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기업분석]삼양식품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양식품기업분석]삼양식품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국내 최초 라면 ……………………………3


Ⅱ. 정부의 지원 ………………………………4


Ⅲ. 저렴한 가격 ………………………………5


Ⅳ. 무료시식을 통한 광고 ……………………6


Ⅴ. 적극적인 투자 ……………………………6
본문내용
Ⅰ. 국내 최초 라면

국내 최초의 라면은 뭘까. 1963년 삼양식품이 만든 ‘삼양라면’이 바로 1호 라면이다. 당시 전중윤 삼양식품 명예회장(94)이 우연히 남대문시장을 지나가다 “배고픈 서민들에게 값 싸고 영양가 있는 한 끼를 먹게 해야겠다.”고 다짐한 게 탄생 배경이다
삼양식품은 국내 최초의 라면을 선보였다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초기에 시장을 선도하며 라면업체로서 성장을 거듭하여 왔다. 막대한 수익창출과 함께 지속적으로 기업가치를 향상시켜 온 것이다.
현재에는 삼양식품이 농심에게 1위자리를 내 준 상태이긴 하지만 농심의 뒤를 있는 2위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시장의 변화 속에서 지속적인 개혁을 통해서 시장에서 생존해 온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368091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41115141075566&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52720
<뉴스토마토>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7062993&cp=nv
<국민일보>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760
<연합인포맥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40517313502630&outlink=1
<머니투데이>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40413514533361&nvr=Y
<아시아경제>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13366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13363
<이투데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183571
<연합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신라면 성공사례
  • 신라면의 인기3. 경쟁자 분석3.1. 삼양라면3.2. 진라면4. 신라면의 마케팅전략 – 4P4.1. 제품전략 (Product)4.2. 가격전략 (price)4.3. 촉진전략(Promotion)4.4. 유통전략 (place)5.SWOT 분석5.1. 강점(Strength)1) 브랜드 네이밍과 포장 디자인 2) 높은 인지도3) 고가 정책 5.2. 약점(Weakness)5.3. 기회(Opportunity)5.4. 위협(Threat) 1)환경문제 2)건강문제3) 계속적인 대체식품의 등장 4 ) 여성들의 다이어트 6. 신라면의 성공요인7. 신라면 성공사례를 통해 느낀 점참고문헌

  • 삼양 그룹이 나아가야 할 길
  • 삼양라면의 시장 분석 방향성공적인 라면의 성공요인 분석삼양의 미래 발전 방향11성공적인 라면의 성공요인 분석소고기라면보리고개 시절 서민들에게 소고기를 맛보게 할 수 있었던 별식으로 성공신라면한국인의 기호에 맞는 얼큰하고 매운맛시장 점유율 1위(25%)12삼양의 미래 발전 방향(3) -신제품신제품 출시 전략제품개발방향기업전략품질향상주력 시장전망텍스트 입력 레저관련제품 고가대의 제품개발 용기면 시장 증가프리미엄

  • 이마트(E-MART)의 식품유통(SWOT&STP&4P&성공요인)
  • 성공을 하던 실패를 하던 간에 큰 경험을 할 것이다. 또한 그것을 발판 삼아 세계진출을 위한 전략을 구사할 것이다. 앞으로 동종업계 중 1위인 신세계 이마트의 경영이념과 경영전략, 각종 현황 등으로 이마트에 대한 기업정보를 알아보고 이마트 식품군에 관한 각종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 등을 통하여 성공요인을 찾아보고자 한다. 또한 신세계 이마트의 식품군의 SWOT, STP, 4P 분석을 통해 더욱 세밀히 살펴보고, 이마트 식품마케팅의 예를 알아보도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분석된다. 생활양식의 다양화와 HMR의 침투로 인해 외식과 중식이 합쳐진 형태의 외식산업이 하나의 발전분야로 등장하며, 고령화사회 등으로 간호서비스 시대의 요구에 대응한 배식서비스사업도 새로운 비즈니스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된다.또한 정보화사회가 진행됨에 있어 인터넷을 통한 점포홍보 및 정보제공, 예약, 주문 등이 일상화 될 것이며, 외식기업과 생산자, 유통업자간의 식재에 관한 정보교환과 거래 등 전자 상거래가 활발히 진행 될 것

  • [경영전략] 삼양사의 경영다각화 전략
  • 식품부문은 종합식품재료 및 기능성 식품을 주축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동아일보 2004.10.3 일자 신문 발췌▶삼양은 창립 80주년이 된 우리나라의 장수 기업이다. 창립 80주년을 기념하여, 젊고 진취적인 기업으로써의 이미지를 세우기 위해, CI교체 작업과 IT Company로써의 시스템 구축 등 여러 가지 노력을 하고 있고, 8개의 사업 분야에서 활발하게 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여러 가지 노력 가운데 삼양사의 다각화 전략은 성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