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경영개발론-E-MART_의_경영전략(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마트에 관련된 발표자료입니다. 이마트는 우리나라 물가의 70프로를 장악했습니다.
대단한곳입니다.
목차
Do you Know E-MART?

신세계 이마트 인천점 수산PC



◈ 연혁
◈ 경영이념
◈ 신세계 경영전략 MAP
◈ 이마트의 개발배경
◈ 이마트의 성장
◈ 윤리행동규범
◈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연 혁

◈ 1930년 국내 근대 백화점의 효시인 미스코시 경성지점(현 신세계 백화점 본점)의 개점과 함께 한국 유통업의 근대화가 시작
◈ 1963년 11월 상호를 신세계로 바꿈
◈ 1991년 삼성그룹으로 부터 분리, 독립을 선언한 이후 1993년 국내 최초의 할인점인 이마트 창동점을 오픈
◈ 1997년 2월 국내 유통기업 최초로 중국 상하이에 이마트 해외진출 1호인 취양점을 오픈하고 중국 시장 공략의 교두보를 마련함

◈ 1995.7 신세계 푸드 창립
◈ 1996.1 ㈜신세계 인터내셔날 창립
◈ 1997.4 ㈜신세계 아이앤씨, 신세계건설㈜ 창립
◈ 2001.5 신세계 닷컴(www.shinsegae.com)오픈
◈ 2003.3 ㈜신세계백화점에서 ㈜신세계로 상호 변경
◈ 2004.8 이마트 온라인 쇼핑몰 오픈(www.emart.co.kr)
◈ 2006.8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오픈
◈ 2008.12 ㈜신세계 L&B 창립
◈ 2009.2 중국 이마트 20호점 텐진 메이장점 개점
◈ 2009.3 신세계 센텀시티 개점




경영 이념

◈ 기업의 경영활동은 도덕성과 윤리성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그럴 때에만 사회로부터 인정 받으며 성장할 수 있습니다.신세계는 지금까지 타기업보다 투명한 경영을 해왔으며
◈ 윤리적 경영 자세를 견지해 왔습니다.우리의 오랜 역사와 더불어
◈ 훌륭한 장점으로 남아 있는 이러한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 고객의 신뢰를 받게 될 것 입니다.

 ≪ 글 - 그림 파일 ≫
참고문헌
이마트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론] P&G 조직구조분석
  • 관리나, 신제품 출시 등을 더욱 시장 상황에 맞게 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이를 디딤돌처럼 도와주고 있는 것이 바로 Category Management 이다. Category Management는 하나의 Category를 하나의 전략 단위로 보고, 상품 개발, 출시, 판매, 재고품 관리까지를 하나의 Process로 만들어서 관리를 하는 개념이다. 이를 통해서 가장 소비자와 가까운 위치에서의 마케팅 전략 수립이 가능하게 되었다. 예를 들어 Block Shelving 의 방법을 들 수 있는데, 이는 제품을 공급 채널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한화그룹을 대상으로--필승HR조-제 출 일 자:2005. 12. 8 목차I.서 론 1가.연구의 목적 1나.주제선정 이유 1II.이론적 고찰 4가.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4나.교육훈련의 전개과정 6다.교육훈련의 체계와 방법 8라.교육훈련의 기초와 평가 20마.교육훈련의 경향 및 관련 자료 22III.기업의 선정 31가.기업의 연혁 31나.그룹의 CEO 34다.회사의 사업영역 35라.한화그룹의 경영방침 36IV.한화의 인사관리제도 39가.한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라네즈 롤리타램피카 개발전략
  • 개발 생산하는 정밀 화학사업 분야로 태평양은 국민 생활의 여러 분야에서 최고의 제품, 최고의 서비스로 사랑을 받고 있다.특히 고객으로부터 최고의 신뢰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서비스-품질-환경의 무한 책임주의”를 선언한 태평양은 고객 중심 경영 체제를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 전략정보시스템 및 첨단 물류시스템을 구축, 생산 판매의 통합전략 추진, 이재 육성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 확충과 인적자원 프로그램개발, R&D분야의 투자확장 및 생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경영론 –현대경영의 역동적 관점』에서 인용된 것으로, 큰 규모의 기업이 활동하는 다양한 분야와 내용을, 기업목표(G), 지식경영(K), 자원경영(R), 권력경영(P), 기업문화(I)의 카테고리로 묶어 분석하는 도구이다. 이 모형은, 기업 현실의 문제점이 어느 분야에서 나타나고 있는지 파악하기 쉽고, 각 기업이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분야 혹은 역량을 쏟지 않는 분야가 무엇인지 분석하여 개선점을 이끌어내기 용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자칫하면 눈 앞

  • [마케팅] 이마트(E-mart)의 마케팅 전략 사례
  • 개발할 때 필요한 각종 진행상황을 매뉴얼화했기 때문에 한 달에 4개 정도의 점포도 문을 열 수 있다. 표준화된 점포개발전략 덕으로 이마트의 경쟁사가 연간 6개 정도의 신규점포를 문 연다면 이마트는 매년 10개 이상의 점포를 오픈한다. 점포뿐만 아니라 집기까지 표준화해 전국 점포의 상품진열이나 고객동선이 균일하다. ‘판매관리자’를 뜻하는 MSV(Merchan-dising Supervisor)는 수만 가지의 상품을 전략적으로 관리하는 데서 시작됐다. 지금은 상품뿐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