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균형성과평가제도 BSC 성과관리시스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BSC가 필요하게 된 배경
Ⅱ. BSC의 기원
Ⅲ. BSC란 무엇인가?
Ⅳ. 성과측정시스템으로서의 BSC
Ⅴ. 효과적인 BSC의 구성요소
Ⅵ. BSC의 장․단점
Ⅶ. BSC를 실제 적용하고 있는 사례
Ⅷ. 결론
- 본문내용
-
(3)지원장애
조직의 60%가 예산과 전략을 연계시키지 못하고 있다. 이것은 대부분의 조직에서 예산수립과 전략계획이 서로 상이한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다.
지원장애는 기업 한편에서는 미래의 성공을 위한 전략이 수립 되고 있는 반면에, 다른 한편에서는 이와는 별개로 다음 년도 운용 및 투자예산을 수립한다. 이러한 접근방식의 문제점은 이적 혹은 재무적 자원들이 장기적 관점의 전략이 아닌 단기적 관점의 재무목표와 연계된다는 데에 있다.
(4)관리장애
일반적기업의 경영진은 재무적 결과의 분석 및 그 결과가 예산에 미치지 못했을 때 나타나는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데 대부분의 시간을 투자할 것이다. 하지만 전략에 초점을 둔다면 경영진들은 그들의 시간을 단순히 문제점을 분석하는 차원을 뛰어 넘어 기업과 관련한 가치창출이나 가치파괴를 일으키는 메커니즘을 깊이 이해하는 데에 활용할 것이다.
3.전략경영시스템으로서의 BSC(전략장애의 극복 방법)
BSC의 처음 의도는 과거의 재무 지표와 미래가치의 성과동인 간에 균형을 이루는 것이었으나, 많은 조직들이 그 개념을 도입하면서 BSC를 단기적 관점의 활동과 전략을 연계시키는 중요한 도구로 인식하기에 이르렀다. 효과적인 전략 실행과 관련한 여러 가지 이슈를 해결 하게 되었다. 여러 장애요인들의 극복 방법이 있다.
(1)전략의 해석을 통한 비전 장애의 극복
BSC는 조직의 전략에 대한 이해를 공유하고 조직의 전략을 네 가지 관점에서 전략목표, 성과지표, 목표값, 이니셔티브로 해석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비전과 전략의 해석은 갸영진으로 하여금 전략에 내포되어 있는 추상적인 문구들 예를 들면, 업계최고, 월등한 서비스, 목표 고객 등을 구체적으로 정의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전략을 해석하는 BSC의 틀을 통해 조직은 직원들을 명확한 방향으로 행동하게 하는 새로운 지표를 만들 수 있다.
(2)BSC 캐스케이딩을 통한 인적장애의 극복
전략이 성공적으로 실행되려면 회사의 모든 부분이 전략을 이해하고 그것에 입각해 행동해야한다. 캐스케이딩(cascading)은 BSC를 조직의 하부단위까지 끌어내려 모든 직원들에게 자신들의 일상활동이 기업 전략에 어떻게 기여하는가를 나타낼 수 있게한다.
(3)전략적인 자원배분을 통한 자원 장애의 극복
BSC의 목표달성을 위해 필요한 이적 재무적 자원들은 연간예산 수립을 위한 기초가 되어야 한다. 단순히 전년 대비 5%인상과 같이 단순하게 예산계획이 수립되어서는 안된다. 대신에 BSC의 목표와 관련하여 필요한 비용과 수익이 구체적으로 명시되어야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BSC STEP BY STEP 성과창출과 전략실행” Paul R. Niven지음
삼일회계법인(PwC) 경영컨설팅본부 옮김
BSC연구회,“한국형 BSC 성공사례 11”, 삼성경제연구소 지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