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편의점, CVS, 편의점현황, 국내국외 편의점, 세븐일레븐, GS25, 훼미리마트] 국내 국외 편의점 현황과 발전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 편의점(CVS, convenience store)의 연혁 및 현황
(국외 / 국내 개요)

1) 국내 편의점의 현황

2) 해외 편의점 현황


2. 우리나라 편의점 산업의 연혁 및 현황

1) 국내 편의점 산업의 연혁

2) 국내 편의점 산업의 현황


3. 국내 주요 편의점의 경영성과

1) GS리테일 (GS25)

2) 보광훼미리마트(훼미리마트)

3) (주)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


4. 끝맺음 ( 변화하는 편의점)



목차
1. 편의점(CVS, convenience store)의 연혁 및 현황
(국외 / 국내 개요)

1) 국내 편의점의 현황

2) 해외 편의점 현황


2. 우리나라 편의점 산업의 연혁 및 현황

1) 국내 편의점 산업의 연혁

2) 국내 편의점 산업의 현황


3. 국내 주요 편의점의 경영성과

1) GS리테일 (GS25)

2) 보광훼미리마트(훼미리마트)

3) (주)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


4. 끝맺음 ( 변화하는 편의점)
본문내용

우리나라 편의점들은 90년도초 단순한 24시간 운영과 연중무휴에서 할인카드 및 쿠폰제를 도입하여 각종 여러사업들과 연관되게만들어 손님들을 유치하였지만 2000년도초에는 PB브랜드 개발로 편의점 브랜드화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자기 편의점만의 브랜드를 가짐으로 고객을 끌어왔으나 그것도 모든 편의점들이 본격화하게 되면서 2000년도 말에는 카페형 편의점 즉 예전에 단순히 물건을 사러 왔다가 가거나 아니면 서서 인스턴트식품 (컵라면, 김밥등의)을 먹는 곳이 아닌 독자 브랜드적인 커피를 마시거나 오븐기를 도입하여 즉석 제조 빵을 파는등의 차별화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븐일레븐 건대점 세븐일레븐 건대점
  • 편의점의 선호도 조사를 위한 통계적 검정필요건대 재학생 100명을 표본으로 선정하여 설문(11월 10일)결과를 바탕으로 경쟁상황 분석*설문내용1. 귀하께서 주로 이용하는 편의점은 어디입니까?① 세븐일레븐 ② 훼미리마트 ③ GS25 ④ 9to52. 그렇다면 1에서 선택하신 편의점을 이용하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① 거리가 가까워서② 가격이 싸서③ 이미지가 좋아서④ 상품구색이 다양해서⑤ 기타(구체적 : ) 3. GS25에서 가격할인 행사를

  • [유통] `GS25편의점` 분석 및 나갈방향
  • 신뢰성의 제공- 브랜드 아이덴티티 (Brand identity)브랜드 가치제안 (Value proposition) 브랜드 포지션 (Brand position) 브랜드의 일관성 (Consistency overtime) 브랜드 레버리지 (Brand leverage) 가격 Brand Identity →Brand 친숙도경제적 제약습관앞으로 나아가야 할 몇 가지 전략-점포수 증대를 위한 적극적 마케팅-점주 위주의 서비스 교육을 아르바이트생으로 까지 확대-편의점의 최대 약점인 가격극복을 위한 자체브랜드의 확충-상품의 다양성 확보를 위한 노력

  • 세븐일레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세븐일레븐 경영전략과 마케팅 4P,STP분석/ 세븐일레븐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PPT
  • 세븐일레븐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유통전략 (Place)(3) 가격전략 (Price)(4) 촉진전략 (Promotion)6. 문제점 및 해결방안index세븐일레븐 기업소개ㆍ세븐일레븐 기업히스토리제빙회사에서 시작한 세계 최초의 편의점.전례가 없던 국내 최초의 24시 편의점세븐일레븐 기업소개해외진출현황세븐일레븐 기업소개19885월㈜ 코리아세븐 설립19895월세븐일레븐 1호점(올림픽점) 오픈19948월롯데쇼핑㈜에서 인수 (백화점 CVS 사업부)19976

  • [유통관리] 편의점 훼미리마트 분석
  • 편의점의 유통서비스 수준4.편의점의 역사, 구조, 현 시장 내 업체종류5.편의점 분포와 시장크기6.훼미리마트의 기업소개 및 연혁7.훼미리마트의 시장점유율과 확장노력8.소매점 분석(훼미리마트 경성대점)9.경쟁사 분석(GS25 센텀파크점)10.훼미리마트 경성대점의 보완11.훼미리마트 경성대점의 성공 실패 요인경대앞 Family Mart의 소매상 마케팅 전략1.편의점에 대한 소개편의점(Convenience Store ; CVS)은 1989년 세븐일레븐 1호점이 최초로 모습을 보인

  • [유통 컨버젼스시대 편의점 경영혁신 전략] 유통 컨버젼스시대 편의점 경영혁신 전략
  • 유통 컨버젼스시대 편의점 경영혁신 전략목 차Ⅰ.서론Ⅱ.편의점이란? 1.편의점의 이해 2.국내 편의점 역사3. 편의점 업계 동향과 전망Ⅲ. 편의점 업체 현황 및 개요1.각 편의점 업계의 성장1.1세븐일레븐1.2훼미리마트1.3LG 251.4미니스톱1.5바이더웨이Ⅳ. 편의점 경영혁신 1.마케팅 전략2.MD전략3.물류 전략Ⅴ.결론참고문헌Ⅰ.서론편의점 시장이 지난 99년 1조원을 돌파한 이래 2년만에 2배로 커진 것으로, 편의점 전성시대가 곧 본격적으로 올 것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