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관리] 대웅제약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기업소개
- 기업조직
- 인사전략
- 직급체계
- 준거시장
- Pay Mix
- Pay Policy line
- 성과급 제도
- 평가 및 개선 방안
- 결론
본문내용
기업소개
사업 종류 - 의약용 화합물 및 항생물질 제조업
취급 품목 - 간 관리제, 황산화 영양제, 소화제
기업 대표 - 이종욱, 윤재훈
설립 시기 - 1945년 8월 15일 조선간유제약공업사
기업 유형 - 외부감사법인, 유가증권시장상장법인


대웅제약은 1945년 조선간유제약공업사로 사업을 시작했다. 지금 대중에게 잘 알려진 대웅제약의 간판상품 “우루사”는 1961년에 출시했다. 출시됐을 당시에는 제품의 쓴 맛과 부드럽지 않은 목넘김등의 문제점 때문에 매출이 좋지 않았다. 그러나 당시 회사의 윤영환 회장의 아이디어로 우루사는 1974년 국내 최초로 소프트캡슐(부드러운 연질 캡슐)형태로 새로 출시되 이전의 상품을 보안할 수 있게 되었다. 그로부터 2년뒤인 1976년, 우루사는 드디어 국내 간장약 시장에서 점유율 50%를 넘어섰다. 대웅제약은 우루사의 개발과 도입과 함께 1972년 성남에 공장을 완공했고 이듬해인 1974년 주식을 증권거래소에 상장했다. 1978년 지금의 대웅제약으로 이름을 바꿨으며 1980년에는 매출 100억 원을 넘어섰다. 지금의 대웅제약은 제품의 라인을 계속 확장해 우루사와 같은 일반의약품 이외에도 병원에서 취급되는 전문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하고 있다.


기업조직
대웅제약의 기업 조직은 크게는 영업, 관리, 생산, 연구직군으로 나눌 수 있다. 여기서 대웅제약이라는 제약 회사의 특성 상 약품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데에 사업의 초점을 맞춰져 있기 때문에 다른 분야의 회사와는 다르게 R&D분야에 대한 투자와 규모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또한 개발한 약품들의 유통을 담당하는 영업관리 분야가 대웅제약의 연구 개발 직군과 함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인사전략
대웅제약의 회사의 이념과 경영전략은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하는 글로벌 헬스 케어 그룹이 되는 것이다. 이러한 회사의 목표를 위해서 회사는 특히 연구본부를 동력으로 자체 및 외부연계 연구개발 활동을 통하여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기술 가치를 창조”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R&D 중심 제약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공기업- 한국 감정원
  • 관리- 자기신상조서 희망보직을 고려하여 심사 및 적재적소 배치- 직무전문가, 지역전문가 양성을 위한 도전적 직위부여- 주요 보직에 대하여는 사내공모를 실시하여 최적의 인력선발 전문성 개발촉진*일반직원의 각 직급에 따른 보직 (직원이라 함은 임원이 아닌 일반 직원과 서무원, 별정 직원을 총칭한다)▷종합직 1급 내지 2급 직원은 부장, 연구소장, 지점장, 실장, 연구위원, 사무소장, 출장소장, 부부장, 부지점장, 팀장, 선임업무추진역, 선인

  • [인적자원관리] 우리나라 기업의 선택적복리후생제도
  • 관리복리후생퇴직 및 저축관련 복리후생기타ㅇ 생명보험ㅇ 의료보장ㅇ 치과보장ㅇ 장단기 장해소득보장보험ㅇ 퇴직제도ㅇ 저축 및 투자제도ㅇ 유급휴가ㅇ 하얏트법률자문ㅇ 근로자 선택적지출계정자료:근로복지연구회2001◆ 우리나라와 미국의 선택적 복리후생 비교한국IBMLG유통한국가스공사제일제당프로그램형태선택항목추가형+혼합선택형선택항목추가형선택항목추가형+혼합선택형선택항목추

  • 유한양행 vs 영진약품 경영분석
  • 제약산업의 기회로 수익성 증대를 기대. 종합적으로 수익성이 보통이라고 본다.제품 다각화와 시장점유율1위를 차지하고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신제품 개발을 하며 연구개발비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으며, 각 사업별 다양한 유통채널과 판매 전략으로 위험에 잘 대처한다고 생각하여 수익성은 높다고 본다.전체적으로 수익성이 높다고 하기는 어렵지만 상당히 괜찮은 편이다.산업분석재무분석영업분석경영관리분석경영과 소유가 분리된

  • 해외투자론 -동아제약의 FDI
  • 해외투자론화학산업(동아제약의 FDI)목차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2. 동아제약 선정 이유3. 연구 방향Ⅱ.본론1. 기업소개 - 동아제약2. 제약 산업(1) 제약 산업의 특징 (2) 세계 제약시장 동향3. 동아제약의 경쟁우위분석(1) 현재 동아제약 경쟁우위요소(2) 동아제약의 강점 (3) 2010 동아제약의 미래 경쟁 우위 전략과 가치창출 전략4. 동아제약의 경쟁사 분석5. 해외직접투자사례 및 성과(1) 동아제약의 해외직접 투자 전략(2) 투자 사례(3) 중국지

  • [경영학] 대웅제약의 가족친화경영
  • 대웅제약은 본부로 구성되며 특수사업본부, 영업본부(ETC, OTC), 기획조정본부, 재경본부, 생산본부, 연구본부, 개발본부, 그리고 제 1 마케팅과 제 2 마케팅 본부로 구성된다. 그리고 가족친화경영의 세부적 내용들을 관리하고 있는 인력개발팀은 기획조정본부에 속해있는 팀이다. 본부는 보통 팀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팀장 한 명과 다수 팀원으로 이루어지며 인원은 팀 당 모두 합해 열 명 내외 정도이다. 다섯 개의 해외 지사와 15개의 관계사로 구성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