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제품 진열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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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품 진열 계획 수립
1.내가 왜 제품 진열을 하고 있는지 목적을 생각하자!
2.전체적인 진열 모습을 구상해보자!
3.내가 구상한 매장 모습에 맞는 진열 도구를 골라보자!
4.상품을 어떻게 보여줄 것인가?
5.색상따라 분류해보자!
본문내용
제품 진열 계획 수립
1.내가 왜 제품 진열을 하고 있는지 목적을 생각하자!
제품 진열 뿐만 아니라
모든 VMD의 기본 원칙

- 일관된 이미지가 중요
- 사고 싶은 생각이 드는 분위기가 전달되는 매장
- 상품의 가치를 최대한으로 표현
- 가장 인기있는 상품과 신상품을 고객에게 어필
- 상품이 잘 팔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
- Shop Identity, 내 매장만의 고유 이미지를 전달

제품 진열의 목적 : 모든 상품을 고객들이 알기 쉽게 분류해서 구매 유도
How? -> 내 매장의 고유 이미지, Identity 전달!

Shop Identity : 타겟 소비자 조사 + 주력 상품 연구 + 주변 매장과 조화
-> 현재 apM에 가장 부족한 부분!!

Ex) 나는 셔츠가 주력 상품이니까 심플하고, 캐쥬얼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여대생들을 타겟으로 영, 발랄한 이미지의 매장 전시를
할 것이며 이에 맞는 제품 진열을 할 것이다.

기존 apM 매장의 문제점은 소비자 입장이 아닌 판매자 위주의 매장구성!
-> 소비자의 시선에서 생각해보자

고객이 섰을 때 시야의 범위는 한정
-> 수평진열보다는 수직진열로 배치해보자
고객의 시선은 좌에서 우로
-> 수평진열일 경우라면 오른쪽에 중요한 제품!

* 기타
- 특별히 판매하고 싶은 상품은 돌출되도록
- 작은 제품은 앞에, 큰 제품은 뒤에

수직 진열 시 골든 스페이스를 적극 활용하라!

* 골든 스페이스
성인의 경우 85~135cm
어린이의 경우 30~100cm

골든 스페이스에는 ‘밀도진열’
쇼 스페이스에는 ‘시각진열’

일반 마네킹(흑유광)
(20~25만원선)

apM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마네킹이다. 얼굴이 있는 마네킹과 없는 마네킹이 있으며 가격이 저렴한데 비해 상하의 착장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진 반면 단조로워보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스탠드(10만원 미만)

바지나 셔츠의 코디네이션, 셔츠의 악세서리 등을 개어서 얹어놓는 형태
apM 과 같은 작은 매장에서는 셔츠나 바지를 얹어놓는 식으로는 주로 쓰이지 않고 악세서리 장식용으로 이따금 쓰인다

일자행거
의류 매장의 기본 행거
장점: 가장 무난 하고 쉽게 구할 수 있다
단점: front방향으로 놓는 경우 뒷 상품은 안 보일 수 있다

경사행거
장점: front방향으로 놓이는 경우 전 제품을 가장 효과적으로 볼 수 있다
단점: 정돈된 느낌은 일자 행거에 비해 다소 줄어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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