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RLK Media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1. 내부 분석
1-2. 외부 분석
3. 음향 시장 분석
본문내용
Effecter, Reciever 등의 음향기기 시장의 선두주자
고부가가치 기술(R&D)에 집중 (high-end consumer electronics)
창조적인 문화의 R&D 부서
디자인, 생산, 개발 등의 모든 것이 미국에 집중배치

기업특유역량으로 R&D역량 보유 +
High-end audio/video design에 대한 Brand Equity 보유 +
Time to market이 늦다 (High-end 기술 개발에 치중) -
마케팅 투자 축소로 인한 매출 하락 -

R&D에 강점을 가진
RLK media

R&D Out-sourcing
고품질, 낮은 가격
마케팅 전략으로 매출 증대
혁신적인 R&D 문화 X

Small & particular
Speed, precision, specialized
Pycosonics와 제휴 실패
RLK와 다른 기업 문화

R&D Out-sourcing
iVid 기술 후발주자
Inova와 제휴 실패
Time to market 성공

장점
- RLK의 R&D 기업 역량을 유지
- Brand equity 유지
- 장기적인 공급협상력 잃지 X

단점
- 높은 비용 (개발비용, 기회 비용)
- 높은 Risk (실패가능성 크다)
- Time to market의 문제
- 시장 점유율 감소

장점
- 시장 점유율 회복
- 브랜드 인지도 유지

단점
- 외주 업체와 마찰 가능
- R&D 업체에 상대적 약자 됨
- 핵심 기술 유출 가능성
- 매니아 층 유실 가능성

의 Pycosonics와 제휴 실패 (제휴 역량 부족)
Inova는 제휴역량이 부족하고, RLK와 R&D문화 상이 = 제휴실패가능성이 HIGH
기업 문화가 맞고 제휴역량이 검증된 S/W 업체 탐색.
Reverse option의 성향 (국제 경영 전반)
단계적인 전략적 제휴
: 단기적 제휴로 성공가능성 확인 후, 장기적 제휴 실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두산식품 종가집김치의 해외진출 경영전략 분석
  • media/business/209-srl.htmlhttp://www.nongmin.co.kr/continue/kinchi011.htmhttp://www.my.dreanwiz.com/bluepek/kimchipia01/main/htmhttp://www.kimchipia.com(김치피아)http://www.holyfamily.co.kr/story.htmlhttp://www.nongmin.co.kr/continue/kinchi1008.htmhttp://www.kimchi.dbc.co.kr(두산 종가집김치)Kimchi Thousand Years- 한국 전통김치의 해외 홍보를 위한 멀티미디어 e-Book제작에 대한 연구(단국대학교 대학원 시각디자인학과 이 주 혜)主な漬物類の特定都市別食経験キムチ ぬかみそ漬 高菜漬 千枚漬 朝漬(一夜漬)

  • [글로벌경영]국제기업의 현지화 전략과 사례분석
  • 기업시민으로서의 지위를 확보하는 것을 뜻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외국기업은 현지사회에서 현지기업과 최소한 같거나 더 나은 대우를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참고> 기업 盧 방미 수행 재계 빅3 행보 주목 증권, 증권뉴스 2003년 05월 02일 (금) 09:17 네슬리,P&G: 혼다아메리카 포스코:

  • [국제경영] 도시바코리아의 성공적인 한국진출사례
  • 사례는 원가절감과 현지화가 적절히 조화될 수 있으며 그럴 경우에 기업은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시사점을 던져준다. Reference 장세진, 「경영전략」,(1996)조동성, 「국제경영」,(2003)디지털 타임즈 www.dt.co.kr매일경제 www.mk.co.kr한국경제 www.hankyoung.com아이뉴스 www.inews24.com도시바 코리아 www.toshiba.co.kr 도시바 재팬www.tosiba.co.jp삼성경제 연구소 제조기술 기반의 원가 경쟁력 강화방안LG 경제 연구원 위기의 일본 전자업체정보통신

  • [국제경영] 삼성TN사업부의 국제화전략
  • 경영시스템 요소를 다루며, ISO9001 규격을 기본으로 81개 추가요건과 11개의 성과지표를 평가한다. 특히 이 표준은 핵심 품질을 구체적으로 정량화하여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매트릭스(matrix:성과 측정 지표)를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tl900은 객관적인 품질 매트릭스를 기반으로 제품의 국제시장 진입,가격결정 등 국제상거래상의 조건등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tl9000 인증은 초일류 기업으로 진입하는데 필수적인

  • [글로벌경영전략] 두산 `종가집김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미래
  • media/business/209-srl.htmlhttp://www.nongmin.co.kr/continue/kinchi011.htmhttp://www.my.dreanwiz.com/bluepek/kimchipia01/main/htmhttp://www.kimchipia.com(김치피아)http://www.holyfamily.co.kr/story.htmlhttp://www.nongmin.co.kr/continue/kinchi1008.htmhttp://www.kimchi.dbc.co.kr(두산 종가집김치)Kimchi Thousand Years- 한국 전통김치의 해외 홍보를 위한 멀티미디어 e-Book제작에 대한 연구(단국대학교 대학원 시각디자인학과 이 주 혜)主な漬物類の特定都市別食経験キムチ ぬかみそ漬 高菜漬 千枚漬 朝漬(一夜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