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세계화에 따른 한국기업의 재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3 / 2019.12.24
- 2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 최근의 경제흐름
● 세계경제 전망
본 론
본론 1 - IT 분야
1. 우리나라 인터넷 포털들의 글로벌화-NHN
1) 글로벌포털 "한국 따라 해야 산다" - 해외서 벤치마킹
2) 인터넷 업체도 `세계 속에서` 브랜드 전쟁
3) NHN의 글로벌화 구체적인 예
2. 외국 인터넷 포털들
1) 야후
2) 아마존
본론 2 - 제조업 분야
1. 국내 제조업- 현대자동차
1. 해외 제조업- TOYOTA
결 론
- 본문내용
-
서 론
지난 20세기 90년대 이후 지금까지 세계 경제계의 가장 중요한 화두는 아마도 세계화일 것이다. 세계화란 국가 및 지역 간에 존재하던 상품, 서비스, 자본, 정보 등에 대한 제도적 장벽이 제거되어 전 세계가 일종의 거대한 단일시장으로 통합되어 나가는 추세를 말한다. 자본주의 경제의 지구적 확산을 상징하는 세계화(Globalization)는 현재 놀라운 속도로 확대되고 있으며, 그 결과 적어도 경제적인 측면에서 국경의 의미는 상당부분 희석되어 졌다. 왜냐하면 세계화의 과정 속에서 상품, 서비스, 자본, 정보 등이 국경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이동됨으로써 생산, 판매, 투자, 자본축적 등 모든 경제활동이 어느 한 나라나 한 지역에서 벗어나 세계적인 범위에서 이루어지고 있고, 이러한 경향은 심지어 경제력 뿐만이 아니라 정치적인 힘의 초국가적 내지는 초 지역적 이동에까지도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세계화는 물론 20세기 90년대에 갑자기 나타난 현상은 아니다. 많은 학자들이 지적했듯이 세계가 열리기 시작한 것은 중상주의시대나 혹은 서구 열강의 식민지 쟁탈시대부터라고 볼 수 있고, 특히 제2차 세계대전 후에 설립된 GATT 및 IMF 체제는 무역자유화와 자본이동의 자유화를 중심으로 세계 경제질서를 재편함으로써 세계화의 징후를 나타냈었다.
- 참고문헌
-
1.『렉서스와 올리브나무 1』, 토마스 L. 프리드먼 , 창해출판사(2000)
2.『국가의 종말(The End of the nation stste)』, 오마에 겐이치, KPI출판사(1999)
3. 경제동향 브리프(제367호) ,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
4. 『 이젠 e -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 잔 짐머만, 명솔출판(2000)
5. 『브랜드 마케팅』 , 노장오 사계절 (1994)
6. 『글로벌 브랜드의 Worldwide Communication 전략에 관한 연구』 , 조각현 , 홍익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0)
7. nhn 홈페이지 (http://www.nhncorp.com)
8. 삼성경제연구소 홈페이지 (http://search.seri.org) (2004. 4. 12~26)
9. 현대 자동차 사업보고서 (2002.12.)
10.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http://www.hyundai-motor.com) , (2003.3.24)
11. 『TOYOTA 무한성장의 비밀』 , 히노 사토시 , 동양문고(2003)
12. 『도요타 벤치마킹』 , 와카마쓰 요시히도 , 동양문고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