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기업소개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남양유업 개요
2.History
3.경영진 소개
4.사업장 소개 및 기업문화
5.사업소개
6.제품소개
7.기업철학
8.재무사항
9.약점과 위험요인
10.강점과 기회요인
본문내용
1964년 000가 창업한 남양유업은 유아식 전문기업으로서 첫걸음을 때어 꾸준히 발전하다. 1978년 기업공개 후 1980년대 부터 1990년대 까지 꾸준한 히트 상품을 내놓으며 비약적인 성장을 했습니다.
2000년대에는 미래의 비전과 새로운 도약을 통해 “세계로가는 남양유업” “종합식품으로서의 남양유업”을 목표로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임직원 2,464명인 남양유업의 경영진으로는 창업자의 장남이자 대주주인 홍원식 회장과 김웅 대표이사 그리고 8명의 주요 임원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임직원 2,464명인 남양유업의 경영진으로는 창업자의 장남이자 대주주인 홍원식 회장과 김웅 대표이사 그리고 8명의 주요 임원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본사건물에서 남양유업의 기업문화를 느낄 수 있는데요. 매출액 1조이상인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생산성을 최우선시 하는 기업문화 때문에 아직까지 변변한 사옥 하나 없이 40년 이상 ‘셋집살이’를 고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산성을 최우선시 하는 기업문화는 유동성 자금을 불필요한 부동산 등에 투자하는 대신 철저한 생산설비 증설 투자로 이어졌고, 97년 IMF 위기 당시 다른 기업들이 자산매각을 단행할 때,남양유업은 은행돈 180억원을 모두 상환하며 ‘무차입 경영’을 실현했을 뿐만 아니라 충남 천안시에 제4공장 부지 5만여평을 매입해 착공에 나섰습니다.

중앙연구소는 KORAS인정 받은 공인 인증 시험기관으로 식품의 성분 분석 및 위해 물질에 대한 분석 능력을 인증받고 있으며
신제품 개발, 기존 품질개선 , 신규사업 검토, 제품및 원자재 분석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남양유업의 브레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제품 개발]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 남양유업 17차 개발과정 6단계 및 비교분석
  • 목 차Ⅰ. 서 론1. 광동제약 소개(1) 광동의 역사(2) 광동제약 중앙연구소 2. 옥수수수염차 소개(1) 옥수수수염차(2) 맛(3) 효능(4) 제조과정3 .남양유업 소개(1) 기업소개(2) 기업역사(3) 기업이념(4) 기업비전(5) 사업장4. 17차 소개(1) 17차의 성공 Ⅱ. 본 론옥수수수염차 개발과정 6단계1. 아이디어 창출 및 선별2. 제품 컨셉 / 제품개념3. 사업성 분석4. 시제품개발5. 옥수수수염차의 시험 마케팅6. 옥수수수염차의 상업화※ 옥수수수염차 SWOT 분석

  • [마케팅] 커피믹스 시장 분석 및 프렌치 카페 카페믹스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원론」제품 시장 분석하기프렌치 카페 카페믹스목 차Ⅰ도입1. 커피믹스 시장 상황& 주제 선정 이유 2. 남양유업 기업소개3. 제품소개Ⅱ 본론1. SWOT 분석2. STP 전략3. 4P전략Ⅲ 결론1. 현재 상황 및 앞으로의 방향Ⅳ 참고 문헌Ⅰ.서론 1.커피믹스 시장 상황 및 주제 선정 이유커피는 이제 우리 생활에 있어 쌀, 라면만큼이나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다. 아침에 일어나서, 점심을 먹고 나서, 졸음을 깨울 뿐 아니라 마시는 동안 여유를

  • 남양유업의 횡포사태(기업윤리)가 제품소비에 미치는 영향
  • 남양유업의 횡포사태(기업윤리)가 제품소비에 미치는 영향CONTENTS1231.1 선정이유1.2 기업소개1.3 남양유업 횡포사건 이란?1.4 남양유업의 타격2.1 인식조사분석분유를 통해- 설문조사3.1 개선노력 및 발전방향3.2 결말1.1 선정이유지난 5월 경 국내 유제품 업계 2위의 남양유업이 한 사건으로 인해 대중들에게 심한 질타를 받게 된다. 그것은 바로 우리 사회의 뿌리 깊은 갑을 관계로 대변되는 불공정거래, 속칭 남양유업 사태인 것이다.이에 소비

  • 광동제약옥수수수염차,17차성공사례,남양유업,비타500,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목 차Ⅰ. 서 론 11. 광동제약 소개 1(1) 광동의 역사 1(2) 광동제약 중앙연구소 22. 옥수수수염차 소개 4(1) 옥수수수염차 4(2) 맛 4(3) 효능 4(4) 제조과정 53 .남양유업 소개 8(1) 기업소개 8(2) 기업역사 8(3) 기업이념 8(4) 기업비전 9(5) 사업장 104. 17차 소개 10(1) 17차의 성공 11Ⅱ. 본 론 12옥수수수염차 개발과정 6단계 121. 아이디어 창출 및 선별 122. 제품 컨셉 / 제품개념 163. 사업성 분석 234. 시제품개발 245. 옥수수수염차의 시험 마케팅 276. 옥수수

  • 프렌치카페카페믹스 마케팅전략분석과 프렌치카페카페믹스 브랜드분석및 향후방향
  • 기업이라는 점을 파고든 것이다. 이렇게 이미 쟁쟁한 기업들이 진출해있는 시장에서 후발주자로 진입하여 순수 토종기업의 힘으로 출시 3개월만에 매출 100억 달성, 14개월 만에 마트 점유율 22.7%까지 달성한 점 때문에 우리 조는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를 마케팅 성공사례로 조사하고자 하였다.2.남양유업 기업소개1964년 설립된 남양유업은 분유사업을 시작으로 유제품과 음료, 커피 등을 생산, 가공, 판매하는 유제품 전문가공업체이다. 한 우물 경영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