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삼성의 두바이 호텔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업의 개요 및 정의
Ⅱ. 국제마케팅 환경분석
< 경제적 환경 >
UAE의 GDP 구성
소득
인구
< 정치적 환경 >
1. Sovereignty
2. Political Risk
3. Taxes
4. Dilution of Equity Control
5. Expropriation
< 법률적 환경 >
1. 통상정책
2. 조세제도
3. 외국인 투자법률
4. 금융제도
5. 고용제도
6. 건설업관련 사항
< 문화적 환경 >
1. 식생활
2. 아랍 언어
3. 아랍인의 결혼 제도와 정조 관념
4. 아랍인의 환대
5. 스포츠와 여흥
6. 아랍, 이슬람의 주요 예절
Ⅲ. 산업 및 고객분석
<Dubai 호텔 산업분석>
<두바이 호텔 고객 분석>
Ⅳ.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Threat
본문내용
Ⅰ. 사업의 개요 및 정의
UAE, 두바이(Dubai)는 ‘중동의 진주’라고 불릴 만큼 그 성장가능성이 높다. 석유산업으로 축적한 부를 바탕으로 초특급 호텔들이 즐비하고 관광산업이 매우 발달해있다. 최근 두바이는 석유고갈을 대비하여 중동의 물류. 금융중심지로 다시 거듭 성장하려고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두바이는 외국 전문인력들을 포섭하기 위해 외국인들이 살기 좋은 곳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관광산업과 더불어 건축 붐이 일어나고. 외국인 유치에 적극적인 두바이의 여러 가지 환경을 고려해볼 때 우리가 호텔산업에 진출함에 있어 많은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예상된다.
현재, 두바이에는 세계 유일의 7성 호텔을 비롯하여 크게 휴양 중심의 호텔과 비즈니스 호텔이 존재하고 있다. 우리는 그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가족고객을 타겟으로 한 가족 중심형 테마파크 호텔을 설립하고자 한다.
자본력과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장점을 보이고 있는 삼성 계열사 중, 특히 서비스 부문에서 경쟁력을 지닌 것으로 판명된 신라호텔과 에버랜드를 진출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두 기업을 함께 진출시킴으로써 기존에 가지고 있는 마케팅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두바이는 외국인 관광객을 비롯한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호텔 산업은 성장기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모든 하루 일과가 2시에 끝나는 사회적 환경상 가족형 테마 파크라는 특성을 내세워 내국인 고객 수요를 확보하기에 좋은 환경이라 할 수 있다. 2016년에 완공되어 하루 20 여 만명의 이용객을 예상하고 있는 두바이 최대 놀이공원인 두바이랜드도 관광객 수요층을 늘려주는 효과를 가져와 우리의 사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예상된다.
겨울을 주제로 한 눈의 나라, 어린이를 위한 싼타마을, 지구촌 마을 등의 테마파크를 설립하고, 그 가운데 가족이 주 대상인 만큼 4성급 정도의 부담스럽지 않은 호텔을 위치시킴으로써 다른 호텔들과 차별화 시키도록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hhh
  • jmj1***
    (2006.05.07 17:06:38)
회원 추천자료
  • 중동지역 진출기업들의 현지화 경영 사례
  • 호텔 리노베이션이 한창이다. 이러한 점을 노려 삼성전자는 개인 고객 공략 외에도 두바이 힐튼호텔, 바레인 리츠칼튼 호텔, 그랜드 하얏트 호텔 등 중동지역 호텔에 평판TV 공급 수주 계약을 체결하여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수치상으로는 올 한해에만 중동 아프리카 지역 특급 호텔 등을 중심으로 평판 TV 3만5천대를 공급했고, 향후 지속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올해 평판 TV 물량을 6만대까지 확대해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 [A+]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해외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 글로벌전략, 해외진출 중국시장 성공요인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핵심역량 분석 C O N T E N T S【 서론 - 삼성전가 기업소개, 기업현황, 사업현황 분석 】》 기업소개, 기업현황》 제품현황, 사업영역》 대표제품 소개o 가전전자제품 사업 - o 모바일 사업 o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o 홈 어플라이언스 사업 【 본론 - 삼성전자 중국시장 진출전략, 과정, 성과분석 】》 중국시장에서의 삼성전자 위치 - SWOT 분석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

  • 경제경영 내가 가고 싶은 기업 삼성물산주식회
  • 국제 공항, 울진 원전,래미안트라팰리스 등 주택 사업, 에너지 시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그 기술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특히 차별화, 고급화된 최고 품질의 삼성아파트 래미안 (www.samsungapt.co.kr) 을 공급함으로써 재건축, 재개발 등 주택 사업에서 국내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으며 8년 연속 국가고객만족지수(NCSI)에서 최우수 아파트로 선정됐습니다.유통본부는 복합 쇼핑 센터 삼성플라자 분당점(www.samsungplaza.co.kr)과 삼성몰로

  • `(주)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캄보디아 신도시건설 전략 -`시아누크빌(Sihanoukville) 녹색 관광 도시`건설
  •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시아누크빌에서 어떤 것을 건설하는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표준화의 압력을 받는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다. 시아누크빌은 아직 설립되지 않은 관광 신도시이므로 표준화를 추구하기 보다는 현지 상황에 맞게 조절해나가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삼성물산은 국가별전략을 취하는 것이 적합할 것이다.② 진출방법의 결정: 합작투자합작투자(joint venture)란 서로 다른 국적을 가진 2개 또는 그 이상의 개인, 기업 또는 국가(또는

  • 한류마케팅 레포트
  • 두바이월드컵 등 각종 스포츠 경기마다 세계 최대의 상금을 걸어 두바이를 홍보의 장으로 만들고 있다. 셋째, 기업에게 최대한의 자유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었다. 영어를 공용화하고 적극적으로 외국인을 채용하여 순혈주의를 배격하는 등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해 주었다. 이로써 외국인에게 두바이에 와서 비즈니스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주게 된 것이다. 3) 문화/예술 마케팅의 필요성-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단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