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할리 데이비슨 매체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ompany analysis about harley dabidson
A. 할리 데이비슨이란?
B. 할리 데이비슨의 주요 판매소구점
C. 할리 데이비슨 제품의 컨셉 / 특징
2. Competition analysis(경쟁사 분석)
A. 혼다(Honda)
B. 야먀하(Yamaha)
C. 가와사키(Kawasaki)
3. 구매자 분석
A. 주요 구매자층은 누구인가?
B. 소비자들의 구매성향
C. 소비자들은 어떤 가치를 기준으로 구매하는가?
4. SWOT 분석
5. 마케팅 목표 및 매체별 목표
6. 타깃 고객층/타깃 마켓(지역)과 매체/시간대,
A. 타깃 고객층
B. 타깃 마켓(지역)
C. 타깃 매체/시간대
7. 5번의 목표치 달성을 위한 기간별 전략
- 본문내용
-
1. Company analysis about harley dabidson
1-A. 할리 데이비슨이란?
1903년에 창립된 미국의 유명 모터사이클 브랜드.
주로 833cc부터 1450cc에 이르는 대형 모터사이클을 전문으로 생산한다.
미국의 모터사이클 제작자인 윌리엄 할리(William Harley)와 아서 데이비슨(Arthur Davidson)이 두 사람의 이름을 따서 처음으로 제작하였다. 1907년 두 사람은 이 모터사이클 이름을 회사명으로 내걸고 법인으로 전환한 이래, 전 세계의 대형 고급 모터사이클의 대명사이자 미국의 강력한 파워를 상징하는 상표로 자리잡았다.
1941년에 이 제2차 세계대전에 돌입하게 됨으로 인해 민간용 모터사이클 생산은 군용 수요 조달을 위해 전면 중단되었으며, 1945년 11월,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남으로 인해 민간용 모터사이클 제조에 바로 복귀를 했다.
1960년대 일본의 혼다 등의 저렴한 가격과 튼튼함을 내세운 타 모터사이클 회사에 의해 파산위기에 몰리고, 1969년에 레저용품 제작사인 AMF와 합병되었다.
이후 할리데이비슨의 주력 상품인 대형 모터사이클은 놔두고 소형 모터사이클 개발에만 주력하게 되었으나 이로 인해 대형 모터사이클을 선호하던 할리데이비슨의 기존 핵심 고객들이 외면하게 됨으로 1970년대 미국의 시장 내 점유율은 25%까지 떨어졌다.
1981년 2월, 13명의 할리데이비슨 임원들은 경영권을 AMF로부터 다시 사들이는 계획에 서명해 같은 해 6월 중순에 이것이 공식화가 되어, 위기 극복의 기반을 마련했다. 1983년에는 본사에서 제작하는 모터사이클 클럽인 할리 오너스 그룹(Harley Owners Group, HOG)을 결성했으며, 이후 2000년 일본 혼다와 야마하를 제치고 세계 1위 모터사이클 제조업체 자리에 올랐다. 대형모터사이클이라 최고가격이 3천만원을 훌쩍 넘어갈 정도로 고가의 제품이지만, ‘V자 엔진’에서 나오는 특유의 심장소리 같은 배기음, 웅장한 외형과 남성적 이미지를 내세운 지속적이고 적극적 마케팅으로 세계 1위 모터사이클 브랜드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