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보의 하루 국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서론
1) 연구목적
2) 선정동기
3) 기업소개
4) 연혁
2. 본론
1) 산업환경 분석
(1) 시장환경분석
(2) 우리나라 떡 산업의 현황
(3) 떡 산업의 거시적 환경 분석
2) 자사의 현재위치 및 마케팅 분석
(1) SWOT 분석
(2) 4P 분석
3) 국제마케팅 방안 : STP, 4P
3. 결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 본론
1) 환경분석 문화관광축제의 '전통' 창출과 관광자원화 / 박경용 / 지방사와 지방문화 / 2002
(1) 시장환경분석
한국의 전통 음식인‘떡’은 햄버거 등의 기존 패스트푸드의 음식들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칼로리는 낮으면서 영양 면에서는 지방의 비율이 현저하게 낮고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 균형 있는 영양의 섭취를 하는데 손색이 없는 우수한 식품으로 건강에도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이러한 떡은 현재의 패스트푸드 시장의 위축현상에 따른 잠재고객을 끌어안을 수 있는 확실한 경쟁력을 지닌 아이템이다.
(2) 우리나라 떡 산업의 현황
① 통계청에 따르면, 현 떡 시장 규모가 약 3조원이라고 한다.
② 대부분의 소위 동네 떡집이나, 베이커리, 백화점, 대형할인 매장을 통해서 판매가 이루 어지고 있다.
③ 거대시장이나 프랜차이즈화가 미비하였으나, 떡 프랜차이즈 업체의 지속적인 등장이 급 속도로 이루어지고 있다.
④ 현재 서울의 인사동을 비롯한 대도시의 관광지를 중심으로 그 규모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3) 떡 산업의 거시적 환경 분석
① 소득수준의 증가와 식생활 습관의 변화로 인한 외식산업의 성장과 전통음식에 대한 관 심과 인식이 고조 되었다.
② 월드컵을 비롯한 국제행사와 음식 관광 상품화에 대한 세계의 관심이 증대 되었다.
③ 인스턴트식품에 길들어져 있는 식생활 습관에 대한 우려와 보다 신선하고 안심하게 먹 을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관심으로 의식구조가 변화되었다.
2) 자사의 현재위치 및 마케팅 분석
(1) SWOT분석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글로벌 마케팅 / 이규현 / 경문사 / 2008
글로벌 마케팅 / 반병길, 이인세 / 박영사 / 2008
떡과 과자 / 한복려 / 대원사 / 2004
떡보의하루 LA홈페이지 http://d-cake.ohpy.com/wpage/12
신문기사(국제수출)
http://boomup.chosun.com/site/data/html_dir/2009/04/21/2009042101019.html
한국전통음식연구소 http://www.kfr.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