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ADL의 심리적 자원, 운영상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2 / 2019.12.24
- 2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v 기업소개
1. Company
2. 서울 Office
3. Corporate Development Practice
v 현황 파악 및 분석
1. 경력계발경로: Career Path
2. Training Program
v ADL 심리적 자원 활용상의 문제점
1. 임금, 복리후생 등의 보상 평가
2. 과도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3. 애사심 부족
4. 애사심 부족
5. 여우 사냥
6. 커뮤니케이션의 문제
v 해결방안
1. 임금 복리 후생 제도를 좀 더 명확히!
2. 스트레스 해소는 이렇게!
3. 애사심 고취!
4. 수평적 커뮤니 케이션
5. 지속적이고 올바른 사내 문화 성립
6. 지식경영시스템을 구축.
v 결론
- 본문내용
-
v 기업소개
1. Company
ADL(Arthur D. Little)은 세계 최초 컨설팅 회사로서 1886년 창립된 이래 축적된 산업지식과 다양한 분야에서 얻은 기능적 경험 및 전문 기술을 통해 고객의 성장과 성공적인 가치창출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 전세계 30개국에 위치한 ADL 사무소에는 약 1,000명이 넘는 전문컨설턴트들이 활동하고 있다.
또한 ADL은 파트너사인 Altran Group과 Cambridge Consultants Ltd.와 함께 17,000명의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최상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매년 세계 60여 개국에서 2,000여개의 컨설팅 케이스를 담당하고 있으며, 다른 유수 기업과 정부기관은 물론, 포춘지 선정 100대 기업의 75%를 대상으로 컨설팅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기업들은 재빠른 세계화의 확산과 규제완화, 그리고 기술변화로 인해 기업전략 및 프로세스를 재고하고 재설계 함으로써 비용절감의 효과를 높이고 기업성장을 도모하는 노력을 부단히 기울이고 있다. 이에, ADL은 다양한 산업 부문별/기능별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목표 달성을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고객들로부터의 깊은 신뢰를 얻고 있다. 또한 ADL은 Side-by-Side원칙에 입각하여 고객의 의견과 경험을 수렴,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원칙이 항구적 발전을 가져오는데 전제조건이 된다는 데에 의견을 같이 하고 있다. 매 컨설팅 케이스 종료 후 도출되는 결과를 통해 ADL은 더욱 역동적이고 민첩한 조직으로 거듭나며 학습, 변화, 성장의 역량이 더욱 강화되고 있다. 또한 ADL은 중립적이고 독립적인 조직으로서 전략과 이행이 잘 조화될 수 있도록 핵심인재와 임직원에 대한 전문적인 T+D(Training &Development)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총체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 서울 Office
ADL의 한국지사는 서울Office와 부산 Office가 있다. ADL(Arthur D. Little)의 한국 프로젝트 경험은 1967년 "경제개발 5개년 계획"의 중점 사업이었던 중화학공업 육성정책 중 석유화학 및 기계산업정책의 타당성 평가를 포함한 경영컨설팅 및 자문을 담당함으로써 시작되었다.
우리가 방문한 서울지사는 1994년 설립된 이후, ADL Korea는 다수의 고객사가 직면한 다양한 경영 이슈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왔다. IMF 경제위기에 따라 1998년부터 정부가 실시한 5대 빅딜 프로젝트 중 반도체, 석유화학, 정유사업 등 3개 분야의 단독평가기관으로 선정되어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들을 수행하였고, 이후 2001년에는 국내 최대 통신사업자를 위한 차세대 이동통신 서비스(IMT-2000) 사업 전략을 수립한 바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