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올리브 떡볶이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문제 정의
2.마케팅 목표 설정
3.환경 분석
4.원인분석, 목표보완, 구체화
5.시장 전략 수립
6.세부 전략 수립
7.기대 상황
- 본문내용
-
1. 문제정의
경쟁사의 등장으로 인한 고객의 감소
▶ 주 유출 고객층이 성인층이기 때문에 매출도 이에 따라 급감.
성인 고객들을 끌어당길 만한 가게의 매력도가 떨어짐
과도하게 많은 메뉴로 인해 Brand identity의 저하.
2. 마케팅 목표 설정
차별화된 맛을 개발해 Market에서의경쟁력 강화.
성인 고객을 유인할 전략 수립
메뉴의 정리를 통한 Brand identity의 상승
3.1 거시 환경 분석
떡볶이 전문점 시장 현황
주 고객층 : 10-30대. 특히 학생과 여성층의 소비가 주를 이룸
가격대 : 1인분에 1500원-3000원
특징 :
테이크 아웃 비중 50%, 테이블의 회전율이 높음. 평균 매장규모 10 평 이내, 소자본 창업 아이템.
진입장벽이 낮고 경쟁이 치열함.
최근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등장으로 그들 중심의 시장이 형성되고 있음.
4.1 원인 분석
1.경쟁사들에게 고객을 빼앗김(경쟁력 상실)
2. 분식점으로서의 이미지 상실
3. 수익 창출의 한계= 저연령층
Segmenting
인구통계적 : 학원가
지리통계적 : 학원가에 밀집, 경쟁사와 차이 없음.
행태적 : 상표충성도가 비교적 낮으며 간식이라는 추구 편익의 특성을 띤다.
Targeting
주 고객층 : 저 연령층 – 유지전략
유인 고객 : 성인 20-30대
Positioning
현재 Position : 시장 추격자
사용 전략 : 사다리 전략, Exclusive club 전략
(송도점 브랜드 인지도 : 죠스>아딸>올리브떡볶이)
- 참고문헌
-
떡볶이 시장의 거시 환경 분석에 대한 칼럼
HTTP://blog.naver.com/che2005/9011556659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