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락앤락 해외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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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LOCK&LOCK 기업소개

2.국내 진출 전략

3.국내 진출 실패

4.글로벌 기업으로의 쇄신 전략

5.미국, 중국, 유럽, 인도 수출 전략



본문내용
기업 소개
- 주방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을 표방
- 1978년 ‘국진유통’(락앤락의 전신)으로 시작
- 1985년 ‘국진화공’ 플라스틱 제조업
- 2005년 ㈜비엔비(생산)설립, 하나코비㈜(해외판매), ㈜락앤락(국내판매)로 기업분할
- 2005년 지금의 락앤락의 모습을 갖춤 -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만드는 대한민국의 기업
2006년~2008년 사이에 수출국 100개국 돌파.
심플 & 공격적인 조직 전략, 시장 맞춤화 전략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
전 세계 밀폐용기 시장 3위


기업 실적
2005년 세 개의 기업으로 분할한 락앤락은 2006년 5월 중국 북영 영업법인을 시작으로, 캐나다, 중국, 베트남, 인도, 인도네시아, 미국, 영국, 캄보디아, 이탈리아, 일본, 독일, 홍콩, 칠레까지 수출국을 늘이고 있다.
이 모두가 5년만의 일. (2006년 ~ 2011년)

현재 ㈜락앤락은 한국산업브랜드파워지수(K-BPI) 밀폐용기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 2월에는 중국기업브랜드연구센터(CBR)에서 선정한 ‘2012년 중국브랜드파워지수(C-BPI)’에서도 밀폐용기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되면서,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대륙까지 락앤락 브랜드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기업경영실적
㈜락앤락은 2011년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23% 증가한 4,760억원을 달성했으며, 국내시장이 전년 대비 13% 증가한 1,694억원, 중국시장이 48%가 증가한 2,119억을 달성하며 전체적으로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다.

-중국시장에서 락앤락글라스, 핫앤쿨, 리빙박스의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0.6% 매출 증가.
-락앤락글라스 특판, 아쿠아 판매채널 확대로 베트남 호치민 영업법인 매출 증가 두드러짐.
- 동남아 시장의 안정화, 철저한 비용관리 및 미국시장의 안정화와 영업채널 확대를 통한 영업이익 개선에 나서야 함.

락앤락 몰과 OK 호레카

- www.locknlockmall.com 과 www.okhoreca.com


Lock & Lock이 직접 경영하고, 소비자에게 24시간 쉽게 다가가고자 하는 Lock n Lock 전용 쇼핑몰.
주방용품 뿐만 아니라, 수납용품, 욕실 용품, 여행용품까지 제품군 확대

호레카는 호텔, 레스토랑, 카페의 준말.
일반 가정뿐만 아니라 식품업체를 위한 인터넷 쇼핑몰(롯데마트 내 호레카 오프라인 매장 개설).

전국 각지의 복합 직영매장


서울 서초점, 대치점과 여의도점 경기 서현점, 안산점, 대전 둔산점, 인천 부평점, 부산 1호점, 광주 1호점, 대구 신매점과 봉무점


2011년 8월 30일 부산 남포동에 ‘락앤락 플러스’ 복합 직영매장 개점.
2012년 3월 8일 서울. 경기 최대규모인 금천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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