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편의점, CVS, 편의점현황, 국내국외 편의점, 세븐일레븐, GS25, 훼미리마트] 국내 국외 편의점 현황과 발전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1. 편의점(CVS, convenience store)의 연혁 및 현황
(국외 / 국내 개요)
1) 국내 편의점의 현황
2) 해외 편의점 현황
2. 우리나라 편의점 산업의 연혁 및 현황
1) 국내 편의점 산업의 연혁
2) 국내 편의점 산업의 현황
3. 국내 주요 편의점의 경영성과
1) GS리테일 (GS25)
2) 보광훼미리마트(훼미리마트)
3) (주)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
4. 끝맺음 ( 변화하는 편의점)
- 목차
-
1. 편의점(CVS, convenience store)의 연혁 및 현황
(국외 / 국내 개요)
1) 국내 편의점의 현황
2) 해외 편의점 현황
2. 우리나라 편의점 산업의 연혁 및 현황
1) 국내 편의점 산업의 연혁
2) 국내 편의점 산업의 현황
3. 국내 주요 편의점의 경영성과
1) GS리테일 (GS25)
2) 보광훼미리마트(훼미리마트)
3) (주)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
4. 끝맺음 ( 변화하는 편의점)
- 본문내용
-
우리나라 편의점들은 90년도초 단순한 24시간 운영과 연중무휴에서 할인카드 및 쿠폰제를 도입하여 각종 여러사업들과 연관되게만들어 손님들을 유치하였지만 2000년도초에는 PB브랜드 개발로 편의점 브랜드화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자기 편의점만의 브랜드를 가짐으로 고객을 끌어왔으나 그것도 모든 편의점들이 본격화하게 되면서 2000년도 말에는 카페형 편의점 즉 예전에 단순히 물건을 사러 왔다가 가거나 아니면 서서 인스턴트식품 (컵라면, 김밥등의)을 먹는 곳이 아닌 독자 브랜드적인 커피를 마시거나 오븐기를 도입하여 즉석 제조 빵을 파는등의 차별화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