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기업소개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남양유업 개요
2.History
3.경영진 소개
4.사업장 소개 및 기업문화
5.사업소개
6.제품소개
7.기업철학
8.재무사항
9.약점과 위험요인
10.강점과 기회요인
- 본문내용
-
1964년 000가 창업한 남양유업은 유아식 전문기업으로서 첫걸음을 때어 꾸준히 발전하다. 1978년 기업공개 후 1980년대 부터 1990년대 까지 꾸준한 히트 상품을 내놓으며 비약적인 성장을 했습니다.
2000년대에는 미래의 비전과 새로운 도약을 통해 “세계로가는 남양유업” “종합식품으로서의 남양유업”을 목표로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임직원 2,464명인 남양유업의 경영진으로는 창업자의 장남이자 대주주인 홍원식 회장과 김웅 대표이사 그리고 8명의 주요 임원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임직원 2,464명인 남양유업의 경영진으로는 창업자의 장남이자 대주주인 홍원식 회장과 김웅 대표이사 그리고 8명의 주요 임원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본사건물에서 남양유업의 기업문화를 느낄 수 있는데요. 매출액 1조이상인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생산성을 최우선시 하는 기업문화 때문에 아직까지 변변한 사옥 하나 없이 40년 이상 ‘셋집살이’를 고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산성을 최우선시 하는 기업문화는 유동성 자금을 불필요한 부동산 등에 투자하는 대신 철저한 생산설비 증설 투자로 이어졌고, 97년 IMF 위기 당시 다른 기업들이 자산매각을 단행할 때,남양유업은 은행돈 180억원을 모두 상환하며 ‘무차입 경영’을 실현했을 뿐만 아니라 충남 천안시에 제4공장 부지 5만여평을 매입해 착공에 나섰습니다.
중앙연구소는 KORAS인정 받은 공인 인증 시험기관으로 식품의 성분 분석 및 위해 물질에 대한 분석 능력을 인증받고 있으며
신제품 개발, 기존 품질개선 , 신규사업 검토, 제품및 원자재 분석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남양유업의 브레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