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홍화씨 음료 신제품 개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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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환경분석
-거시환경
-미시환경
-고객분석
-자사분석
-경쟁사분석
2.SWOT
3.STP
4.4P
5.장기전략 및 한계점
본문내용
일반제품은 12,000여개의 약국에 직거래
도·소매상 판매비율 6:4
병원제품은 국·공립 및 사립대학병원 등에 직접 공급
유통제품은 직접 방문판매 및 대리점 판매
대리점 판매비율 5:5

강력한 도 ·소매 유통망 확보 상태

4년 연속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

국내 최초로 ‘탄소성적 표지(탄소라벨링)’를 획득
옥수수수염차 Pet디자인 지적 재산권 보유

자사의 지적재산권 보유

광동 ‘친환경 원료 사용 협약’ 동참

한방 위주의 약국영업에서 유통부문으로의 진출

전문의약품 시장에서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R&D와 영업력 등 핵심분야의 역량 증가

비타500의 출시 이후 유통영업부문이 전체 매출액의 50%이상 차지


높은 매출액을 나타내는 대표제품인 비타500의
상품확장전략을 통한 제품 출시

비타 500에서 비타500키즈를 상품화 시킴으로써 상품확장전략 적용

행사에 후원을 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친근함과 함께 기업이미지 향상

이벤트를 통한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에게
제품의 관심을 증가 시키고 호감이미지를 인식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층에게 이벤트를 통한 소비를 유도

친환경원료사용을 통한 높은 신뢰도
강력한 유통망 확보
지적재산권 보유

의약품 기업 이미지 인식
한 제품에 편중된 이미지
(예:비타500)
- 브랜드 이미지 약화


- 고령화 사회 진입
웰빙 열풍
지속적인 기능성음료시장 성장



- 유사제품의 범람
- 치열한 시장경쟁
- 경기불황으로 인한 소비감소


집이나 학교에서 아침식사 때나 빵,과자와 함께
음료는 먹는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 시장

집이나 야외에서 배고플 때,갈증해소를 위해,요리와 함께 음료를 먹는 가격에 민감한 청중년층 시장

집에서 식사 후나 소화가 안될 때 마시며 피부미용, 골다공증과 같은 건강을 중시하는 장노년층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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