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유통경로의 갈등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04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인터넷 유통경로의 개념과 주요 기능 그리고 인터넷 유통경로의 변화를 비롯하여 인터넷 유통경로의 갈등관리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1. 인터넷 유통경로의 개념과 기능

2. 인터넷 유통경로의 변화

3. 인터넷 유통경로의 갈등관리
본문내용
2. e-비즈니스 유통경로의 특징

(1) 인터넷 유통의 특징
1. 인터넷은 유통단계를 대폭적으로 축소시키므로 높은 비용절감을 이룰 수 있다.
2.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는다.
3. 각종 클레임에 신속하게 반응, 대응할 수 있다.
4. 소비자의 관심이나 욕구를 용이하게 파악할 수 있다.
5. 인터넷 유통에서의 모든 실물흐름은 주로 택배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물류관리가 중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이론] 인터넷 마케팅의 이론과 실제
  • 유통혁명이 일어났다. 운송전화에서 핸드폰으로, 전화는 저 비용의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했으며, 라디오와 텔레비전은 마케팅혁명을 가져왔다. 핸드폰은 커뮤니케이션 광대역을 훨씬 확대했다 커뮤니케이션PC화. 정보기술과 데이터처리기술의 발전은 비즈니스운영을 크게 개선하였고좀더 복잡한 비즈니스를 창출하였다. 컴퓨터 네트웍은 컴퓨터 커뮤니케이션을가능하게 했다(EDI, EFT, E-mail) 컴퓨터화인터넷, 가상공간의 창출로 상당부분

  • [E비즈니스 유통] e-비즈니스 유통경로의 개념과 기능, 설계, 변화
  • 유통과 새로운 인터넷 물류의 전개6. 전자화폐 및 인터넷 결제7. 가격협상기능8. 가상거래를 통한 제품선택의 다양화Ⅲ. e-비즈니스 유통경로의 설계Ⅳ. e-비즈니스 경로구성원 관계의 변화1. 고객과 공급사 간의 관계 변화2. e-비즈니스 경로구성원 간 권력관계Ⅴ. e-비즈니스 유통경로의 변화1. 중간상 배제현상2. 중간상 재창출Ⅵ. e-비즈니스 유통경로 갈등의 관리e-비즈니스 유통유통이란 논리적인 개념인 유통경로(distribution channel)와 물리적인

  • [유통채널][유통][채널][갈등][아울렛][서비스제품유통채널][유통채널 개선방안]유통채널의 대두배경, 유통채널의 갈등, 유통채널과 아울렛, 유통채널과 서비스제품유통채널, 향후 유통채널의 개선방안 분석
  • 유통채널의 갈등, 유통채널과 아울렛, 유통채널과 서비스제품유통채널, 향후 유통채널의 개선방안 분석Ⅰ. 개요Ⅱ. 유통채널의 대두배경1. 최근 인터넷이 새로운 유통경로로 등장하고,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면서 온라인 기업과 대리점 등 기존 유통채널(off-line)과의 마찰이 자동차, 가전 등 광범한 산업 분야에서 심각하게 대두2. 유통채널 간 갈등3. 채널간 갈등이 핵심 이슈로 부각될 예정4. 디지털 경제에서 채널 갈등 및 관리 중요성Ⅲ. 유통채

  • 유통갈등해결 성공사례
  • 관리 되어야 한다. 그러나 이것이 언제나 쉬운 일만은 아니다. 유통경로는 다양한 구성원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각자가 추구하는 목표가 같지 않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유통경로에서 지도적인 위치에 있는 채널 캡틴은 경로 구성원들이 각자의 이익을 극대화 하는 것이 아니라, 경로 전체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도록 관리할 필요가 있다. 아무리 동반자적인 관계라고 하더라도, 갈등으로부터 자유로울 수는 없다. 상호 독립적인 사업자

  • [대한한공] 대한항공의 온라인 채널
  • 인터넷의 영향마케팅채널의 정의 및 역할 e-비즈니스 환경 하의 유통 경로구성원 관계의 변화 경로 구성원간 권력 관계 2. 인터넷의 유통경로에 대한 영향 전자적 유통채널의 두가지 유형가상적 유통채널3. 마켓플레이스 모델마켓플레이스 모델 유형정보중간상* 4. 유통경로 갈등의 관리유통경로의 갈등유통채널 갈등의 대상에 따른 유형인터넷 유통 전략 유통경로 갈등해결방안5.인터넷 소매업(e-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