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美 in Black` 미인블랙 브랜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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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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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브랜드 선정이유
2.제품의 소개와 전략
3.문제정의
4.대안제시
5.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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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브랜드 선정이유
1. 제과 업계 최초로 패밀리 브랜드 개념을 도입과 검정색 사용
->퍼프 샌드쿠키, 롤, 프렌치쿠키, 트위나(초콜릿),크런치 캔디(사탕)등 총 6개의 제품.
비스킷, 샌드, 캔디, 초콜릿 등 6가지 제품을 패밀리 브랜드로 한데 묶었고 전제품이 검정색으로서 과자에서는 식감을 저하시킨다는 이유로 사용을 꺼렸던 관행을 과감히 깨뜨린 것이다. 제과업계서는 처음 제품에 패밀리 브랜드를 도입하고 과자 에는 사용을 꺼리던 검정색을 과감하게 사용해 관심을 끌었다.
2. 검은깨와 검은콩 성분을 함유한 건강을 생각하는 과자
->20~30대 여성들을 겨냥 했다는 점에서 기존의 과자제품들이 주로 아이들을 겨냥했다는 점에서 주목 할만함, 웰빙의 영향.
제품에 검은깨, 검은콩 등을 사용해 건강을 중시하는 웰빙 신드롬을 반영했다.
이러한 발상의 전환이 초기 시장진입을 쉽게 했고, 건강에 좋은 과자라 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20~30대에서는 물론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주부들까지 고객의 폭을 넓힐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3.100일 만에 100억 매출을 올리는 등 괄목한 만한 성장
크라운제과는 지난해 11월 선보인 제과 류 브랜드 '미인블랙'의 매출이 100일 만에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경기 침체기에 제과시장에서 단일브랜드로 월평균 30억원의 매출을 올리기는 극히 이례적 이라고 설명했다. 제과 류 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인 ‘미인블랙’에 관심을 가지고 조사를 할 필요성을 느꼈다.
2.STP 전략을 통한 제품의 분석과 전략
SEGMENTATION
제과시장은 제품 종류에 따라 초콜릿류, 캔디류, 스낵류, 비스켓류, 파이류, 쿠키류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으며, 또한 구매 연령층에 따라 1세~6세의 유아,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20~30대, 40대 이후 정도로 나누어 볼 수도 있다.
1~6세의 유아를 공략한 제품으로는 동양제과에서 나온 아기과자 베베가 대표적이지만 대부분의 제과제품들은 연령대별로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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