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보의 하루 국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론
1) 연구목적
2) 선정동기
3) 기업소개
4) 연혁

2. 본론
1) 산업환경 분석
(1) 시장환경분석
(2) 우리나라 떡 산업의 현황
(3) 떡 산업의 거시적 환경 분석
2) 자사의 현재위치 및 마케팅 분석
(1) SWOT 분석
(2) 4P 분석
3) 국제마케팅 방안 : STP, 4P

3. 결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 본론

1) 환경분석 문화관광축제의 '전통' 창출과 관광자원화 / 박경용 / 지방사와 지방문화 / 2002


(1) 시장환경분석
한국의 전통 음식인‘떡’은 햄버거 등의 기존 패스트푸드의 음식들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칼로리는 낮으면서 영양 면에서는 지방의 비율이 현저하게 낮고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 균형 있는 영양의 섭취를 하는데 손색이 없는 우수한 식품으로 건강에도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이러한 떡은 현재의 패스트푸드 시장의 위축현상에 따른 잠재고객을 끌어안을 수 있는 확실한 경쟁력을 지닌 아이템이다.

(2) 우리나라 떡 산업의 현황
① 통계청에 따르면, 현 떡 시장 규모가 약 3조원이라고 한다.
② 대부분의 소위 동네 떡집이나, 베이커리, 백화점, 대형할인 매장을 통해서 판매가 이루 어지고 있다.
③ 거대시장이나 프랜차이즈화가 미비하였으나, 떡 프랜차이즈 업체의 지속적인 등장이 급 속도로 이루어지고 있다.
④ 현재 서울의 인사동을 비롯한 대도시의 관광지를 중심으로 그 규모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3) 떡 산업의 거시적 환경 분석
① 소득수준의 증가와 식생활 습관의 변화로 인한 외식산업의 성장과 전통음식에 대한 관 심과 인식이 고조 되었다.
② 월드컵을 비롯한 국제행사와 음식 관광 상품화에 대한 세계의 관심이 증대 되었다.
③ 인스턴트식품에 길들어져 있는 식생활 습관에 대한 우려와 보다 신선하고 안심하게 먹 을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관심으로 의식구조가 변화되었다.

2) 자사의 현재위치 및 마케팅 분석

(1) SWOT분석
참고문헌
참고문헌
글로벌 마케팅 / 이규현 / 경문사 / 2008
글로벌 마케팅 / 반병길, 이인세 / 박영사 / 2008
떡과 과자 / 한복려 / 대원사 / 2004

떡보의하루 LA홈페이지 http://d-cake.ohpy.com/wpage/12
신문기사(국제수출)
http://boomup.chosun.com/site/data/html_dir/2009/04/21/2009042101019.html
한국전통음식연구소 http://www.kfr.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떡보의 하루` 브랜드 마케팅 조사
  • 떡의 인식 인 전통, 명절, 선물 이란 이미지타파-> ‘빵’’와플’처럼 쉽게 먹는 ‘떡’ -감자, 소스, 율무차 같은 사이드 메뉴 개발3. 새로운 전략의 수립 국내 성공 후 해외시도3. 새로운 전략의 수립 국제화로 뻗어가는 ‘떡보의 미래’(외국 ‘Bar’ 에 떡 안착 and떡을 문화콘텐츠와 결합-만화,캐릭터)3. 새로운 전략의 수립 새로운 정의Fastfood + Tradition3. 새로운 전략의 수립 마케팅 전략 발표를 이상 마치겠습니다.감사합니다.Q & A

  • [마케팅] `떡보의 하루` 분석
  • 마케팅 경영소비자만족회사의 이윤사회 복지결론대부분의 기업이 시대의 흐름에 따라 전략을 세운다.웰빙, 퓨전과 같은 열풍이 불기 시작하면 그에 따른 맞춤형 전략을 수립한다. 그러나 떡만큼은 전통을 고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우리의 전통을 고수하려 하지 않고 무조건 새로운 흐름에 맞춰바꾸려 한다면 어느덧 우리의 전통은 모두 사라지고 말 것이다.이에 떡보의 하루는 전통을 고수하는 기업으로 지속됐으면 한다.타 업체에서 퓨전, 젊

  • [scm] `떡보의 하루` 공급사슬관리
  • 떡보의 하루 SCM ▣1. 떡보의 하루 공급사슬 떡보의 하루는 pull + push전략의 사용함으로서 공급 사슬을 구축하고 있다. 먼저 pull전략관점에서 본다면 떡보의 하루 제품에는 다양한 종류의 떡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떡 케익류 등은 수요가 불확실하기 때문에 고객의 주문에 따라 제품의 생산 하게 된다. 떡보의 하루 인터넷 홈페이지에서의 고객의 주문요청이나 오프라인매장에서의 고객의 주문에 의해서 떡 케익의 생산하

  • [현대외식마케팅] 한식의 세계화 마케팅(한국의 떡)
  •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초점을 맞춰야 한다.그 첫단추에 CF만큼 좋은 것이 있을까?한류열풍으로 드라마 가수가 중화권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꽃미남 마케팅과 한류스타를 이용하여 브랜드이미지를 소프트화 시키고 여성층에게 차별화된 독특한 이미지를 창조시키자.커피와 떡의 이미지는 이런 식으로 자리잡는다. 사진 속의 제품은 도넛이지만 도넛 대신 떡이 들려있어도 자연스럽지 않을까??중국남자들도 환장한다는 소녀시대와

  • [국제경영] 커피업체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IS)` 중국 진출
  • 마케팅을 활용하면 좋을 것이다.흔히들 음료수가 새로 출시되면 대학가나, 특히 여대 앞에 와서 공짜로 음료수를 시식하게 하는 걸 볼 수가 있다. 이러한 전략은 때로는 광고보다도 더 좋은 효과를 얻어내기도 한다. 중국 진출 시 대대적으로 광고를 할 수 없을 때에는 중국 대학가를 활용하는 방식도 좋을 것이다. 여대생들은 한번에 음료수를 마시지 않고 몇 시간 동안 병을 들고 다니면서 조금씩 음료수를 섭취하는데 이 도중에 자연스럽게 음료 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