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닛산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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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Prologue
- Electric Vehicles

2.“Electric Vehicle Market”
- 닛산의 현재 상태
- 닛산의 전략
- 경쟁사 분석

3.“Strategy Proposal”
닛산의 한계점
새로운 전략 제시
본문내용
-부품 간 인터페이스의 비표준화
-개발과 생산에 밀접한 상호 조정 필요

-전지, 모터와 연료를 대체
-기계 부품보다 반도체 부문에서
고수익 창출

- 닛산 LEAF
- 닛산의 전략
- 경쟁사 분석

-160Km이상 주행 가능
-성인 5명이 여유롭게 탈 수 있는 중형차
-합리적인 가격으로 매일 사용 가능
-최첨단 IT시스템 적용
최첨단 IT시스템 적용

-대기를 정화하는 나뭇잎의 의미
-최초의 양산형 전기자동차

Sales volume in North America (2011.1~4)

얇은 층 구성
망간 형 전극 물질
전지 조정


고 전력 고 용량
Target

주행거리가 짧고, 인구 밀집지역에 거주하고,
휘발유 지출은 크지만 전기세 지출은 낮은 소비자
(전체 EV시장의 20% 수준)


*All-in 전략
-강점인 한 분야의 기술 완성도를
지속적으로 높이는 전략
-전기차 분야에서 전문적인
입지를 강화

*Two-track 전략
-각 주행 환경 별 최적화된 모델을
선보이는 전략
-하이브리드 차량이 주류

-다양한 모델
-석유연료 사용하여 장거리 이동 가능
-잘 구축된 인프라

1.가정용 충전
- 가정, 빌딩의 주차장 위치
- 취침시간, 근무시간 등 6~8시간 소요

2. 급속충전
-도로에 설치된 충전소 위치
-높은 전압과 전류로 30분 이내로 단축

3. 배터리 교체
- 충전소에서 배터리 Lease 형태로 5분 소요
- Ex)이스라엘의 Better Place 사업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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