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인사관리] 대웅제약 HPWS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3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 개요
Ⅱ. 기업의 일반적인 인사
Ⅲ. 대웅제약 인사관리의 주요 이슈들
1. 대웅제약 인사문화
2. 대웅제약의 동기부여
3. 대웅제약의 교육
Ⅳ. 연구가설
- 가설 검증
Ⅴ. 결론
- 본문내용
-
Ⅰ. 기업 개요
대웅제약은 의약품과 의약부외품은 물론 화장용품, 위생용품, 의료용구 등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기업으로 1945년 조선간유제약공업사로 활동을 시작하였다. 1954년 의약품제조업 허가를 받고 1961년 (주)대한비타민산업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우루사, 오르비타, 미용비타 등을 발매하였다. 이후 1978년 2월, (주)대웅제약으로 다시 한 번 상호를 변경하며 점차 발전가도에 오르기 시작했다. 1980년 프랑스 파뮤카사와 기술제휴를 맺으며 매출 100억을 돌파했다. 1988년 대웅제약은 국내기업 최초로 신약 ‘베아제’를 개발했으며 2001년에서 세계최초의 생명공학 신약인 ‘Easyef’를 개발하는 등 신약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02년에는 (주)대웅에서 분리되어 ‘대웅제약’으로 설립되었다.
대웅제약은 고객만족을 우선시하는 기업, 신제품 및 신약개발을 실현하는 기업,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기업, 투명경영을 실현하는 기업이라는 네 가지 모토로 21세기 일류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생산 면에 있어서는 다품종 소량생산을 골자로 고객의 요구가 있는 한 꾸준히 생산을 진행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