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보광 훼미리마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 연혁
3. 기업가치와 사명
4. 기업의 인재상
5. 채용절차 (부록)
6.기업의 주요 상품
7.경영혁신 사례
8.느낀점
9.참고자료
- 본문내용
-
우선 점포수 증가는 크게 3가지의 이유를 들 수 있다.
①자체적 확장
패밀리마트는 동종업계에서 수년 째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지금도 33.2%로 전국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거기다 독도뿐만 아니라 개성공단에도 패밀리마트는 위치하고 있다. 이런 접근성으로 인해 점유율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 점유율 1위를 차지하자 패밀리마트를 창업하길 희망하는 사람들이 점차 증가하게 되었다.
②동종업체의 흡수
동종업체 흡수 때문에 점포수가 증가하고 있다. 그 이유는 SSM(Super SuperMarket)의 골목상권 진출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되었다.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동네슈퍼는 패밀리마트로 전환 하게 되었고 전환하게 된 결과 매출상승으로 이어지게 되었다. 관양동 패밀리마트 점주를 인터뷰해본 결과 80만원이었던 하루 매출이 150만원으로 2배 가까이 상승했다.
③가족형태의 변화
가족형태의 변화도 패밀리마트의 점포 수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편의점 사업이 시작했던 1990년 인구 통계 결과 1인가구는 전국기준으로 1,021,481명이었으나 2005년 기준으로 1인가구는 전국기준 3,175,675명으로 15년 사이에 3배가 넘게 증가하였다. 1인가구의 증가에 따라 사람들은 간단히 장을 볼 수 있는 것을 선호하게 되었고 편의점은 이런 수요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이었다. 그로인해 편의점의 점포수는 더욱더 증가할 수 있었다.
- 참고문헌
-
- 한국경제 훼미리마트 기사 : 훼미리마트‥17년만에 3000호점 `개가`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6090117551)
- 한국경제 훼미리마트 기사 : 보광훼미리마트 `훼미리마트`‥4200여개 점포…편의점 1위 브랜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20851491&sid=0104&nid=004<ype=1)
- 훼미리마트 홈페이지(http://www.familymart.co.kr/default.asp)
- 편의점 전용상품이란?
(http://blog.naver.com/teriups74?Redirect=Log&logNo=20022914214)
- 업계 선두지키는 성장 원동력은 바로 "임직원들의 열정"
(http://blog.naver.com/junyc438?Redirect=Log&logNo=30033998800)
- 대형할인점 팽창에 편의점업체들 ´공동 전용상품´으로 대반격
(http://blog.naver.com/gpgpfla?Redirect=Log&logNo=100053662013)
- 편의점 3사 할인점 맞서 손잡았다
(http://blog.naver.com/nhwa7?Redirect=Log&logNo=20017640068)
- 조선닷컴 훼미리마트 관련 기사 : 편의점 1만개 연내 넘을 듯
(http://www.chosun.com/economy/news/200611/200611120278.html)
- 서울경제 훼미리마트 관련 기사 : 대학내 편의점 매출 '껑충'
(http://economy.hankooki.com/lpage/society/200903/e2009032617561893760.htm)
- 헤럴드 경제 훼미리마트 관련 기사 : 편의점, 권장소비자가 폐지돼도 가격 안내려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9/02/11/200902110143.asp)
- 머니 투데이 훼미리마트 관련 기사 : 훼미리마트, 남양주에 통합물류센터 오픈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7042211103856514&outlink=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