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의 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웅 제약의 컨샙 및 인사 원칙
2. 개요 및 도입 배경
3. 도입프로세스
4. 업무 흐름
5. 운영원칙
6. 카페테리아 복리후생의 내용
7. 도입 효과
8. 문제점 및 개선점
9. 결론: 성공적인 안착과 향후 개선방안
본문내용
1. 대웅문화의 컨셉/인사원칙

*우수인재에게는 최고의 대우를, 열등한 사람에게는 자극과 개선의 기회를 제공하는 인사원칙을 바탕으로 상시에 열린 채용으로 역량이 검증된 실력있는 인재들을 채용한다. 채용된 직원들의 육성을 위해서 역량강화교육, 우수자 고급교육, 맞춤 교육등을 제공한다. 이런 교육이 끝나고서 실전 각 부서로 배치가 되어지는데, 해당 부서 우수 인력들은 성과와 전략직무에 따라서 맞춤식 경력개발계획(CDP)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 한 편, 열등자에게는 부서를 전화배치 시켜 직원들에게 자극과 개선의 기회를 마련하여 자기 개발의 동기를 불어준다.
대웅에서는 KPI 평과와 개별 직군/ 직책별 직무 업적과 역량을 통해서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연봉, PS, S.O, 복리 후생 포인트를 차등적으로 보상하며 인센티브는 별도로 적용하여 제공하고 있다. 이런 각 각의 컨셉은 성과와 역량 중심의 인사관리를 바탕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근에 핫 이슈는 핵심(우수)인재의 확보와 이들을 관리하는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관리] 제일모직, 보해양조, 대웅제약, 삼환기업
  • 대웅제약은 연간 100억 원 이상 매출을 기록한 밀리언셀러 제품을 많이 보유한 것으로 업계에서 유명하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국내 처방의약품 매출 1위를 기록한 대웅제약의 밀리언셀러 제품은 총 9개다. 대웅제약의 간판 스타인 간 관리제 우루사가 42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위장관 운동 촉진제 가스모틴은 299억 원의 판매액을 올렸다. 여기에 고혈압 치료제 올메텍이 약 228억 원, 치매 치료제 글리아티린이 약 204억 원, 항진균제 푸루나졸이 약 18

  • [정보화전략] 동아제약(주) AS-IS 분석
  •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회계팀, 주식시장에서 동아 제약의 가치를 알리는 IR팀, 신속 정확한 물류지원을 담당하는 물류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영기획 : 회사의 조직 및 예산을 담당하는 경영기획팀, 회사의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는 전략기획팀, 업무 프로세스 개선 추진을 담당하는 PI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력개발 : 채용, 승진, 전배를 담당하는 인사기획팀, 급여와 복리후생을 담당하는 인사노 무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 생산본부 : 생산부

  • [경영정보시스템] ERP 대웅제약 사례를 중심으로
  • 제약은 지난해부터 총 15억원을 투자, ERP를 구축, 5월까지 마무리 계획. 올해 2단계로 30억원을 투자해 CRM을 위한 데이터마트와 지식관리시스템(KMS)을 구축. - 유한양행은 장기적으로 공급망관리(SCM)까지 고려한 ERP 도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전체 IT예산 30억원 가운데 20억원을 이 부분에 투자할 예정. - 대웅제약도 올해 약 15억 20억원을 IT예산으로 책정, 모바일 기반의 SFA시스템 구축에 착수했으며 기존의 SAP ERP패키지를 ERPII로 확장하는 계획도 고려

  • [경영학] 전사적자원관리(ERP) 도입 사례 분석
  • 관리분야에서는 1개월 1회의 수작업을 통한 전수조사로 재고관리를 시행했기 때문에 재고 수준이 1일 기준 320억에 달했다. 또한 수작업의 문제점을 동반하여 각 지방 창고와 본사간의 의사소통에 장애가 발생했으며 부정확한 재고 파악으로 인해 손실이 발생할 우려가 높았다.대웅제약은 제품의 수요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가 집계되지 않아 3개월 전에 미리 생산해 놓는 Push 방식의 생산방식을 취하고 있었다. 이는 또 다른 재고비용의 증가로 이어졌고

  • [경영정보시스템] 대웅제약 IS 분석
  • 대웅제약3위 한미약품INTRODUCTION123456회사 개요 및 주요 사업대웅제약 업종 및 연혁업종: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1945년 조선간유제약공업사 창립 1961년 대한비타민산업(주)로 상호변경 1973년 기업공개 (제약업계 4번째) 1978년 (주)대웅제약으로 상호변경 및 대웅 CIP완료 1979년 한국능률협회 종합 경영분석 1위 랭크 (상장제약사) 1987년 국내 최초유전공학 특허 획득 1989년 약국의보 관리프로그램(PMS)개발 1990년 컴퓨터를 통한 의약건강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