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유통경로 갈등 관리(경로갈등 해소를 위한 전략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인터넷 유통경로 갈등 관리
Ⅰ. 경로갈등 해소를 위한 전략 모델
1. 경로갈등
2. 경로 갈등의 유형
1) 내부 경로 갈등
2) 외부 경로 갈등
3. 인터넷 시장의 잠재력(인터넷 환경에의 적합도)
4. 기존 오프라인 유통경로의 보완
5. 온라인 유통경로의 차별화
6. 온라인 경로로 통합
- 본문내용
-
인터넷 유통경로갈등관리
I. 경로갈등 해소를 위한 전략 모델
경로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전략적 대안은 크게 경로갈등의 정도와 인터넷 시장의 잠재력을 기초로 살펴볼 수 있다.
첫째, 대 고객관계에서 발생하는 광고 및 홍보비용이 증가한다. 고객과 직접 접촉하게 되었으며 웹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이 늘어남으로써 브랜드인지도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둘째, 경로 갈등이다. 인터넷은 고객에게 많은 편의성을 제공해주기는 하지만 기존 유통기구, 대리점 등에게는 큰 위협이 될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해 직접 판매할 경우 갈등은 상품불매와 같은 소매업체들의 강한 저항으로 나타나가도 한다. 심지어 경로상의 갈등은 기업 생존까지도 위협할 수 있는 것이다.
오프라인 기업은 기존에 오프라인에 쌓아왔던 신뢰성, 안정성, 글로벌 서비스 브랜드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인터넷 브랜드를 별도로 개발하지 않고 오프라인 브랜드를 활용하고 싶어 한다. 이때 오프라인 브랜드가 온라인애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존 유통경로와 인터넷 판매망의 조화가성공의 관건이다. 이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오히려 기존의 오프라인 브랜드에게까지 해가 미치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