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관리] 서가앤쿡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동기
2.기업소개

Ⅱ. 본론
1.점포운영관리
2.인력관리
3.메뉴관리
4.promotion
5.상권분석
6.경쟁업체
7.설문조사
8.인터뷰내용

Ⅲ. 결론
1.4P분석
2.성공요인
3.문제점 및 개선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동기
20대라면 ‘서가앤쿡’을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서가앤쿡은 돈을 들여 홍보를 하지 않고, 젊은이들과 블로거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통하여 맛집으로 유명해진 외식업체이기 때문에 가보지는 않았지만 ‘친구가 가봤더라, 블로그에서 봤어’라는 말이 들려올 것이다. 서가앤쿡은 2008년 1월 대구 동성로점을 시작으로 하여, 현재 오픈예정 매장을 제외하고도 전국에 31개의 체인점을 확보하고 있는 외식업체이다. 지방에서 시작하여 어떤 점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전국적으로 퍼져나가게 되었는지 그 성공요인과 서가앤쿡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 싶어서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소개
서가앤쿡은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건강한 만찬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신선한 재료를 엄선하여 서가앤쿡 만의 독특한 레시피로 조리한 스파게티, 필라프, 스테이크 샐러드, 신선한 샐러드를 2~3인분의 넉넉한 양으로 제공한다. 크고 작음의 구분 없이 제대로 만든 음식과 편안한 분위기가 어우러진 젊은이들의 아지트로 서가앤쿡 만의 스타일이며 자부심이다.
1) 가맹점 수
서 울 : 강남점, 홍대점, 혜화점, 신촌점,
강남CGV점
경 기 도 : 분당서현점, 안산중앙점
대 전 : 둔산점
대 구 : 칠곡점, 계명대점, 범어점, 동성로점,
경북대점, 상인점
부 산 : 동래점, 덕천점, 덕천점, 남포점, 광복점,
경성대부경대점, 서면점, 사상점, 센템점
울 산 : 일산점, 성남점, 무거점, 삼산점
충청북도 : 청주성안점
경상북도 : 포항중앙점, 포항이동점, 포항양덕점, 구미원평점, 경주성건점,
영남대점, 구미인동점
경상남도 : 통영점, 창원상남점, 진주경상대점, 마산합성점, 마산경남대점,
김해내외점, 거제옥포점, 거제고현점, 양산물금점
광 주 : 충장로점
전라북도 : 익산영등점, 충청남도 : 천안신부점
⇒ 전국에 ‘32개’ 의 매장이 있으며, 앞으로 ‘14개’의 매장이 더 오픈 할 예정이다.

2) 브랜드 독자성 (Brand Identity)
서가앤쿡은 자신들만의 특별한 독자성을 가지고 있다.

위는 2008년부터 2011년까지 쓰여 진 로고이다.


그리고 현재는 새로운 엠블럼과 로고타입을 도입하였고 이 두 타입을 결합하여 사용하고 있다. 엠블럼 로고타입 결합의 경우에는 블랙과 레드 두 가지의 특징적인 색을 사용 하고 있다. 서가앤쿡 엠블럼의 전체적인 형상은 불에 올려 진 프라이팬을 상징한다. 프라이팬 형상위에는 서가앤쿡의 영문약자(S,G,&,C)를 배치하여 서가앤쿡의 이미지를 대표함과 동시에 신선한 음식의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로고타입은 엠블럼과 조화를 이루면서 이지적이고 모던한 서가앤쿡의 컨셉트를 반영하고자 하였다.
서가앤쿡의 BI는 임의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없으며, 정해진 규정에 의거하여 사용하여야 한다.




참고문헌
http://www.seogaandcook.com
http://blog.naver.com/seogaandcook
http://www.cyworld.com/angjye/13628272
http://blog.naver.com/takeone10?Redirect=Log&logNo=110147888298
http://blog.naver.com/dnwldks1?Redirect=Log&logNo=110148250783
http://www.blog-cjfreshway.com/1013
www.hurdygurd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가앤쿡 마케팅 사례전략분석과 서가앤쿡 문제점분석및 개선방안 제안
  • 서가앤쿡은 모든 메뉴가 2~3인용의 푸짐한 양으로, 뛰어난 맛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서가앤쿡은 2008년 대구 동성로점을 시작되어 현재 전국 54개의 체인점을 확보하고 있는 외식업체로 특별한 홍보책을 쓰지 않았음에도 블로그, 입소문을 통해 빠르게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서가앤쿡의 어떤 점이 전국적으로 퍼져나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는지 그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서가앤쿡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 싶어서 선정하게 되었다.3. 최근의 외식트렌

  • 서가앤쿡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서가앤쿡 마케팅 사례분석과 향후개선방안제안(미즈컨테이너 전략과 비교분석) 레포트
  • 요인을 살펴보고 마지막으로는 두 기업의 공통점과 차별점을 비교하여 SWOT분석을 하고 절충안을 모색해 보고자한다. 3. 서가앤쿡 점포현황(1) Home 매장 마치 친구 집에서 먹는 저녁식사처럼 편안하고 가족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있으며, 화덕과 오븐을 이용한 조리메뉴가 추가 되어 더욱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Home매장의 가장 큰 특징은 메뉴 구성에 더욱 특별함이 있다.Home - 총 32개점서울 잠실점(오픈 준비중), 서울 건대점, 서울 노원점, 서

  • 기업 전자도서관, 기업 전자부품, 기업 전자제품, 기업 전자무역
  • 경영성과와 특허간의 상관 분석, 성균관대학교, 2008김석주, 한국 전자정부의 성공요인과 향후과제, 영남대학교, 2011이경숙, 전자제품의 부품소재 투입구조 변화와 시사점, 산업연구원, 2010이은희, 중소기업 전자무역 촉진을 위한 정부기관의 역할에 관한 연구, 아주대학교, 2004조세형 외 2명, 중소기업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중소기업학회, 2004Park Seung-Bong 외 1명, 기업형 전자도서관의 역할연구,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2006

  • [호텔실무론, 식음료관리론, 관광 마케팅] [A+]호텔 식음료 마케팅 전략과 판매증진 방안
  • 식음료부문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다. 호텔 경영에 있어서 호텔의 식음료 수입은 호텔 성공의 중요한 구성요소라고 할 수 있다. Elmont는 관광과 음식 서비스의 관계를 논하면서 관광개발의 일부분으로서 음식 서비스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였다. 특히 오락과 음식에 있어서는 전문적인 연구기관을 두어서라도 ‘국제 기준을 넘는 맛과 미각’으로서의 식도락관광에 적합한 관광시설이 갖추어져야만 한다.가령, 프랑스 식당은 일

  • [호텔 레스토랑 경영론] 쉐라톤 워커힐 식음료 부서에 대해
  • 식음료의 발전Ⅱ. 본 론ⅰ. 워커힐 식음료 부서에 대해 - 5(1) 종류 - 5(2) 마케팅 전략 - 13(3) EVENT전략 - 15(4) 인사․교육정책 21(5) 매출원가 관리 & 매출 증대 방안 23(6) 메뉴 & 가격 정책 28(7) 환경.위생.분위기 관리 - 29Ⅲ. 결 론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