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재무전략] 프랑스의 금융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9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 론
1.국제금융시장 -------------------------- 2
2.국제금융시장의 구성 --------------------- 2
Ⅱ.본 론
1.최근의 국제금융환경과 국제금융시장 동향 ---- 3
2.국제금융시장 동향과 전망 ----------------- 5
3.프랑스의 금융시장 ----------------------- 6
4.프랑스 금융시장의 특징 ------------------- 8
5.프랑스 금융산업의 구조변화 --------------- 11
6.크레디 아그리꼴 ------------------------- 12
Ⅲ.결 론 -------------------------------- 17
▶참고자료 및 문헌 ---------------------- 17
- 본문내용
-
Ⅰ.서 론
1.국제금융시장
한마디로 요약 해 국제 금융시장(Global Financial Markets)이란 재화나 금융상품이 국경에 구애 받지 않고 움직이는 시장을 의미하며, 미달러화가 EURO화와 교환되고, 엔화가 파운드화와 교환되는 외환시장(Foreign Exchange Market), 금융상품이 유럽외 에서 거래되는 유럽 금융시장(Euro Financial Market) 및 국제적으로 외국인 투자자도 참여할 수 있는 일부 국내 금융시장(Domestic Financial Market)을 뜻하나, 현재는 선물(Futures and Forwards), 옵션(Options) 등 미래에 인도되는 금융 상품을 포함한 파생 상품 시장 (Derivative Markets)도 국제 금융시장의 중요한 축을 이루고 있다.
국제금융시장에 대해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좁은 뜻으로는 국제적으로 장기 또는 단기의 금융거래가 이루어지는 특정한 장소. 넓은 뜻으로는 이와 같은 각 국제금융시장의 상관관계와 그 활동 전체를 의미한다. 국제금융은 사실상 각국 금융시장의 금리에 차이가 있어, 보다 유리한 시장에서 자금을 차입․대출하려하기 때문에 국제금융시장이 생기게 된다. 즉 각국의 외환을 다루는 은행은 잉여외환자금을 이런 시장에서 운용하며, 부족한 외환자금을 조달하는 이외에 다각적인 외환거래 결제장소로 이용하고 있다. 또한 대부국과 차입국이 주로 사용하는 통화도 다를 수 있어 환율변동의 가능성이 늘 존재하며, 대차 쌍방 사이에 신용이 충분하지 못한 점도 있어 보조기관이 존재할 필요성이 생긴다.
한편 금융기간의 길고 짧음에 따라 단기국제금융과 장기국제금융으로 나눌 수 있는데, 전자만을 국제금융시장이라 하고 후자를 국제자본시장이라고 구별할 때도 있다. 단기금융시장은 단기자본(신용)의 공급과 그 수요를 내용으로 하고 공급자는 은행이며 수요자는 할인 상사(商事) 및 주식거래소의 회원이다. 단기자본의 공급을 담당한 시장을 단기대부시장이라 하고 이 수요지를 할인시장 및 주식시장(주식거래소)이라고 한다. 단기대부시장의 대부는 보통 최단기의 다음날 달러콜로부터 대개 최장 3주까지의 기간으로 이루어진다. 단기금융시장에서의 수요자인 할인시장은 은행인수어음․상업어음 및 재정증권의 할인을 행하므로 이 할인에 소요되는 단기자금이 필요하게 되며 구체적으로는 상업어음 및 재정증권을 매매하여 그 차액을 취득하는 거간(居間)이 단기대부자금의 수요자이다. 단기대부자금수요자로서의 주식거래소를 보면 거래소의 회원은 매매한 유가증권의 수취분과 지불분의 차액을 일정일에 결제해야 하므로 이때 단기대부자금의 수요가 일어난다. 장기자본시장은 주식․공사채의 공모에 따라 이루어지며 장기자본의 수요자와 공급자(투자가) 사이에 발행은행이라는 매개체가 있어 수요자를 위하여 기채(起債)의 방법․시기
- 참고문헌
-
- 프랑스 크레디 아크리꼴 민영화 법률(1988) (FR, 8p, 2001)
- 프랑스 크레디 아그리꼴 관련 법령(농촌법전) (FR, 8p, 2001)
- 프랑스 크레디 아그리꼴 관련 법령(농촌법전) (FR, 32p, 2001)
- 프랑스 크레디 아그리꼴 선진제도 연구 (KO, 191p, 2001)
- 프랑스 크레디아그리꼴 역사 (KO, 18p, 2001)
- 프랑스 크레디아그리꼴 하원보고서 (FR, 27p, 2001)
- 프랑스 농업은행(크레디 아그리꼴) 결산자료 (EN, 47p, 2001)
- 프랑스 농업은행(크레디 아그리꼴) 결산자료 (FR, 39p, 2001)
- 프랑스 크레디 아그리꼴 2000년 보고서 (EN, 149p, 2001)
-크레디 아그리꼴, 국내 주가상승으로 웃고, 아르헨티나 진출로 울고 02.05.27.
-"프랑스 농민들 절반이 크레디 아그리꼴 주주가 될 것" 02.03.26.
-세계 최대 농업은행인 프랑스 크레디 아그리꼴, 주식상장 등 대외개방 통해 금융산업 구조변화에 대응 02.03.07.
-파이낸셜 뉴스 www.fnnews.com
-(주)지역아카데미 http://www.terrami.org
-드림위즈 프랑스 정보 http://app.dreamwiz.com/europea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CEMEX 성장전략 -사례기업과 비교분석
- [국제경영] `3Q`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전략을 통하여 한국보험시장에서 성공한 푸르덴셜의 사례연구
- [세계경영][세계경영 개념][세계경영 필요성][세계경영 경영인][세계경영 사례][세계경영 대우][세계경영 전략]세계경영의 개념, 세계경영의 필요성, 세계경영의 경영인, 세계경영의 사례(대우), 세계경영의 전략
- 대우그룹,대우그룹글로벌전략,대우그룹기업분석,대우조선,대우조선분석,조선산업분석
- 글로벌기업,글로벌경영,마케팅전략사례,아모레퍼시픽,태평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