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제품 진열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1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품 진열 계획 수립
1.내가 왜 제품 진열을 하고 있는지 목적을 생각하자!
2.전체적인 진열 모습을 구상해보자!
3.내가 구상한 매장 모습에 맞는 진열 도구를 골라보자!
4.상품을 어떻게 보여줄 것인가?
5.색상따라 분류해보자!
- 본문내용
-
제품 진열 계획 수립
1.내가 왜 제품 진열을 하고 있는지 목적을 생각하자!
제품 진열 뿐만 아니라
모든 VMD의 기본 원칙
- 일관된 이미지가 중요
- 사고 싶은 생각이 드는 분위기가 전달되는 매장
- 상품의 가치를 최대한으로 표현
- 가장 인기있는 상품과 신상품을 고객에게 어필
- 상품이 잘 팔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
- Shop Identity, 내 매장만의 고유 이미지를 전달
제품 진열의 목적 : 모든 상품을 고객들이 알기 쉽게 분류해서 구매 유도
How? -> 내 매장의 고유 이미지, Identity 전달!
Shop Identity : 타겟 소비자 조사 + 주력 상품 연구 + 주변 매장과 조화
-> 현재 apM에 가장 부족한 부분!!
Ex) 나는 셔츠가 주력 상품이니까 심플하고, 캐쥬얼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여대생들을 타겟으로 영, 발랄한 이미지의 매장 전시를
할 것이며 이에 맞는 제품 진열을 할 것이다.
기존 apM 매장의 문제점은 소비자 입장이 아닌 판매자 위주의 매장구성!
-> 소비자의 시선에서 생각해보자
고객이 섰을 때 시야의 범위는 한정
-> 수평진열보다는 수직진열로 배치해보자
고객의 시선은 좌에서 우로
-> 수평진열일 경우라면 오른쪽에 중요한 제품!
* 기타
- 특별히 판매하고 싶은 상품은 돌출되도록
- 작은 제품은 앞에, 큰 제품은 뒤에
수직 진열 시 골든 스페이스를 적극 활용하라!
* 골든 스페이스
성인의 경우 85~135cm
어린이의 경우 30~100cm
골든 스페이스에는 ‘밀도진열’
쇼 스페이스에는 ‘시각진열’
일반 마네킹(흑유광)
(20~25만원선)
apM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마네킹이다. 얼굴이 있는 마네킹과 없는 마네킹이 있으며 가격이 저렴한데 비해 상하의 착장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진 반면 단조로워보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스탠드(10만원 미만)
바지나 셔츠의 코디네이션, 셔츠의 악세서리 등을 개어서 얹어놓는 형태
apM 과 같은 작은 매장에서는 셔츠나 바지를 얹어놓는 식으로는 주로 쓰이지 않고 악세서리 장식용으로 이따금 쓰인다
일자행거
의류 매장의 기본 행거
장점: 가장 무난 하고 쉽게 구할 수 있다
단점: front방향으로 놓는 경우 뒷 상품은 안 보일 수 있다
경사행거
장점: front방향으로 놓이는 경우 전 제품을 가장 효과적으로 볼 수 있다
단점: 정돈된 느낌은 일자 행거에 비해 다소 줄어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