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경영정보시스템 적용 사례 평가 -대한항공의 ERP(전사적 자원 시스템) 도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9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1 연구배경 및 목표
1.2 연구대상
1.3 연구방법
II. 본론
2.1 5가지 경쟁요인을 이용한 항공산업 분석
2.2 대한항공 실무자 면담내용
III. 결론
시사점
- 본문내용
-
I. 서론
1.1 연구배경 및 목표
항공산업 분야는 경영정보시스템이 가장 집약된 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국적항공사인 대한항공은 현재 국내외 항공업계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누리고 있을 뿐만 아니라 IT에 대한 투자도 활발히 하고 있어 본 연구에 가장 적합한 조사대상으로 판단되었다.
본 조사의 목표는 대한항공의 경영정보시스템 실제 활용 사례를 업체 실무자와 면담을 통해 수업시간에 학습한 경영정보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고자 함에 있다.
1.2 연구대상 및 범위
1)대상 기업체
대한항공은 1969년 3월 국영 대한항공공사를 한진 그룹이 인수하면서 민영화되었다. 주요 사업은 항공운송, 기내식, 항공우주, 호텔, 기판사업 등이며, Sky Team 회원사인 대한항공은 124대의 항공기를 보유 39개국 116개 도시를 운항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항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중이다.
대한항공은 자체 전산센터 및 교육센터, 미 ITDC 운영 등 IT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BI의 도입 등 IT를 이용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개발에도 매우 적극적이다.
2)연구범위
최근 항공산업 분야 아시아 최대 규모로 알려진 대한항공의 오라클 社 ERP 공급계약 체결이 업계의 큰 화두가 되었다. 이에 본 조사는 대한항공의 ERP 도입사례를 중점으로 진행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