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 국제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4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업의 개념 정의
2. 환경분석
3. 기업내부분석
4. SWOT 분석
5. 국제마케팅 목표 설정
7. STEP 분석
8. 4P 분석
- 본문내용
-
상품선정
상품
생수 / 진로 석수 & 퓨리스
브랜드선정기준
- 국내 시장점유율과 가격경쟁력
- 최고경영자의 국제마케팅 태도
- 브랜드의 상대적 이점
국가선정
국가
리비아(Libya)
국가선택기준
- 북아프리카에 위치한 물 부족 국가
- 정치적 불안정
- 시장매력도
- 국가명 : 리비아
- 지리적 특징
: 전 국토의 93% 사막 - 사하라사막
- 인구
: 630만(180여개 파 –베르베르족 97%)
- 종교 : 이슬람교 98%
- 언어 : 아랍어, 영어, 이탈리아어 혼용
인구 : 680만명
1인당 GNP : $ 11,314
- 시장 규모 자체는 크지 않으나,
구매력은 아프리카 내에서 높은 편
경제 특성
- GNP의 94%를 석유수출이 차지하고 있음
- 부의 평등한 분배 이루어지지 않고 정부에 집중
- 유가 변동에 따라 경제 성장률 / 경제 지표들이 크게 변동
- 국영 기업체를 제외하고 대형(대기업)회사 없음
- 종합상사에서 수출입을 중계
(4) 2012 예상 경제 성장률 : 21.94%
(5) 유통경로 및 기구
- 과거 : NDSC, LDSC
- 2002년 이후 : 민영 경제활동 가능
(수/출입에 있어서는 비교적 통제)
(6)생필품 및 생 시장 특징
- 자체 생산 생수 브랜드와 이집트 생수브랜드 “바카라”
※ 생수 1L = 1리비아 디나르 -> 당시 환율 기준으로 1700원
- 참고문헌
-
- 한국 생수시장의 해외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통상정보연구 제12권 4호, 홍성헌, 2010
- 중국 생수시장 분석과 기업진출 확대방안, 나원찬, 2010
- KOTRA (http://www.kotra.or.kr)
- Global Window (http://www.globalwindow.org)
- 석수 & 퓨리스 (http://www.seoksuandpuriss.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