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백화점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6.25 / 2018.06.25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연간 손익 정보
3. 주요 재무비율

Ⅱ. 본론
1. 기업분석
1) 기업소개
2) 기업연혁
3) 업계의 현황
4) 자사 현황
5) 경영상 주요계약 현황

2. 시장분석
1) 유통업 현황 및 전망

3. 요약 재무제표
1) 재무상태표
2) 포괄손익계산서

4. 재무비율분석
1) 수익성
2) 안전성
3) 성장성

Ⅲ. 결론
1.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Ⅱ. 본론
1. 기업분석

1) 기업소개
대구백화점은 70년의 전통을 가진 지역 유통 전문기업으로서 고객제일주의, 현장제일주의, 인재제일주의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백화점 사업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또한 인터넷 쇼핑몰 및 체인 마트 사업도 함께 영위하고 있다.
폭넓은 상품의 구색을 통하여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현대화된 편의시설 및 문화기반시설의 제공은 고객의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한편 각 종의 사회공헌활동과 지역친화경영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회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대백저축은행은 예금 및 적금의 수입업무, 자금의 대출업무, 어음의 할인업무, 내·외국환 업무 및 금융결제원 업무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 기업 연혁
지배회사의 내용 : (주)대구백화점
▷1944년 01월 10일 대구상회로 창업
▷1962년 03월 05일 합자회사 대구백화점 설립
▷1969년 12월 26일 (주)대구백화점 설립

주요종속회사의 내용 : (주)대백저축은행
▷1970년 12월 03일 삼화기업(주) 설립
▷1972년 12월 20일 (주)삼화상호신용금고로 상호 변경
▷1984년 07월 01일 (주)대구백화점 (주)삼화상호신용금고 경영권 인수
▷1984년 11월 15일 (주)삼화상호신용금고 (주)대백상호신용금고로 상호 변경
▷2002년 03월 01일 (주)대백상호저축은행으로 상호 변경
▷2010년 09월 10일 (주)대백저축은행으로 상호 변경

3)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백화점은 유통업의 대표적인 한 형태로서 높은 편의성과 접근성을 기반으로한 하드웨어적 요소와 함께 고도의 영업 Know-how 인프라와 같은 소프트웨어적 요소를 동시에 겸비한 대규모 소매 판매점이다. 의류 · 잡화 · 식품 · 가전 · 가구 등과 같이 풍부하고 다양한 상품군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폭넓은 소배 선택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의 · 식 · 주 전반에 걸쳐 복합적 쇼핑 문화를 제공함과 동시에 각 종의 공연 · 전시 · 문화 강좌 · 식당 · 놀이시설 · 대규모 극장과 같은 현대적 문화시설 제공을 통하여 소비자의 다채로운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또한 인터넷 쇼핑몰을 비롯한 다양한 유통업태와의 차별화를 위하여 지속적인 고급화ㆍ현대화ㆍ대형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고차원적 서비스제공ㆍ문화 마케팅ㆍ사회기여활동 등의 제공을 통해소비ㆍ문화 생활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겐다즈 서비스마케팅
  • 분석유럽 진출 시장 성공1989년 Grand Met은 유럽의 고품격 아이스크림 시장에 진출해 사업을 시작 하였다. 초기 판매는 증가 되었다. 비록 별로 많지 않은 시장 예산에도 불구 하고 판매는 촉진 되었다. 1990년 판매는 $10m 이었다. 1991년 하겐다즈의 판매는 $30m 도달하였고 영국 프랑스 독일 에서도 거의 도달하였다. 1992년 하겐다즈의 매출은 3배 이상 증가 하였고,거의 $100m에 도달 하였다. 유럽 아이스크림의 선두 주자로써하겐다즈는 시장에 자리 매김했

  • 다빈치 커피 마케팅전략
  • 대구에서 오픈 한 다빈치라는 개인 커피점은 십여년이 지난 지금 전국에 100여개의 매장을 가진 중견기업이 되었다. 현재 다빈치 커피는 대구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이름을 들어보았을 정도의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젋은이들은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이다. 유독 커피 전문점이 많이 위치한 대구에서, 다빈치는 수많은 외국 커피점들과 당당히 어깨를 겨루고 있다. 사회생활을 한다면 한번쯤은 들고 다녔을 법한 테이크아웃 커피는 누구도 무시 못

  • 미디어조사방법론
  • 대구역점 오픈에 이어 롯데백화점 상인점이 추가 오픈하면서 롯데와 대구의 유통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치열한 경쟁의 결과 매출 순위가 1위는 대백 프라자점, 2위가 롯데 대구역점이라는 매출 순위를 가지고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대구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을 이용하는 연령 대에 따른 이용고객의 이용행태 비교를 통해 백화점 선택의 동기와 고객의 욕구, 선호도, 쇼핑행동 및 구매행동이 어떻게 다른지 분석해 보고자 한다.

  • (주)천막백화점 기업분석보고서(NR2)
  • 홀리데이여행(주) 기업분석보고서(NR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