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캄보디아 신도시건설 전략 -`시아누크빌(Sihanoukville) 녹색 관광 도시`건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II. 본론
1. 외부환경 분석
2. 삼성물산 건설부문 내부환경 분석
3. 삼성물산의 캄보디아 신도시건설사업 진출 전략 제안
4. 캄보디아 건설시장의 리스크 관리
Ⅲ. 결론
- 본문내용
-
(3) 건설사업 부문 분석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초고층빌딩, 하이테크공장시설, 도로 및 교량, 항만, 발전플랜트, 주책 등 첨단건설기술이 집약된 핵심 상품분야를 중심으로 각 분야별 최고수준의 인재와 기술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초고층 빌딩 분야에서는 말레이시아의 페트로나스 타워 시공에 이어 아랍에미리트의 버즈두바이 프로젝트를 건설하는 등 세계 최고층 빌딩건설분야에서 리딩(leading) 컴퍼니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으며 주택사업 분야는 2008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아파트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정상의 종합건설업체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Value Chain>
(4) 삼성물산 건설사업 부문 Value Chain
국내 및 국외를 포함하는 대규모 건설 사업부문에서는 비슷한 수준의 매출을 내고 있는 국내 대기업, 전 세계적인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특징으로 인해 다양한 국제 기업과의 경쟁에서 안정적인 원자재 확보 및 경력을 통한 기술을 입증함으로써 브랜드 가치창출 전략 필요하다.
(5) 삼성물산의 건설부문 성공요인 분석
<삼성물산의 성공요인 분석>
- 참고문헌
-
국토해양부 편. 2008. 『신도시 해외진출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연구』. 과천: 국토해양부.
김경민. 2009. 「삼성물산 건설 부문 실적 악화 배경은?」. 『매경Economy』 제1529호. 서울: 매일경제신문사.
김정현. 2009. 『해외 신도시 개발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CSF 연구 :부동산 개발의 리 스크 요인분석을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대학원 건축공학 석사학위 논문. 서울: 연 세대 대학원.
김종현. 2008. 「해외건설분야의 국제브랜드화 전략」. 『건설경제』통권55권. 안양: 국토 연구원.
김태완. 2008. 「캄보디아 투자환경 및 진출전략」.『해외건설』 2008년 5월. 서울 : 해외 건설협회.
류재봉. 2004. 『21세기 한국 해외건설의 경쟁력향상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국제대학 원 석사학위 논문. 부산: 부산대 대학원.
박주홍. 2009. 『국제경영전략』. 서울: 삼영사.
삼성물산. 2009. 「삼성물산(주) 건설부문 :스피드와 유연성, 글로벌 No.1을 향한 부단한 의지와 도전」.『원자력산업』제29권 제1호. 서울 : 한국원자력산업회의.
외교통상부 편. 2009. 『캄보디아 개황』. 서울: 외교통상부.
이세린. 2009A. 「캄보디아: 국가리포트」. 『수은해외경제』 제28권 제10호. 서울: 한국수 출입은행.
. 2009B. 『캄보디아의 2009년 상반기 투자환경위험 평가현황(요약)』. 서울: 한국수 출입은행.
. 2009C. 『캄보디아의 2009년 하반기 투자환경위험 평가보고서』. 서울: 한국수출입 은행.
이승재. 2008.「해외건설 현황 및 진출 방안」. 『해안과 해양』제1권 제2호. 서울: 한국해 안 · 해양공학회.
이종광. 2008. 「건설시공분야의 국제브랜드화 전략」.『건설경제』통권55권. 안양: 국토연 구원.
이주필 외. 2007. 『캄보디아 투자전략』. 서울: 매일경제신문사.
장세진. 2007. 『(글로벌 경쟁시대의)경영전략』. 서울: 박영사.
정광재. 2007. 「삼성물산 잘 나가는 이유는?」.『매경Economy』 제1405호. 서울: 매일경 제신문사.
중앙일보시사미디어. 2008. 「캄보디아 부동산 시장을 가다」. 『이코노미스트』통권 927 호. 서울: 중앙일보시사미디어.
한국수출입은행. 2008. 『캄보디아 국가현황 및 진출방안』. 서울: 한국수출입은행.
KOTRA 편. 2008.『미개척 유망시장을 간다 : 캄보디아 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Dess, Gregory G. et al. 2007. Strategic management: text and cases 3e. Boston: McGraw-Hill Irwin.
삼성물산 건설부문 홈페이지 http://www.secc.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