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의 일반적 특성 및 문화적 금기 사항에 대한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5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중국인이 보는 한국인의 단점(중국인의 장점)
중국인이 보는 한국인의 강점(중국인의 약점)
중국인의 금기
주거의 금기
선물에 대한 금기
숫자에 대한 금기
중국인의 성격 및 특징
지역별 중국인의 특성 및 차이
북경인
상해인
광동인
산동인
중국 여행 시 주의해야 할 사항
중국의 공휴일
- 본문내용
-
(1) 조급성(느긋함) ; 빨리문화(8282문화)
1) 조사보고/업무지시는 충분한 시간을 주고 보고 데드라인을 반드시 말해주라
2) 1주일 기간이면 중간에 1-2회 중간 보고토록 지시
3) 한달 기간이면 매주 중간보고
(2) 과격성(부드러움)
1) 개인적 체면을 깎는 말/행동 자제
2) 중국 국가/사회/문화의 자존심을 깎는 행동/말 억제
3) 항의와 반대의 의사는 조용한 방법으로 표시
4) 사례 ; 모 도시 택시파업, 모 대학 학생시위 장면
5) 관련된 투자기업 경영전략
- 화내지 말고 서둘지 말 것이며 분노를 감추고 온화하게 대하되 강한 질책과
처벌은 말이 아닌 서면처리
- 공개질책/고성/욕설/표정변화 엄금
- 경쟁기업과 좋은 관계 유지하는 전략
<중 략>
신년(新年) : 신니엔이라고 함, 1월 1일 1일간 휴가.
춘절(春) : 춘지에라고 하며 한국의설날과 동일. 음력 1월 1일부터 1월 3일까지휴가.
청명절(淸明) : 중국 음력으로 정한 24절기 중 하나로 양력으로는 4월 상순(’08년은 4월 4일). 1일간 휴무.
노동절(五一) : 우이지에(5.1절)라고 하며 한국의 노동자의 날과 동일. 5월 1일 1일간 휴가.
단오절(端午) : 음력 5월 5일. 유래는 여름 질병확산 예방을 위해 액막이차원에서 이날 하루 휴무 실시. 1일간 휴가.
중추절(中秋) : 음력 8월 15일로서 춘절 및 단오절과 더불어 중국 3대 명절에 해당하며 우리나라 추석에 해당. 1일간 휴가.
국경절(國慶) : 궈칭지에라고 하며 중화인민공화국 건국기념일--10월 1일부터 10월 3일 까지 휴가.
* 춘절, 국경절의 공식휴가는 3일이지만 보통 관공서 등은 보통 7일간 휴가를 함.
2. 기념일(관련 당사자만 휴무)
부녀절(3월 8일) : 여성만 반나절휴가
청년절(5월 4일) : 14세 이상의 청년, 반나절 휴가
아동절(6월 1일) : 13세 이하 소년아동, 하루 휴가
중국인민해방군 건군기념일(8월 1일) : 현역군인 반나절 휴가.
- 참고문헌
-
중국인의 지역별 특성에 의한 직무특징, 조직효과성 관계 모델 개발 최성운 저 | 안전경영과학회 발행
중국인의 특성 아더 핸더슨 스미스 저 | 경향미디어 발행
중국 문자의 특성과 중국인의 사유 강혜근 저 | 中國語文學硏究會 발행
부산지역 중국인 관광객 특성 분석 및 대응 전략 연구 유정우 저 | 부산발전연구원 발행
중국인의 금기 장범성 저 | 살림출판사 발행
금기와 선호로 본 중국인의 생활양식 문형진 저 |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학종합연구센터 발행
중국인의 금기 최광식 저 | 살림출판사 발행
금기로 본 중국, 중국인 왕챵 저 | 비전코리아 발행
中國人의 숫자 관념과 민속 장범성 저 | 中國學硏究會 발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