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 국제시장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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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업의 개념 정의
2. 환경분석
3. 기업내부분석
4. SWOT 분석
5. 국제마케팅 목표 설정
7. STEP 분석
8. 4P 분석
본문내용
상품선정
상품
생수 / 진로 석수 & 퓨리스

브랜드선정기준
- 국내 시장점유율과 가격경쟁력
- 최고경영자의 국제마케팅 태도
- 브랜드의 상대적 이점

국가선정
국가
리비아(Libya)

국가선택기준
- 북아프리카에 위치한 물 부족 국가
- 정치적 불안정
- 시장매력도

- 국가명 : 리비아
- 지리적 특징
: 전 국토의 93% 사막 - 사하라사막
- 인구
: 630만(180여개 파 –베르베르족 97%)
- 종교 : 이슬람교 98%
- 언어 : 아랍어, 영어, 이탈리아어 혼용

인구 : 680만명

1인당 GNP : $ 11,314
- 시장 규모 자체는 크지 않으나,
구매력은 아프리카 내에서 높은 편

경제 특성
- GNP의 94%를 석유수출이 차지하고 있음
- 부의 평등한 분배 이루어지지 않고 정부에 집중
- 유가 변동에 따라 경제 성장률 / 경제 지표들이 크게 변동
- 국영 기업체를 제외하고 대형(대기업)회사 없음
- 종합상사에서 수출입을 중계


(4) 2012 예상 경제 성장률 : 21.94%

(5) 유통경로 및 기구
- 과거 : NDSC, LDSC
- 2002년 이후 : 민영 경제활동 가능
(수/출입에 있어서는 비교적 통제)

(6)생필품 및 생 시장 특징
- 자체 생산 생수 브랜드와 이집트 생수브랜드 “바카라”
※ 생수 1L = 1리비아 디나르 -> 당시 환율 기준으로 1700원


참고문헌
- 한국 생수시장의 해외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통상정보연구 제12권 4호, 홍성헌, 2010
- 중국 생수시장 분석과 기업진출 확대방안, 나원찬, 2010
- KOTRA (http://www.kotra.or.kr)
- Global Window (http://www.globalwindow.org)
- 석수 & 퓨리스 (http://www.seoksuandpuris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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