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산층]한국의 중산층현황에 대한 분석과 확대방안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산층]한국의 중산층현황에 대한 분석과 확대방안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중산층 비율에 대한 잘못된 해석


Ⅱ. 중산층의 심리적인 요인


Ⅲ. 빈곤층 문제의 심각성


Ⅳ. 일자리 정책의 명확한 타깃 필요


Ⅴ. 중산층 확대 방안
본문내용
Ⅰ. 중산층 비율에 대한 잘못된 해석

한국개발연구원(KDI)은 24일 ‘중산층 현황의 다면적 분석과 중산층 확대 전략에의 시사점’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윤희숙 KDI 연구위원은 “박근혜정부가 ‘중산층 70%’를 목표로 내세웠지만 정부 역시 현실 진단에 혼란을 겪는 것 같다”며 “분석 결과 국내 중산층 비중은 아직 양호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중산층이 축소되고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짐에 따라서 정부에서는 중산층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중산층의 증가가 사회의 균형성장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를 확대하려고 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의 인식이 중산층이 큰 위협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실질적인 데이터를 분석하게 되면 한국의 중산층은 양호한 수준이라고 나타나고 있다. 아직도 높은 비율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4244151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1497951
<한국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86&aid=0002155354
<내일신문>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31790
<이투데이>
http://www.cc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770391
<충청투데이>
http://economy.hankooki.com/lpage/hotissue/201305/e2013051307004596990.htm
<서울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86&aid=0002154891
<내일신문>
http://economyplus.chosun.com/special/special_view_past.php?boardName=C12&t_num=6981&img_ho=
<이코노미조선>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488672
<노컷뉴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374088
<매일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객 관계 관리, crm] 현대 자동차 미국 진출 사례
  • 현황 (2005년)그림2 현대자동차 해외 진출 현황(2005) 구글 http://csf.kiep.go.kr/ChinaBlog/myblog/data/sino33/● 내부 역량 분석그림3 현대자동차의 기업분석 네이버 블로그 www.blog.naver.com/⌾ 기업 분석- 경쟁 환경 : 시장 선도 기업 (M/S 50%)- 유통 환경 : 거대한 직영조직 보유 (경직됨)- 채널 환경 : 대부분의 채널 보유- 영업사원의 누적 퇴직 율 높음- 전국 단일가격 정책- 영업사원만이 판매 가능⌾ 경영 성과표5 국내 5대 완성차업체 판매 실적(2007) 네이버

  • [경제학, 경영학] 국내 대형할인점의 성공적인 중국진출 방안
  • 현황에 대해 분석하였다. 제4장에서는 기존 중국시장에 진출해 있는 국내․외 대형할인점의 사례를 통한 중국진출전략과 문제점에 대해 살펴본다. 제5장에서는 지금까지의 내용을 바탕으로 중국시장 진출의 기회와 위협요소 분석을 통한 중국시장 진출 방안을 제시하였다. 제6장에서는 본 논문의 결론을 요약하였다.Ⅱ.본론(2장)국내 대형할인점의 중국진출의 필요성1. 국내 대형할인점 시장의 포화자료 : 신세계유통 산업연구소 08년 유통업 전망 0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현황을 분석한 결과, 티켓 구입자의 90% 이상이 현대카드를 이용해 결제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슈퍼매치 기간 중 신규회원 유입은 평소에 비해 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2) ‘현대캐피탈 인비테이셔널 투르 드 코리아 2007’은 사이클에 대한 인기 상승과 함께 레이스의 거점이었던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8개 거점 지자체는 지역 인지도 상승과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지자체로서는 현대캐피탈 인비테

  • [국제경영] 태평양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분석
  • 자료 : KOTRA 해외조사팀 )(단위 : 백만 달러, %)(자료 : 수출입은행) 한국의 해외투자와 대중 투자 현황(1996~2006년 6월) (자료 : 수출입은행) 연도별 대 중국 투자금액 이렇듯 한국 기업이 중국 시장에 몰려 들어가는 이유로는 과거에는 임금상승, 정부규제 장벽 등 국내 투자 및 기업경영환경의 악화라면, 2002년 이후에는 중국의 방대한 시장규모와 확대 가능성, 중앙정부의 일관된 외자유치 정책과 지방정부의 우호적 태도, WTO 가입 이후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 대한 성행적인 조사․신원료․신기술 연구에 투자를 지속적으로 중국 현지에서 추진하며, 산학연구를 확대하고 생명공학분야 및 피부와 관련된 기능성 인자 연구 등에 대한 투자를 늘려 바이오 기술역량의 실용화를 추진한다.태평양은 초기 중국 진출 당시 심양, 장춘, 하얼빈 등 동북 3성을 중심으로 백화점과 전문점에 마몽드와 아모레 브랜드를 공급하고 98년부터는 상하이등 중국 남부지역을 공략했다. 2002년 홍콩에서는 한국 영화 ‘엽기적인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