 찾아서등 지방의 유명한 전통주들도 쌀을 원료로 한 술 들이 많다. 각각 전통이 깊어 제조자들이 무형문화재로 지정되기까지 한 이 전통주들은 앞으로 발전시켜야 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