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르노닛산 case 번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제휴의 유래
부지런할 때까지
제휴 실시
The alliance Coordination Bureau (동맹 조정 위원회)
R & D
Manufacturing (제조)
공장의 공유 : 멕시코와 브라질
공급망 결합
정보시스템의 결합
플랫폼 공유
두 개의 문화 관리하기
영어로 말하기.
직원들의 인식
더 많은 상승작용?
- 본문내용
-
각각의 총책임자 아래에는 파리와 도쿄에 Global Supplier Account Manager(이하GSAM)을 두었다. 르노의 총책임자인 Saikawa에 의하면 “GSAM은 바로 업무의 핵심”이었다. GSAM은 구매전략과 소싱 노미네이션&결정, 공급사들의 성과 측정을 담당했다. 각각의 GSAM에는 하위GSAM인 DGSAM이 있었다. RNPO의 GSAM-DGSAM 연결 방법은, 만약 GSAM이 르노 프랑스에서 업무를 할 경우, DGSAM은 일본의 닛산에 두며, GSAM이 일본 닛산에 있을 경우, DGSAM은 파리의 르노에서 일하게 하는 것이다.
이 “거울 효과”는 Alliance에 매우 효과적이었다라고 페라리스는 말한다. 이것은 바로 “동일한 업무를 하는 사람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 비즈니스에서 흔치 않은 일”이라고…
2002년 중반까지 RNPO는 전체구매의 30%를 차지하였다. Duzan은 원래 44%달성을 희망했으나 연말에는 70%에 육박했다. 그는 “우리는 의심의 여지 없이 목표를 달성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모든 재무 목표들을 달성했다. RNPO는 효과를 발휘했다. 우리는 이미 기존 르노 합계의 100%이상을 구매하였다. 우리는 이보다 더 해낼 수 있다.”고 했다.
Duzan은 르노 제품의 품질이 RNPO시행한 이래 눈에 띄게 향상되었다고 생각했다. “우리는 닛산의 품질수준에 도달하지는 못했지만 급속도로 성장했다”고 그는 말했다. “우리가 일반 공급자들을 논한다면 이는 일반기준을 의미한다. 우리는 품질을 포함하여 서로간의 동의에 걸쳐 공급자를 선택한다.
구매 CCT의 pilot인 야수히로 야마우치는 닛산의 구매부는 르노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고 했다. 특히 공급자 선택 과정의 부분에서, “과거에 닛산의 공급자들은 단호했으며 개발단계에서부터 목표가격을 위해 담합했었다. 이것이 일본 공급자들의 일반적인 관행이었다.” 고 야마우치는 말했다. 그러나 르노와 제휴하면서 닛산은 잠재 공급자와 목표가격에 대해 논의하기 시작했으며, 가격협상이 되지 않을 경우, 처음부터 공급 협상 대상에서 제외시켰다. “이 접근법은 발전적인 긴장(constructive tension)을 유도해냈다” 라고 그는 말했다.
야마우치는 구매팀의 측정지표와 인센티브의 차이로 인해 구매팀이 어려움에 봉착하게 된 것을 깨달았다. “예를 들어 commitments 와 target은 오직 닛산에서만 사용되었고, Target을 기회로 표현하는 르노에서는 target이 사용되지 않았다.” “ 이 문제는 개선되어야 한다” 고 했다.
또 다른 난관은 어떤 부품이 일반화되고 RNPO에서 공동 구매되어야 할지에 대한 의견 일치를 보는 문제였다. 부품의 선택은 매우 복잡하고 두 회사의 엔지니어링 부서의 활발한 참여와 지원을 필요로 한다. 르노는 공동 구매하는 일반부품의 수를 늘리려고 하는데 매우 의욕적이었던 반면, 닛산의 엔지니어들은 이 부분에 매우 조심스러웠다. 닛산의 엔지니어들은 르노의 주요 시장이 유럽인 반면, 닛산은 일본과 미국을 주요시장으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