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기획, 제작 사업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사업배경
2.사업개요
3.사업전략
4.발전계획
5.운영계획
6.재무계획
본문내용
시장확대요인
국민 수요 증대 및 문화예술 수요
지속적 증가
→ 국민소득 지속적 성장 추이
→ 여가시간 및 자기개발 욕구 증가
→ 문화 마케팅 및 문화예술 수요 증가


기업의 문화 예술 지원 확대
→ 문화예술 분야 총 지원금 1735억100만원
→ 지원 기업 수 606개사, 지원규모 전년 대비44% 증가
→ 기업 출연 문화재단 지원, 젊은 예술가 발굴 후원


기업의 문화 예술 지원 확대
→ 공연예술지원기금 확대, 복권기금 문화예술기금지원
→ 문화예술교육지원법 제정 및 제도화, 문화예술교육 확대
→ 문화정책 및 지원제도 비중 확대

Musical, Why?
1.시장성
고급 공연 예술 장르
• 새로운 뮤지컬 고객의 확대
• 기존 고객 애호도 증가

2.지속가능성
창작 및 투자 증대
• 공연 예술 창작 부문 증가 및 해외 수출입 빈도 증대
• 정부 및 기업의 투자 확대 지속성

3.고부가가치성
다면적 활용이 가능한 종합예술
• 뮤지컬은 OST음반, 뮤직비디오 등 다차원적 상품 개발
• 다양한 장르의 파생상품개발 가능


4.파생성
안정적인 수익 창출
• 타 공연 부문 대비 높은 매출액 및 고객 관객 수
• 공연 횟수 대비 높은 마진 창출 가능


킬러콘텐츠 개발 시, 뮤지컬의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함

인적 자원 전략
핵심 전문 인력을 통한 체계적 관리

경쟁사 (기존뮤지컬 기획사)
• 사업 대표자로 편중된 기업체계
• 전문인력의 부족과 조직적인 체제 미흡

자사(Our company)
• 사업 부문별 핵심인력 영입과 팀웍 조성
• 정확한 인력배치로 리스크 최소화

↓차별화
경험이 풍부한 인력 구성을 바탕으로 탄탄한 기획력과 노하우를 통한 사업 추진
각 PRODUCTION 팀과의 유대관계를 통한 컨소시엄으로 인한 제작비 절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Entertainment 사업분석
  • 사업 부문음악 사업부문에서는 다양한 장르 및 분야의 음악에 투자/유통을 통해 국내 음악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며 08년 이후 현재까지 음악유통 우위 사업자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공연사업은 기존 뮤지컬과 콘서트에 한정되어 있던 사업의 범위를 확대하여 전시, 퍼포먼스,문화 이벤트 등 Live Entertainment 전방위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우리조는 CJ E&M 4가지의 분야 중에서도 현재 배급사중 꾸준히 1위를 달리고 있는 영화분야와 현재 활성화되

  • 연예기획사 SM & iHQ의 사업다각화 분석
  • 사업 내용 : 공연, 뮤지컬 기획, 극장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예) 동키쇼 : sm아트컴퍼니(대표 표인봉)이 제작/기획② 영화 제작 MK픽쳐스 (꽃미남 연쇄테러 사건, I AM) ③ 드라마 제작 (맨땅에 헤딩, 파라다이스 목장) (2) iHQ (싸이더스 HQ)① 음반사업과거 GisaContainer GisaContainerCenter GisaContent GSContentGroup GSContent 조규만, G.O.D를 데뷔시켰던 경험 등을 바탕으로 2011년 후반기부터 신예 아이돌그룹 4~5팀 발굴, 육성계획.※ 드라마와 영화 제작과 동시에 O.S.

  • [책임운영기관조사] 국립극장 사례
  • 사업운영계획 및 연도별 사업계획 수립 및 심사분석7. 감사 및 사정 업무8. 예산, 회계 및 결산9. 물품 및 국유재산과 특별회계 운영 관리10. 공연관람권 매표 및 예매처 관리11. 청사와 시설의 관리 및 방호12. 기타 극장 내 다른 과의 주관에 속하지 아니하는 사항공연운영과1. 정기공연 및 특별, 기획공연의 제작 및 실시2. 중장기 공연예술 진흥 사업의 기획 및 실행3. 전속단체의 운영 및 전속단체 단원의 인사,복무에 관한 사항4. 공연예술의 국내

  • CJ엔터테인먼트 뮤지컬사업확장계획
  • 사업 소개투자, 배급의 Business SystemCJEntertainment뮤지컬제작자개인,기관투자가자금 투자제작 지원공연 수익수익 배분* 뮤지컬 산업의 중간자로서의 역할* 가치 사슬(Value Chain) 구조사업소개산업소개확장계획사업조직CJEntertainment영화,음반,방송광고,영상,인터넷 사업 등공연 산업,뮤지컬 산업의투자와 배급그룹 차원 투자일반 투자 참여배급망의 개설공연문화의 확장, 고객 즐거움의 극대화문화 산업에서 가치창출의 고리는 기획과

  • [공연예술][뮤지컬]한국 뮤지컬 현황
  • 뮤지컬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뮤지컬 제작에까지 사업을 확장을 계획을 갖고 있다. 최근 영화 친구를 뮤지컬로 만들겠다고 발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여타의 투자사들은 첫 시도에서 손실을 봐 현재는 주춤해 있지만 조만간 다시 나설 태세다. 창작뮤지컬 러쉬에 투자했던 튜브엔터테인먼트의 황우현이사도 여건이 허락되면 다시 투자할 의향이 있다고 말한다. 3) 극단별 현황현재 국내 뮤지컬 시장을 주도하는 집단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