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대규모 유통업과 풋볼팀의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Ⅰ 기업 소개


 Ⅱ 선도 기업의 전략


 Ⅲ 비선도 기업의 전략


 Ⅳ 5Forces 분석


 Ⅴ 향후 전략 제안

본문내용
기업 소개



홈데포(Home Depot)
1978년 버니 마커스(Bernie Marcus), 아서 블랭크(Arthur Blank), 론 브릴(Ron Brill), 팻 파라(Pat Farrah)가 설립했다. 1983년 업계 최초로 컴퓨터 정보시스템을 도입하여 바코드 하나로 상품의 입출고 및 재고 물량 분석에 따른 “자동주문시스템”을 갖추었다.

본사는 미국 애틀란타, 미국 50개 주 전역, 캐나다 멕시코, 중국 등 200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 건축 자재 생산 및 판매, 가정용 건축 및 인테리어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월마트 다음으로 미국 내 2위의 소매 기업이다.
(출처 : 네이버 지식사전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650796)

수목 벌목 등의 이유로 많은 비판을 감수해오던 기업이지만 2000년 대 들어서 환경적으로 민감한 지역의 벌목을 금하기로 하고, 여러 환경 단체들과 함께 관련 프로그램을 실천하는 등 친환경 사업에 몰두하고 있다.

전형적인 시장 선도형 기업으로 Low’s 社와 함께 건축, 인테리어 업계를 양분하고 있다.



아틀란타 팔콘스(ATL Falcons)
아틀란타 팔콘스 (이하 ‘팔콘스’)는 조지아주 애틀란타에 본사를 둔 프로 미식 축구 팀이다. 현재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스포츠 리그인 내셔널 풋볼 리그(NFL) 휘하 내셔널 풋볼 컨퍼런스(NFC)의 일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두타해외진출전략,동대문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유통업체는 제품을 자체 사입하므로 개개인의 사업자를 입주시켜서 임대료를 받는 개념이 정착되어있지 않는다. 따라서 localization의 개념을 재고관리에 도입해서 재고를 어느 정도 두타가 부담할 수 있다. 하지만 생산량을 두타가 결정할 수 없으므로 모든 재고를 두타가 부담하는 것은 생산자의 무차별적 생산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비율을 5:5라고 생각하였다. 이 때 두타의 재고 물품은 중국과 한국으로 보내, 상설할인 매장을 개설하

  • [전략경영] 신세계백화점의 전략 분석
  • 서비스와 함께 전담 상담 창구운영 및 각종 업무수수료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도록 한다. 또한 증권사 VIP고객을 대상으로 VIP전용주차장 및 라운지 이용혜택과 함께 백화점 내 할인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한다.나) 사은품품목 확대상품권이나 할인쿠폰, 커피숍쿠폰을 제공하는 데서 건강검진권, 여행권, 항공마일리지 등으로 제공 품목을 대폭 확대하도록 한다.다) 커뮤니티 활성화우수고객(슈퍼VIP)을 초빙해 호텔에서 패션쇼를 열던 데서 한걸음 더 나

  • [국제경영학]해외시장 진출 성공사례(유통업계 중국시장)
  • 대규모 합작 백화점 사업을 허용하는 제한적 개방조치를 발표했다.중국정부가 그 동안 외국자본의 참여를 제한했던 소매업 분야를 개방한 것은 낙후된 중국 소매업계에 선진 경영기법 도입, 시설운영의 현대화, 상품 및 서비스 질 향상과 더불어 장기적으로는 자국 유통업계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으로 추진되고 있는 것이다.중국은 지난 92년 말 부분적으로 유통시장을 개방한 이래 자국 유통산업의 현대화, 국제화, 시장화를 위해 계속개

  • [인적자원관리, 인사관리] 롯데 백화점 VS 신세계 백화점의 HRM System
  • 경영이념등을 보면 ‘고객’에 관한 내용 언급이 굉장히 적다는 것이다. 신세계의 윤리행동규범에 고객 중심과 고객 서비스 평가라는 제도, 또 다른 면에서는 여러 가지 사회공헌 활동 등으로 고객들을 위한 제도가 실시되고 있었다. 하지만 고객을 위한 제도로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백화점은 유통업체로 고객과 이해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기업에서 처리하는 과업 중 대다수를 형성하는데, 어떻게 고객에 관한 가치관 형성이나 HRM제도는 보이지 않

  • 빅데이터 경영을 바꾸다-함유근-독후감
  • 대규모 데이터를 말한다 오늘날 디지털 환경에 .서 생성되는 빅데이터는 그 규모가 방대하고 생성 주기도 짧고 형태도 수치 , ,데이터뿐 아니라 문자와 영상 데이터를 포함하는 대규모 데이터이기 때문에가치 창출 잠재력이 매우 크다 실제로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등 세계적인 . , , IT기업들은 방대한 양의 빅데이터를 축적분석하여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고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그런데 이런 빅데이터에도 단점이 있다 바로 보안상의 . .위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