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오브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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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7.1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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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4년 이후 의류업계는 고가의 진브랜드나 외국브랜드가 유행하고 있었다.IMF이후 한국소비자들은 저가의 의류를 선호했고, IMF 극복 이후 저가의 캐주얼 브랜드와 경제적 안정으로 생긴 여유로 수입명품이 대거 유입해 소득이 높아진 고객층을 사로잡아 이른바 명품족이라는 용어가 생길 정도였다. 이런 시대적인 흐름에도 오브제는 고가 NB로 자리 잡아 해외 입성까지 성공한 브랜드이며 수입명품들이 사이에서도 패션의 도시 한복판인 뉴욕에서도 탄탄히 자리 잡아 유명 모델들에게까지 인정받는 오브제의 힘은 마케팅에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해외에서도 자리를 잡은 오브제가 최근에는 예년과 같은 패션 열풍이 가라앉은 것도 부정하기 어려운 사실이다. 이에 이번 레포트에서 높은 가격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승부를 걸어 매니아층 중심의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오브제의 새로운 매니아층 구성과 현 매니아층 유지에 따른 새로운 대안을 모색하려 한다.
우선 본론1은 현시장의 개요로 (주)오브제 세 브랜드의 컨셉 ,타겟, 실구매자등을 인터넷 자료를 토대로 조사해 전반적인 브랜드 이해를 하기로 한다. 본론2는 marketing mix를 알아보고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 인터넷과 백화점 조사 신문기사 등을 통하여 Product, Promotion, Place, Price 에 대해 알아보고 그들이 현재가진 강점뿐만 아니라 약점까지 파악해 더 나은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었다. 본론3은 오브제의 경쟁업체 조사를 해 그들의 마케팅 믹스와 현 시장조사를 하기로 한다. 오브제의 경쟁 브랜드로 대표주자는 텔레그라프와 쿠호가 있다. 이들은 백화점 입점시에도 나란히 입점하고 있는 형태을 보이곤 하는데 이는 가격대와 퀄러티 구매 연령대가 비슷하여 생기는 현상으로 이해된다. 본론4에서는 해외입성과 카파같은 명품 캐포츠룩에 자리를 내어주는 오브제의 강점과 단점을 취합 분석하여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몇가지 마케팅 전략을 세워 보기로 했다.
자료평가
- 마케팅 적인 부분의 분석이 좀더 되어있음 좋았을것 같네요..
- lemo***
(2006.01.25 22:4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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