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롯데마트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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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외부환경 분석 – 거시환경분석 / 경쟁사분석
3. 내부역량 분석
4. SWOT 분석
5. STP 전략
6. 4P 전략
7. 문제점 및 발전방향
8. 결론
본문내용
1998.04 강변 1호점 개점

2007.12 중국 Makro 8개점 인수

2008.11 인도네시아 Makro 11개점 인수

2008.12 베트남 1호점 남사이공점

2010.10 (구)GS마트 14개점 롯데마트로 상호변경하여 영업개시

2012.09 중국 룽왕치아오점 오픈 (중국 100호점)

1) 브랜드파워

2) 인력의 질이 높음

3) 점포 표준화

4) 교통의 요지

5) 윤리경영

1)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 마인드

2) 가격전략

3) 선진 유통 노하우 도입

4) One Stop Life Services 실시

5) 타 유통업체와 다른 매장 차별화

6) 온라인 쇼핑몰 역량 강화

7) 사회공헌

후발주자로서 업계 1위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고객 맞춤 이라는 차별화 전략 필요

빅마켓, 토이저러스, 디지털파크, PB제품 등 롯데마트의 강점을 강화시켜
쇼핑도 하나의 여가의 개념으로 탈바꿈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감동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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